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티슈로 간단하게 끝내는 10분 셀프세차법!

2020. 4. 17. 07:00

초보운전, 셀프세차, 셀프세차용품, 세차용품추천, 실내세차, 물없이세차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셀프세차장에 방문하여 세차를 제대로 시작하면, 기본 30분 이상 소요되는데요. 그렇기에 셀프세차 자체를 부담스러워하는 일부 운전자들도 있습니다. 만약 셀프세차를 시작하기 두려운 초보운전자라면 주목해주세요!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효율적인 셀프세차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 불스원에서 티슈형 세차용품을 활용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셀프세차하는 꿀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셀프세차, 10분이면 충분하다?

초보운전, 셀프세차, 셀프세차용품, 세차용품추천, 실내세차, 물없이세차

 

셀프세차라고 해서 모두 단계별 차량용품을 모두 준비한 후, 세차장에서 장시간 세차하는 과정은 아닙니다. 사실 운전자 성향에 따라 셀프세차 과정과 시간 모두 천차만별이기에 개인의 스타일에 맞게 진행하면 되는데요. 따로 셀프세차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자택 주차장, 점심시간 등 잠깐 틈을 내서 간편하게 셀프세차를 할 수도 있습니다

 

 

STEP1. 다양한 티슈 제품으로 실내 세차하기!

초보운전, 셀프세차, 셀프세차용품, 세차용품추천, 실내세차, 물없이세차

 

방금 주행을 마친 차량 혹은 땡볕에 오래 주차해놓은 차량을 세차할 예정이라면, 달궈진 엔진과 휠, 도장면이 식는 동안 먼저 차량 실내관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석대로라면 차량용 청소기 혹은 에어건을 활용하여 내부 먼지를 제거하고, 매트를 털어준 뒤 실내크리너로 시트와 대시보드 등을 청소해줘야 합니다. 그러나 셀프세차를 할 때마다 매번 오랜 시간 공을 들일 필요는 없는데요. 평소에는 티슈형 제품으로 간편하고, 효과적인 실내 관리가 가능합니다. 
준비물: 다용도크리너티슈, 천연가죽보호티슈

 

 

초보운전, 셀프세차, 셀프세차용품, 세차용품추천, 실내세차, 물없이세차

 

먼저 다용도크리너티슈활용하여 자동차 대시보드와 내부 내장제를 닦아 찌든 때와 얼룩을 제거하세요. 부직포 타입의 소재로, 사용 후에 제품이 마른 경우는 물을 살짝 묻혀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전기 방지 기능을 겸하고 있어 실내 먼지 흡착과 재오염을 방지해줍니다.

 

그다음 천연가죽티슈를 활용하여 자동차 시트의 먼지나 얼룩 등을 제거합니다. 식물성 왁스 성분의 보호막이 재오염을 방지하며, 천연보습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가죽을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작업을 모두 마쳤다면, 티슈의 잔여물로 인한 얼룩 방지를 위해 마른 천으로 차량 내부를 닦아주면 됩니다.




 

STEP2. 물 없이도 자동차 도장면과 유리면 관리 끝!

초보운전, 셀프세차, 셀프세차용품, 세차용품추천, 실내세차, 물없이세차

 

자동차 실내를 정리했다면, 이제 실외 세차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정석대로라면 고압수 세척부터 버킷 세차, 광택 작업까지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하고, 시간도 오래 걸립니다. 그러나 차량 관리를 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평소에는 간편하게 생활 먼지와 얼룩을 제거하는 정도로 간편하게 외장을 관리하세요. 
준비물: 세차&왁스티슈, 유리세정티슈

 

 

 

초보운전, 셀프세차, 셀프세차용품, 세차용품추천, 실내세차, 물없이세차

 

먼저 세차&왁스티슈를 사용하여 자동차 도장면의 세정과 광택 작업을 진행합니다. 세차&왁스티슈는 고급재질 원단을 사용한 프리미엄급 티슈형 제품으로, 물 없이 자동차 도장면의 먼지 제거 및 세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간편하게 광택을 낼 수 있으며, 광택 재생과 재오염 방지 기능이 뛰어납니다.

 

다음으로 유리세정티슈로 자동차 유리면의 오염물을 제거 및 세정 작업을 진행합니다. 유리세정티슈는 난반사의 원인이 되는 유막 제거 기능도 겸하고 있어 운전자의 깨끗한 시야 확보에 도움을 주며, 세정 후 먼지 흡착을 방지하여 유리면 위를 청결한 상태로 유지해줍니다.
*티슈를 1/4로 접은 후 손으로 누르며 닦아줍니다.
*사용 후, 약간의 얼룩이 생길 경우, 마른 천으로 가볍게 닦아줍니다.

 


 

셀프세차, 사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직 셀프세차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도전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불스원과 함께 간편 티슈 셀프세차부터 해보는건 어떨까요?

 



TAG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