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미끄러운 눈길 운전, 스프레이체인으로 완벽 방어

2019. 12. 13. 07:00

스프레이체인 윈터타이어 스노우체인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얼마 전 도로 위에 생성된 블랙 아이스로 인해 차량 20대가 연속으로 추돌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도로를 빠르게 달리다가 순간 자동차가 미끄러져 버리면 운전자가 컨트롤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는데요. 눈길, 빙판길 교통사고의 치사율은 노면이 건조상태일 때보다 50%가량 높기 때문에 겨울철 주행 시에는 운전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겨울철 미끄러운 도로 위를 보다 안전하게 주행하기 위해서 스프레이체인과 같이 타이어 접지력을 향상시켜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어떨까요?

 

 

윈터 타이어가 부담된다면, 스프레이체인!

스프레이체인 윈터타이어 스노우체인


겨울을 대비하기 위한 차량점검 포인트 중, 손꼽히는 것이 바로 타이어 관리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타이어 마모 상태 및 공기압을 체크해야 하며, 필요하다면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겨울에는 스노우 체인을 활용하거나 윈터 타이어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스노우 체인은 눈이 두껍게 쌓인 길에 효과가 좋기 때문에, 눈이 두껍게 쌓이는 일부 산간 지역을 제외하면 오히려 주행에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윈터 타이어는 미끄러운 도로 위에서 더욱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해주지만 구매비, 공임비 등 비용적인 부분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스노우 체인이나 윈터 타이어를 사용하기 부담되는 분들이라면 빠르고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으며, 스노우 체인과 유사한 제동력을 자랑하는 불스원 스프레이체인을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스프레이체인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

스프레이체인 윈터타이어 스노우체인


불스원에서는 스프레이체인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눈길 위 자동차의 제동력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눈길을 주행하던 자동차가 아무런 장비 없이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는 22.79m를 나간 후 완전 정지했으며, 윈터 타이어를 장착한 후에는 제동거리 17.74m로 월등히 향상된 제동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노우 체인은 두 가지를 장착하여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우레탄 체인의 경우 18.64m, 직물형 체인은 20.41m의 제동거리로 윈터 타이어보다는 다소 떨어지는 제동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렇다면 레인OK 스프레이체인은 어땠을까요? 놀랍게도 스프레이체인으로 시공한 자동차의 경우 18.2m를 나아간 후 멈추는 준수한 제동력을 보여줬습니다.

 

 

눈길 운전의 응급조치, 스프레이체인!

스프레이체인 윈터타이어 스노우체인


갑자기 내린 눈으로 도로가 미끄러운데 윈터 타이어나 스노우 체인이 준비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스프레이체인으로 응급처치를 해주세요. 한번 사용으로 40km까지 효과가 지속되는 레인OK 스프레이체인은 도로 노면과의 마찰력을 높여주는 제품으로, 용기를 충분히 흔든 뒤 지그재그로 골고루 뿌려주는 것으로 간단하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체인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점성이 생기며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분사 후 약 3~5분 정도는 기다린 후에 운전대를 좌우로 가볍게 돌린 후 서서히 출발해야 합니다.



불스원 스프레이체인 사용방법 자세하기 알아보기



 

스프레이체인 윈터타이어 스노우체인


아무리 제동력 향상을 위한 월동장비를 장착했다 하더라도, 운전자 본인이 조심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겨울철에는 차량 간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감속 주행을 해야 합니다. 또한 급가속, 급회전 등을 피하고 운전 시 여유를 가지고 운전할 수 있도록 합시다! 물론 트렁크에는 만일을 위한 스프레이체인을 구비해두면 더욱 좋겠죠?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