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겨울철 차량관리 필수품! 레인OK 3종으로 안전운전 종결

2019. 12. 16. 07:00

김서림방지 성에제거제 스프레이체인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지금 여러분의 자동차 트렁크 안은 어떤가요? 여러 가지 잡동사니들로 꽉꽉 채워져 있는 분도 있을 것이고, 깔끔하게 차량용품이 정리되어 있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각각의 취향이나 성향과는 관계없이, 겨울철에 공통적으로 트렁크에 구비해두면 좋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한 차량용품인데요. 주행 중 미끄러운 도로 노면이나 폭설, 한파 등 극한 날씨 환경 때문에 안전사고의 위험이 많은 겨울철이니만큼, 가능하면 안전을 위한 차량용품은 꼭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한 레인OK 3종 차량용품!

김서림방지 성에제거제 스프레이체인


그렇다면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한 차량용품으로 어떤 것들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불스원의 대표 겨울 차량용품인 레인OK 3종 제품을 소개합니다! 겨울철 눈길 운전 시 응급조치를 할 수 있는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체인, 김서림 제거와 방지를 한 번에 해주는 레인OK 김서림 티슈, 마지막으로 유리에 낀 성에를 간편하게 제거해주는 레인OK 성에제거제입니다.

 

 

스노우 체인 대신 스프레이체인

김서림방지 성에제거제 스프레이체인


눈길 위에서 운전할 때에는 급가감속, 급회전은 최대한 피하고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여유 있게 주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의 제동거리는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부터 차가 완전히 멈출때멈출 때 거리를 이르는데요. 빠르게 주행을 하고 있을수록, 도로 노면이 미끄러울수록 제동거리가 길어집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약 80km/h로 달리던 자동차의 제동거리는 건조된 일반도로보다 미끄러운 노면에서 약 4.5배 길어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타이어의 접지력을 향상시켜주는 윈터 타이어나 스노우 체인을 사용을 고려하는데요. 그러나 효과는 좋지만 비용이 부담되는 윈터 타이어, 탈부착이 번거롭고 소음이 심한 스노우 체인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응급조치할 수 있는 스프레이체인을 추천합니다.

 


김서림방지 성에제거제 스프레이체인


레인OK 프리미엄 스프레이체인은 핀란드 국제공인기관 눈길 제동력 성능테스트를 완료했으며, 고성능 특수 폴리머가 첨가되고, 인체에 해로운 톨루엔이 첨가되지 않은 제품으로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전 충분히 제품을 흔든 후, 타이어 접지면에 뿌려주면 간단하게 시공이 가능한데요. 이때 자동차의 구동 바퀴(일반 승용차의 경우 대부분 앞바퀴)에 더 많이 뿌려주면 효과적입니다. 스프레이체인을 분사하고 3~5분이 경과하면 스티어링 휠을 좌우로 가볍게 돌리며 서서히 주행하세요. 주행거리 40km마다 재분사하면 안전운전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눈 앞을 가리는 김서림은 레인OK 김서림 방지 티슈로!

김서림방지 성에제거제 스프레이체인


겨울철 자동차 유리 김서림은 히터를 가동시켜 따뜻해진 실내와 추운 외부의 온도차이 때문에 발생합니다. 김서림은 여름철에도 자주 발생하는데, 여름에는 반대로 에어컨 가동으로 시원해진 실내와 높은 외부온도 차이, 그리고 높은 습도가 원인입니다. 자동차 김서림은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는 직접적인 원인이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해야 합니다.

 


김서림방지 성에제거제 스프레이체인


레인OK 김서림 방지 티슈는 김서림을 간편하게 제거하고 동시에 김이 서리는 것도 방지해주는 김서림 방지 차량용품입니다. 김이 너무 많이 서려 있으면 마른 수건으로 가볍게 물기를 제거한 후 사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으며, 유리 세정 기능이 있어 더욱 깨끗한 시야를 확보해줍니다. 가능하면 썬팅 필름 위에는 사용하지 말고, 사용한다면 썬팅 끝부분에 테스트하고 문제가 없을 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유리에 생긴 성에는 성에제거제로 제거

김서림방지 성에제거제 스프레이체인


외부에 자동차를 세워놓고 다음 날 아침 운전을 하려고 보니 성에가 가득 껴서 난감했거나 혹은 쌓여서 동결된 눈이나 얼음 때문에 와이퍼, 사이드미러, 문틈 등이 얼어붙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히터를 켜서 천천히 녹이기에는 시간이 없거나, 답답하다면 전용제품으로 성에를 제거하고 해동시키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김서림방지 성에제거제 스프레이체인


레인OK 성에제거는 이산화탄소 충전 방식으로 겨울철에도 강력한 분사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며, 성에 등 얼어붙은 부분을 쉽고 빠르게 제거해줍니다. 특히 어는 점을 영하 96도까지 낮춰 성에제거 성능이 약 60% 향상되었으며, 재동결까지 방지합니다. 레인OK 성에제거는 사용 전 충분히 흔든 뒤, 30cm 떨어진 곳에서 분사하면 됩니다. 만약 성에가 두껍다면 제품 상단의 날을 이용해서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