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셀프 차량관리를 통해 자동차를 깔끔하고, 새 차처럼 유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이 다양한 셀프 세차용품 등을 구비하여 사시사철 꼼꼼한 차량관리에 열을 올리는데요. 단순히 도장을 닦고 실내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단계별, 부분별로 적합한 관리를 실천하기도 하죠. 그래서 셀프 차량관리는, 이제 관리의 단계를 넘어선 취미활동의 영역으로 확장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셀프 차량관리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가끔은 예상하지 못한 난관에 부딪혀 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깨끗하게 닦아냈다고 생각한 자동차 도장면, 휠, 범퍼가 여전히 거칠고 광택이 나지 않아 당황했던 경험, 있으신가요? 이러한 문제는 차량에 쌓인 철분이 제거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인데요. 오늘은 차량에 쌓인 철분을 제거하는 방법을 돈 패닉 매뉴얼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에 쌓인 철분은 도장면과 휠, 그리고 범퍼를 훼손하는 원인입니다. 이를 무리하게 닦아내면 오히려 표면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차량용 철분제거제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요. 불스원 크리스탈 아이언 리무버로 철분을 제거하기 전, 먼저 고압수로 자동차를 세차해주세요.

 

 

 

크리스탈 아이언 리무버의 노즐 방향을 분사 위치로 하고, 철분을 제거하고 싶은 부분에 제품을 꼼꼼하게 분사합니다.

 

 

 

크리스탈 아이언 리무버를 분사한 후, 철분 제거 반응이 일어날 때까지 3~5분 정도 기다려주세요. 자동차 표면에 철분이 적은 경우 색상의 변화가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런 반응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해당 부분에 철분이 없는 것이므로, 굳이 제품을 추가 분사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철분제거제가 깔끔하게 세척되지 않아 자동차에 남아있으면 안되겠죠? 철분이 제거된 부분은 꼭 고압수로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자동차 도장면 등에 박힌 철분은 시간이 지나면 녹이 슬어 부피가 팽창합니다. 이로 인해 크랙이 유발되고 차체 부식의 원인이 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철분제거제를 통해 자동차를 관리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아이언 리무버로 철분은 물론, 브레이크 분진과 먼지를 고약한 냄새 없이 깔끔하게 제거해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