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봄철 환절기에는 공기 중에 떠다니는 꽃가루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호흡기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에 평소 건강관리에 신경쓰고 무엇보다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는데요. 특히 자동차 안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운전자라면, 차량 내부의 청결 또한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오늘은 건강한 드라이빙 라이프 실현을 위한 자동차 관리 방법 세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 실내 세차 자주하기
밀폐된 자동차 내부는 쌓인 먼지 등으로 인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위험이 높습니다. 특히 요즘처럼 황사나 미세먼지가 많은 시즌에는 주기적으로 실내 세차를 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실내 세차를 할 때는 먼저 창문과 문을 모두 열어 실내를 환기시킵니다. 그다음 전용 세차용품을 사용하여 차량 내부에 먼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천장, 운전대, 시트, 바닥 순으로 세차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시보드와 시트 등에는 재질에 맞는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면 얼룩이나 오염물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둘. 실내용 살균 소독제 호클러로 꼼꼼하게 소독하기
사람의 손길이 자주 닿고 몸과 직접적으로 맞닿는 차량 공간은 실내용 살균 소독제를 활용해 꼼꼼히 소독해야 합니다. 이때 인체에 무해한 성분으로 제조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용 살균 소독제 호클러는 안전한 성분으로 강력한 살균 효과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호클러의 주성분인 HOCI(차아염소산)은 인체 내부에 침입한 유해세균에 대항하기 위해 인체 내에서 생성되는 살균 성분인데요. 자동차 뿐만 아니라 집, 사무실 등 여러 생활 공간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4주간의 반복흡입독성시험 등 공인기관 시험을 완료한 호클러는 악취의 원인균을 포함한 51종의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 살균 소독합니다.
호클러는 분사형 타입으로 사용법 또한 간편합니다. 제품을 마른 수건에 분사한 뒤 살균이나 소독이 필요한 곳을 닦아주면 되는데요. 세균이 증식하기 쉬운 차량 내부는 물론 자주 사용하는 휴대폰이나 사무용품 등에도 효과적입니다.
셋. 손소독제 비치하고 자주 사용하기
실내 공간이 아무리 깨끗하더라도 정작 손이 청결하지 않다면 아무 소용없겠죠? 손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임을 명심하고, 자동차를 포함한 생활 공간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수시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시중에 출시된 수많은 손소독제 가운데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전문가들은 손소독제를 구입할 때 식약처에서 심사를 거친 의약외품 가운데 에탄올 함유량이 60~70%의 제품을 사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이보다 더 높은 농도의 손소독제는 오히려 소독력을 약화시키기 때문이죠. 또한 손소독제가 건조한 피부를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제품에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 제품 사용 연출 컷으로, 컵홀더 등 차량 내 평평한 곳에 비치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불스원 손소독제 겔은 물 없이 사용하는 겔 타입의 손소독제(에탄올 62%가 함유)로, 강력한 살균 및 소독 효과를 자랑합니다. 또한 알로에베라, 글리세린,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어 건조한 손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불스원 손소독제 겔은 실내에 비치해놓고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500ml)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50ml)이 있습니다.
제품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손바닥에 제품을 500원 동전 크기만큼 짜줍니다. 그다음 30초간 양손을 마찰시키며 손바닥과 손등, 손가락 구석구석을 꼼꼼히 문지릅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이 다 마를 때까지 건조해주면 끝입니다.
지금까지 건강한 드라이빙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꼭 해야하는 세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꿀팁과 제품을 확인하시고, 쾌적하고 건강하게 운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