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아이언맨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완성차 브랜드에서는 간혹 유명 영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한 에디션을 출시합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아이언맨이나 스타워즈와 같은 작품의 이미지를 자동차에 담아 단 하나뿐인 디자인으로 재탄생시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전 세계 영화 팬들을 설레게 한 리미티드 에디션 자동차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와 영화의 이유 있는 콜라보

르노 조에

 한국GM 쉐보레X트랜스포머 (출처: 한국GM)

 

자동차 제조사의 입장에서 영화는 효과적으로 차량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유명 영화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경우, 영화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것은 물론 차량에 대한 소비자의 공감과 관심을 환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러한 차량은 대부분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높은 희소성과 소장가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역대급 콜라보레이션으로 성공적인 반응을 얻은 자동차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크 트랜스포머 에디션

포드 머스탱

 한국GM 쉐보레 스파크 트랜스포머 에디션 (출처:한국GM)


영화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에서 주인공 범블비를 돕던 작고 강한 자동차 '스키즈'를 아시나요? 스파크 트랜스포머 에디션은 영화 캐릭터 '스키즈'를 모티브로 제작되었습니다. 자동차 외장의 메인 컬러는 검정으로, 영화 속 캐릭터 '스키즈'와 '머드플랩'의 색상을 형상화한 스트라이프 무늬가 적용되었습니다. 자동차 후드의 스트라이프 무늬 위로 영화 제목인 '트랜스포머'의 영문 공식 서체가 새겨져 있으며, 범블비의 차량에 새겨져 있던 오토봇 로고 또한 차체 옆면에 새겨져 있습니다. 1천 대의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 스파크 트랜스포머 에디션은 10일 만에 400여 대가 판매되었을 만큼 인기가 많았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코나 아이언맨

  현대자동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출처: 현대자동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자동차와 마블이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입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외장 컬러는 짙은 무광 그레이로, 아이언맨을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와 골드 색상이 포인트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외장은 물론 내장 곳곳에 아이언맨 마스크,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새겨 넣는 등 아이언맨의 아이덴티티가 보다 돋보입니다. 특히,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전 세계에 7천 대 한정으로 판매되어 아이언맨 팬들의 소장 욕구를 더욱 자극하였습니다.

 


조에 스타워즈 에디션

스타워즈 에디션

 르노 조에 스타워즈 에디션 (출처: 르노)


2017년 르노는 영화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의 개봉 시기에 맞춰 조에 스타워즈 에디션을 공개하였습니다. 단 1,000대만 판매되는 조에 스타워즈 에디션은 스톰트루퍼가 연상되는 화이트 색상의 외장이 돋보입니다. 자동차의 보닛과 루프, 범퍼에는 밀레니엄 팔콘과 우주선을 본뜬 그래픽이 그려져 있고, A필러 아래에는 은빛 스타워즈 배지가 붙여져 있습니다. 실내에는 조에의 스타워즈 테마를 암시하는 도어실 장식과 보라색으로 에디션만의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2019 머스탱 불릿 에디션

포드 머스탱

포드 2019 머스탱 불릿 에디션 (출처: 포드)


자동차 추격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잊지 못할 명작이 있습니다. 바로, 1968년에 개봉한 영화 '불릿'입니다. 포드에서는 영화 '불릿'의 개봉 50주년을 기념해 400대 한정으로 2019 머스탱 불릿 에디션을 출시하였는데요. 자동차 외관에는 다크 하이랜드 그린 컬러를 적용하였으며, 내부는 녹색 외관과 어울리는 블랙 색상을 입혀 차량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하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 등에 '블릿' 로고를 새겨 넣어 에디션의 가치를 높였습니다.


 

리미티드 뜻


지금까지 영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더욱 특별해진 리미티드 에디션 자동차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화 속 캐릭터와 꼭 닮은 자동차는 영화 팬들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합니다. 앞으로도 영화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어떤 특별한 자동차가 탄생할지 기대가 됩니다.


불스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