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열선 시트부터 김서림 제거 버튼까지! 겨울철 유용한 자동차 기능

2019. 12. 10. 07:00

겨울 자동차 기능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봄부터 겨울까지 계절마다 생활 패턴이 달라지는 것처럼 내가 타는 자동차의 관리법이나 사용하는 기능도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특히 폭염, 장마가 오는 여름과 한파, 폭설이 지속되는 겨울에는 안전운전에 더 신경 쓸 수밖에 없는데요. 이 때문에 계절별로 유용한 자동차 기능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운전자들의 안전한 주행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추운 겨울철에 사용하면 좋은 자동차의 다양한 옵션 기능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겨울 자동차 기능


겨울철 이른 아침에는 자동차에 탈 때마다 너무 추운 실내와 차가운 시트 때문에 출근하기가 싫어질 지경이다. 또한, 눈이 많이 오는 날이면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느낌에 아찔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다. 이럴 때 필요한 자동차 기능들을 잘 알고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오늘은 운전자들이 꼭 알고 있어야 할 겨울철 유용한 자동차 기능에 대해 모두 파헤쳐 볼까 한다.

 

 

몸이 꽁꽁 얼었다면? 열선 기능 활용하기

자동차 열선 시트 엉따


▶자동차 열선 시트

자동차 열선 시트는 대표적인 겨울 자동차 기능으로 필수적인 옵션 중 하나다. 아무리 히터를 가동한다고 하더라도, 내 몸과 직접 맞닿는 자동차 시트만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없을 것이다. 자동차 열선 시트는 버튼으로 ON/OFF가 가능한데, 종류에 따라 단계별로 온도를 조정할 수도 있다. 

 

 

핸들 열선 스티어링휠 운전대


▶스티어링 휠 열선

자동차를 운전할 때, 운전자의 두 손이 불편하다면 안전한 주행에도 영향이 있을 수밖에 없다. 추운 날씨에 손이 꽁꽁 얼어버려 운전이 힘들었던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스티어링 휠 열선! 스티어링 휠에 내장된 열선 코일 발열로 따뜻한 온도가 유지되어 시린 손을 보호해주는 기능으로, 열선 시트와 마찬가지로 보편적인 자동차 옵션 중 하나다.

 

 

앞이 안 보인다면, 디프로스터(습기제거장치) 기능 활용하기

자동차김서림제거 습기제거 성에제거


▶디프로스터 기능

여름과 겨울에 운전할 때, 안전운전을 위협하는 요소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 유리에 생기는 김서림이다. 자동차 내외부의 온도 차이로 생기는 김서림은 디프로스터 즉, 습기제거장치 기능을 활용하여 제거할 수 있다. 이 기능을 백분 활용하려면 히터 통풍구를 닫아주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열손실을 줄여 앞유리에 온풍이 집중되면 김서림 혹은 성에 제거에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

 


위험천만 눈길 도로에서는 스노우 모드 활용하기

스노우모드 미끄럼방지


▶스노우 모드

갑자기 많은 눈이 내릴 경우에는 미끄러워진 도로 때문에 위험할 수 있다. 이때 유용한 옵션이 바로 스노우 모드! 보통 수입 SUV 차량에 많이 적용되는 이 눈길 드라이빙 시스템은 눈길이나 빙판길에서 자동차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보통 스노우 모드는 눈꽃 모양이 있거나 SNOW라고 적힌 버튼을 눌러서 작동시킬 수 있으며, 미끄러운 도로에서 타이어가 헛돌 때 마찰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쪽에 동력을 보내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미리미리 따뜻하게, 원격 시동 활용하기

원격시동 스마트키 원격제어


▶원격 시동

영하로 기온이 뚝 떨어진 날씨에는 자동차 안이 히터로 따뜻해지길 기다리는 시간조차 곤욕일 수 있다. 그럴 때는 자동차 키로 미리 시동을 걸어 놓는 원격 시동 옵션이 매우 유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 키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으로도 원격 시동이 가능하도록 기능이 추가된 차량도 있다.

 


지금까지 겨울에 유용한 자동차 기능을 알아보았다. 물론 운전자 마다 보유한 차종 및 옵션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다르기 때문에, 먼저 내 차가 어떤 기능을 지원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아는 것이 힘이라는 말처럼, 시즌별로 유용한 자동차 기능을 숙지하는 것이 안전운전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하자.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 끝!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