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가을 낙엽에 대처하는 차량관리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은?

2019. 10. 24.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계절마다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은 천차만별입니다. 특히 가을에는 세상을 다양한 색으로 물들이는 단풍이 일품인데요. 보기에 아름다운 이 가을 단풍, 그리고 낙엽이 자동차에는 안전을 위협하는 문제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오늘은 자동차 언어영역을 통해 가을 낙엽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 지문을 읽고 가을 낙엽에 대처하는 차량관리 방법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  보닛 위로 떨어져 오래 방치된 낙엽은 자동차 도장을 손상시켜

2.  습기가 많은 낙엽이 쌓여 있으면 안전사고의 위험도 커질 수 있어

3.  낙엽이 자동차 흡입구나 배기구를 막으면 위험해

4.  낙엽은 가볍게 잘 날아가니까 운전 시야와는 큰 관계가 없어

 


 


 


1. 보닛 위로 떨어져 오래 방치된 낙엽은 자동차 도장을 손상시켜 (O)

해설 : 맞습니다. 만약 야외에 주차를 한 뒤 낙엽이 자동차 위에 쌓였는데도 이를 방치한다면 도장면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낙엽에는 산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낙엽과 함께 나무 진액 등이 묻으면 지우기가 힘들 수 있어, 각별히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사전에 이러한 손상을 예방하고 싶다면, 더블 크리스탈 유리막 코팅의 누적층으로 오염부착과 미세한 흠집을 방지하는 크리스탈코트 플러스로 꾸준히 관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2. 낙엽이 쌓여 있는 도로 위에서는 안전사고의 위험도 커질 수 있어 (O)

해설 : 맞습니다. 도로 위에 겹겹이 쌓인 낙엽은 큰 일교차로 인해 생긴 수분 등으로 축축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낙엽은 지면과의 마찰력을 떨어트려 자동차가 쉽게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낙엽이 많이 쌓인 도로 위에서는 감속 주행을 하면서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3. 낙엽이 자동차 흡입구를 막으면 위험할 수 있어 (O)

해설 : 맞습니다. 자동차 위로 떨어진 낙엽이 유리와 보닛 사이의 흡입구를 막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경우 공기의 유입과 유해 가스 배출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차량 내부 공기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며, 냉각 기능이 저하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낙엽은 운전 시야와는 큰 관계가 없어 (X)

해설 : 틀렸습니다! 가을 낙엽이 차량 유리면에 쌓였을 경우, 마른 낙엽이라면 주행 중에 날아가겠지만 습기가 있는 낙엽은 유리에 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렇게 붙어버린 낙엽은 당연히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는 요소가 됩니다. 또한 도로 위에 가득 쌓인 낙엽 때문에 차선이 보이지 않아 사고가 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름다운 가을 낙엽을 바라보면서 드라이브하는 것은 낭만적일 수 있으나, 동시에 위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운전자가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사전에 관리만 잘한다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