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염화칼슘으로 더러워진 자동차 하부, 셀프세차 하는 법!

2020. 1. 2. 07:00

셀프세차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매년 겨울이면 폭설로 인한 미끄럼 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를 방지하고자 정부에서는 제설용 염화칼슘을 도로에 뿌려 안전운전을 돕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제설용 염화칼슘이 눈과 함께 뒤엉킨 상태로 자동차 하부에 들러붙게 되면 차체 부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길 주행 후에는 자동차 하부 세차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오늘은 불스원 제품을 사용해서 효과적으로 자동차 하부를 세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부식의 주범, 염화칼슘

염화칼슘

 

겨울철 대표 제설제로 사용하는 염화칼슘은 자동차 손상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는 염화칼슘에 포함된 염소 성분이 금속 부품과 닿는 즉시 부식을 일으키기 때문이죠. 특히 염화칼슘이 자동차 하부에 닿으 부식이 빠르게 진행되어 자동차의 수명도 감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 염화칼슘이 뿌려진 도로를 주행했다면, 자동차 하부까지 꼼꼼하게 세차해야 합니다.

 

 

STEP 1. 크리스탈 카샴푸로 손상없이 깨끗하게!

카샴푸


그렇다면, 자동차 하부는 어떻게 세차하는 것이 좋을까요? 가장 먼저 녹은 눈이나 먼지 등으로 인해 더러워진 자동차 하부를 고압수로 깨끗이 씻어냅니다. 그다음 불스원 크리스탈 카샴푸를 꺼내 셀프세차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리스탈 카샴푸는 자동차 하부에 묻은 염화칼슘 등 각종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합니다. 또한 제품 분사 시 거품이 바로 나와서, 쉽고 간편한 세차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크리스탈 카샴푸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리스탈 카샴푸를 자동차 앞뒤 범퍼를 시작으로 타이어와 휠 안쪽 부분까지 골고루 분사합니다. 그리고 세차용 스펀지를 이용해 뿌려진 거품을 골고루 문질러 주면 자동차 하부에 묻은 각종 오염물을 빠르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STEP 2. 크리스탈 휠크리너로 자동차 휠 철분까지 말끔하게! 

휠크리너


자동차 휠은 눈길 주행 후에 염화칼슘이나 철분 등에 의해 오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분제거 성분이 포함된 휠크리너로 깨끗하게 철분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휠크리너는 자동차 휠에 쌓인 철분 등 각종 오염물질을 강력하게 세정합니다. 크리스탈 휠크리너는 모든 알루미늄 알로이 휠에 사용 가능하며, 사용 방법도 간편합니다. 더러워진 자동차 휠에 제품을 골고루 분사하면 되는데요. 분사 후, 시간이 지날수록 거품이 보라색으로 변해 휠이 세정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휠크리너 사용법 자세히 알아보기


 

 


 

STEP 3.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로 더욱 빛나게!

플라스틱 광택복원제


마지막으로 플라스틱 전용 관리제품을 이용해 자동차 하부의 라스틱 부분을 관리해줍니다. 자동차 하부를 살펴보면 플라스틱 부분이 광택을 잃거나 색상이 변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자외선이나 염화칼슘 등에 의한 백화현상이 원인입니다. 더러워진 플라스틱을 깨끗하게 만들려면 불스원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광택복원제는 극세사 천에 제품을 적당량 묻혀 문지르는 것만으로도 차량 플라스틱 부분의 색상과 광택을 원래대로 복원시키는 제품입니다. 또한 특수 폴리머 코팅막 효과로 최장 3개월 동안 광택이 지속되는데요. 재오염 방지 효과도 있어 오염물이 묻었을 경우 고압수 세차만으로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플라스틱 광택복원제 사용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셀프세차 방법

 

지금까지 자동차 하부 세차할 때 유용한 불스원 자동차 용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새해에도 한파와 폭설 소식이 이어지는 만큼, 오늘 소개해 드린 차량용품을 미리 구비하여 자동차 관리에 더욱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셀프세차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