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겨울철 자동차 연료 및 엔진관리는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하나면 끝!

2019. 12. 5. 07:00

수분제거제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기온이 뚝 떨어지는 겨울철은 평소보다 자동차 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특히 한겨울에는 내·외부 온도 차이로 인해 연료탱크에 수분이 생겨 부식 등 여러가지 문제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오늘 불스원 AtoZ에서는 겨울철 자동차 연료라인을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수분제거제가 필요한 이유

수분제거제

 

수분 유입으로 인해 자동차 연료 계통에 문제가 생기는 이유는 1)겨울철 차량의 결로 현상 2)주유 중의 과실로 인한 수분 유입 3)주유소 연료 보관 탱크의 관리 잘못으로 인한 수분 유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분제거제는 연료 속 수분을 순간적으로 분해 및 연료에 용해시켜 연소과정을 통해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하는 연료라인의 수분 제거 외에도 엔진의 부식 및 산화 예방을 위해서는 수분제거제를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수분제거제

 

특히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겨울철 영하의 기온에서는 결로 현상으로 인해 연료라인에 수분이 생길 수 있는데요. 연료라인에 수분이 많이 생기게 되면 시동불량, 엔진 부조 현상, 부식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예방이 필요합니다. 불스원에서 성능을 업그레이드해서 새롭게 출시한 불스원샷 수분제거는 이러한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해 줍니다!

 

 

리뉴얼된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무엇이 더 강화되었을까?

수분제거제


새롭게 출시된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기존의 연료라인 수분 제거 및 부식 방지 기능 외에도 유종별 특징을 반영한 기능이 추가되어 돌아왔는데요. 어떻게 업그레이드되었는지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연료 라인의 수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수분층의 어는 점을 낮추어 겨울철 연료라인의 동결을 방지시켜줍니다. 이러한 기능은 수분에 의한 연료라인, 인젝터, 연료펌프의 고장을 예방하고, 한겨울에도 엔진 작동에 문제가 없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윤활성 향상제가 첨가되어 엔진 마모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내 차량의 유종에 최적화된 수분제거제!

수분제거제


기존 불스원 수분제거제는 유종별로 특화된 요소가 없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유종에 따라 사용할 수 있고, 성능도 보다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수분제거제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휘발유용의 경우, 연료라인의 수분 제거 뿐만 아니라 제품 내 함유된 청정분산제가 엔진때 생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경유용은 디젤 엔진에 적합한 세탄 부스터 성분이 별도로 함유되어 겨울철 엔진의 시동성을 향상시켜주고 소음 진동 감속 및 출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 사용방법

수분제거제


불스원샷 수분제거제의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수분제거제를 반드시 연료주입구(주유구)에 주입해야 하는데요. 주입 후에는 연료를 2/3이상 채우는 것이 좋으며, 주유 후에 수분제거제를 사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연료라인의 수분 발생은 사실상 100% 막을 수 없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특히 공기 중 수분이 많은 여름철과 결로현상이 생기는 겨울철에 더욱 유의해야 합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계절마다 한 번씩 혹은 주행거리 3,000~5,000km마다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