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소음 유발 와이퍼! 교체할 때 유의해야 하는 것으로 옳지 않은 것은?

2019. 7. 29.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이 잦은 한여름에는 와이퍼를 사용할 일이 많습니다. 그러다 간혹 와이퍼에서 듣기 싫은 소음이 나면서 제대로 물기가 닦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이것이 와이퍼 교체를 알리는 정확한 신호입니다. 하지만 와이퍼 교체를 위해 일부러 정비소에 갈 필요는 없습니다. 와이퍼를 구매한 후, 셀프 교체하는 방법만 알아둔다면 누구나 손쉽게 와이퍼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오늘 자동차 언어영역에서는 와이퍼를 교체할 때 유의해야 하는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지문을 보고 와이퍼를 교체할 때 유의해야 하는 것으로 옳지 않은 것을 모두 고르시오.

 

 

 1.  와이퍼는 내 차에 맞는 것만 사용해야 해

 2.  와이퍼 교체 전에 앞유리에 수건 같은 것을 미리 깔아 두어야 해

 3.  와이퍼 블레이드 커버는 먼지 방지를 위해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아

 4.  와이퍼를 교체하면 따로 유막 제거를 하지 않아도 돼


 



1. 와이퍼는 내 차에 맞는 것만 사용해야 해 (O)

해설 : 맞습니다. 자동차 와이퍼는 차종별, 연식별로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구매 전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와이퍼를 구매할 시,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는 조견표가 안내되어 있는데요. 운전석 와이퍼, 조수석 와이퍼, 그리고 뒷유리 와이퍼까지 사이즈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 반드시 조견표를 체크하고 내 차에 알맞은 것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2. 와이퍼 교체 전에 앞유리에 수건 같은 것을 미리 깔아 두어야 해 (O)

해설 : 맞습니다. 와이퍼를 교체할 때에는 와이퍼를 들어서 세웁니다. 이때 와이퍼를 놓치거나, 유리로 떨어질 수 있는데 이는 차량 유리 파손의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수건 등 유리를 보호할 수 있는 것을 미리 깔아 둔 다음에 교체를 해야 합니다.

 



3. 와이퍼 블레이드 커버는 먼지 방지를 위해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아 (X)

해설 : 틀렸습니다! 간혹 블레이드 커버를 그대로 둔 채 사용하여 와이퍼 성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새로 산 와이퍼에 끼워져 있는 와이퍼 블레이드 커버는 고무 날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사용 전에 꼭 제거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4. 와이퍼를 교체하면 따로 유막 제거를 하지 않아도 돼 (X)

해설 : 틀렸습니다! 와이퍼 작동 시 소음을 유발하는 원인에는 와이퍼 노후도 있지만, 유리창에 낀 유막도 한몫한다는 점, 알고 있나요? 유리창의 유막은 물 때, 기름때, 각종 오염물 및 잔여 코팅물로, 물이나 유리세정제로는 잘 제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용 제품을 활용하여 제거해야지 와이퍼의 효과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됩니다.




와이퍼 교체하는 방법 자세하게 보기





와이퍼를 교체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교체하려고 마음먹고 실천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와이퍼 성능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는데도 교체를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마음을 바꾸고 구입하기를 권장합니다. 좋은 와이퍼로 깨끗하고 선명한 시야를 확보하고 안전운전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