LOVE MY CAR/향기관리

자동차 공기청정기 정말 필요할까?

2018. 7. 9. 08: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사계절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은 공기청정기! 가정마다 한 대씩 있을 정도로 사람들은 내가 숨쉬는 실내 공기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심이 커지면서 자동차에도 공기청정기를 놓아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자동차 공간에서의 자동차 공기청정기 정말 필요할까요?



자동차 실내공기 안전한가?


자동차 실내공기는 생각보다 많은 세균과 오염된 공기로 가득합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초미세먼지, 일산화탄소와 배기가스, 흙먼지, 꽃가루 등과 자동차 내부에서 먹는 음식 냄새, 담배, 곰팡이 악취까지. 이 속에서 몇 시간 동안 운전하는 운전자들의 호흡기로 들어오게 됩니다. 운전자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자동차 실내의 공기질 개선이 시급한 순간! 오염된 공기들을 모두 걸러내고 산뜻하고 깨끗한 공기로 탈바꿈 하기 위해선 자동차 공기청정기가 그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입니다. 


 

자동차공기청정기 선택은?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출시된 자동차 공기청정기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자동차  공기청정기는 실내 먼지와 오염된 공기를 거르는 보편적인 원리를 토대로 자동차 공기청정기 필터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PM 2.5 초미세먼지까지 잡아낼 수 있는 집진 필터 사용여부와 세척식보단 위생적인 필터 교체식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원활한 공기 순환을 위한 송풍팬이 장착되어 있거나, 여름철 곰팡이 발생을 막아주는 항균효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자동차 공기청정기를 고르는 또 다른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철도 무시할 수 없는 미세먼지와 여름철 자동차 실내의 꿉꿉함을 자동차 공기청정기로 해결한다면, 산뜻한 주행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장시간 운전 시 공기청정기만 믿고 환기를 하지 않는 경우, 자동차 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졸음운전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적절한 환기와 자동차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