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잠시 차를 주차하고 볼일을 보고 왔을 뿐인데, 자동차 유리에 떡하니 붙어있는 주차위반 스티커를 보고 당황했던 경험이 있나요? 불법 주차를 하면 안 된다는 것을 머리로는 알고 있어도, 급하다는 이유로 혹은 "잠깐이면 괜찮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주차를 했다가 주차위반 스티커를 받는 일은 의외로 자주 일어납니다. 게다가 주차위반 스티커는 외관상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말끔하게 제거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를 통해 깨끗하게 주차위반 스티커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볼일이 너무 급한 나머지 잠깐 정도는 괜찮겠지하는 마음으로 일을 마치고 온 사이에 자동차 앞 유리에 주차위반 스티커가 붙은 적이 있다. 한 번 붙으면 제거하기 어렵기로 유명한 주차위반 스티커! 손톱으로 긁고, 카드로 긁어봐도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정말 진땀을 뺐었던 기억이 아직도 선명하다. 다시는 주차위반을 하지 않을 것이라 굳게 다짐하며, 오늘은 효과적으로 깨끗하게 주차위반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쉽고 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스티커 제거제


가장 간편하고 확실하게 주차위반 스티커를 제거하는 방법은 바로 스티커 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다. 스티커 제거를 목적으로 만든 제품답게 효과도 가장 빠르고 확실하다. 충분히 흔들고 스티커 위에 분사한 뒤, 깨끗한 천으로 문질러 닦아내면 된다. , 여름 날씨에 뜨겁게 달아오른 도장면에 사용하면 얼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차량을 충분히 식힌 후에 사용해야 한다.

 


 

 

선크림&물파스! 피부에 바르지 마세요 차에 양보하세요


선크림과 물파스는 일상 속 필수 생활용품이다. 그런데 뜨거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바르는 선크림과 통증 완화를 위해 사용하는 물파스로 스티커 제거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스티커를 1차로 제거한 후 남은 잔여물에 물파스 혹은 선크림을 충분히 도포한 후 약 5분 뒤에 마른 걸레나 천을 이용해 닦아내면 스티커 잔여물은 물론 끈적임도 사라진다. 이는 제품 속에 함유된 화학 성분이 스티커 물질을 녹이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오염이 심한 경우, 주걱처럼 날카롭지 않은 도구를 이용하여 살살 긁어 내보자!

 


따뜻한 물수건으로 제거하기


따뜻한 물수건을 이용하면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다. 먼저 뜨거운 물에 적신 걸레나 천을 주차위반 스티커 위에 올려놓는다. 그 후 3분 뒤 충분히 물기를 흡수해 부드러워졌다고 생각되면 문질러서 닦아 내보자! 떨어질 것 같지 않던 스티커를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자동차 고체 왁스 이렇게도 쓰인다!


혹시 트렁크에 자동차 고체 왁스가 비치되어 있다면, 스티커를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해보자. 자동차 고체 왁스를 주차위반 스티커 위에 넓게 도포해준 후 약 3분 정도 기다린다. 충분히 흡수가 되었다면 마른 걸레를 이용하여 원형을 그리듯 부드럽게 닦아주도록 하자. 하지만 굳이 스티커 제거를 위해 자동차 고체 왁스를 따로 구입할 필요는 없으니, 기존에 가지고 있는 운전자라면 이 방법을 시도해 보기를 권한다.


 


소중한 내 차에 붙은 주차위반 스티커! 조금 번거롭더라도 깔끔하게 제거하도록 하자.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리 바쁘고 급해도 주차 금지 구역에는 주차를 하지 않는 것이라는 사실을 명심하는 것이 좋겠다.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 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dd 2019.07.02 15: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걸 떼는법을 알려주다니...
    더 강력하게 붙이는법을 알려줘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