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철 자동차를 운행하다 보면 엔진에서 소음이나 불규칙한 진동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추운 날씨로 인해 엔진오일의 운동성이 떨어지면서 엔진 마모가 가속화되어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오늘은 새롭게 출시된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을 소개해 드리면서 엔진 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엔진 마모, 왜 생기는 걸까?
자동차 시동이 꺼지는 순간, 엔진오일은 중력에 의해 밑바닥으로 가라앉게 됩니다. 시동을 걸었을 때, 가라앉아 있던 엔진오일이 엔진 라인을 따라 전달되는데는 약 7초의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초기 시동(Dry Start)라고 하는 이 짧은 시간동안, 엔진 내 금속이 윤활유 없이 부딪치며 엔진 마모를 유발합니다. 이를 오래도록 방치할 경우 엔진 소음 증가, 승차감 저하, 엔진 노후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엔진 내부에 보호막을 형성시켜 7초 골든타임 동안 생길 수 있는 엔진 마모를 방지해주는 제품입니다.
TTP 기술로 강력하게!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
새롭게 출시된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강력한 TTP(The Triple Protection) 기술로 엔진 마모를 사전에 방지하고, 엔진오일의 윤활성을 돕습니다. 불스원만의 3중 코팅 기술이 어떻게 엔진을 보호하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1) AOMC(유기 몰리브덴)으로 엔진 보호
초기 시동 시 유기 몰리브덴 성분이 엔진오일이 가라앉은 후에도 엔진 내벽을 보호하고, 윤활성이 높은 코팅 막을 고르게 형성해 엔진 마모를 방지합니다.
2) 나노 풀러렌으로 엔진 마모 방지
나노 풀러렌 성분이 함께 결합되면서 엔진 실린더와 피스톤 사이에서 베어링 작용을 해 엔진 마모 예방에 강력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3) 합성 에스터 100% 베이스 오일로 윤활력 극대화
합성 에스터 오일이 3중 코팅막을 형성하면서 엔진오일의 윤활력을 극대화해 고출력 주행 시에도 안전하게 엔진을 보호합니다.
3대 유해물질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하자!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3대 엔진 유해성분인 염소계 파라핀(CPs), PTFE(테프론), MoS2(이황화몰리브덴)이 전혀 첨가되지 않아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염소계 파라핀은 대표적인 엔진 마모 성분으로, 단시간에 빠른 코팅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이 성분이 포함된 엔진코팅제는 엔진오일의 부식 및 산화를 촉진시킵니다. PTFE나 MoS2 같은 고체 형태의 원료는 엔진오일에 용해 되지 않고 침전물을 발생시켜 오일 필터 막힘의 원인이 됩니다.
주행거리 1만 km마다, 간편하게 주입!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의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자동차의 시동을 끄고 보닛을 열어주세요. 그다음 오일게이지를 통해 엔진오일의 양이 F선 아래에 있는지 확인한 후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을 엔진오일 주입구에 주입합니다. 주입이 모두 끝나면 엔진오일 캡과 보닛을 닫습니다. 그 후, 자동차의 시동을 걸고 5분 정도 공회전을 하면 됩니다.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엔진오일 4~6L 기준으로 한 병(240ml) 주입을 권장합니다. 또한 주행거리 1만 km마다 혹은 엔진오일을 교체하면서 정기적으로 주입하면 좋습니다.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불스원몰과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골든타임 7초 동안 엔진을 보호하는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과 함께 겨울철 엔진 관리를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