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노후 와이퍼 교체는 필수! 빗길운전에 대비하는 기본적인 방법

2020. 5. 14. 07:00

빗길운전 발수코팅 유막제거 와이퍼교체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시에 쏟아지는 비는 운전자에게 썩 반가운 손님은 아닙니다. 비 내린 도로 위에서 잠깐 방심하면 미끄럼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고, 빗물로 시야확보가 어려운 경우도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빗길 주행 시 미리 점검해야 하는 필수사항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후된 자동차 와이퍼 점검하고 미리 교체하기

빗길운전 발수코팅 유막제거 와이퍼교체


간혹 귀찮다는 이유로 자동차 와이퍼를 제대로 교체하지 않고, 제대로 기능하지 않는 상태임에도 그대로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차일피일 점검을 미루다가 정작 와이퍼가 필요한 상황에서 난감해질 수도 있습니다. 비가 많이 내릴 때는 전방 상황을 제대로 볼 수 있도록 시야확보를 해야 하기 때문에 와이퍼의 역할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와이퍼를 미리 점검하고 필요하다면 교체해야 합니다.

 

와이퍼의 교체 신호

1. 와이퍼가 잘 닦이지 않고, 끌림 현상이 있다.

2. 와이퍼 작동 시 소음이 발생한다.

3. 와이퍼가 움직일 때 튕김 증상이 있다.

 


빗길운전 발수코팅 유막제거 와이퍼교체


좋은 와이퍼는 공기역학적 구조의 프레임, 균일하게 눌러주는 스프링, 잘 닦이고 오래 사용하게 하는 고무로 구성됩니다. 불스원 와이퍼는 공인인증시험기관과 전문화된 불스원 R&D 센터를 통하여 닦임성, 내구성, 내식성, 고무오존노화성등의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만 출시하고 있어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출시된 레인OK 메탈X실리콘 와이퍼는 혹독한 환경에서도 강력한 닦임성을 오래도록 자랑하는 특수 실리콘 고무를 장착한 제품인데요. 뛰어난 발수코팅 지속력과 4개 관절 메탈 프레임으로 들뜸 없는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합니다. 만약 빗길운전을 대비하여 와이퍼 교체가 필요하다면, 올여름 장마까지 거뜬하게 책임질 수 있는 레인OK 메탈X실리콘 와이퍼를 추천합니다!



자동차 유리 유막제거와 발수코팅으로 더욱 안전하게!

빗길운전 발수코팅 유막제거 와이퍼교체


자동차 와이퍼를 교체했는데, 유리에 유막이 잔뜩 껴있으면 제대로 성능이 발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막제거를 통해 유리를 깨끗하게 만드는 작업도 매우 중요한데요. 이때 유막제거와 함께 흐르는 빗물을 날아가게 해주는 발수코팅 시공을 진행하면 더욱 좋습니다.

 

자동차 유리 유막이란?

차량의 유리면에 기름이나 먼지 등의 각종 오염물질이 지속적으로 쌓여 형성된 기름 막. 와이퍼로 닦아도 앞유리가 희뿌옇고 깨끗하지 않거나, 난반사 혹은 빛 번짐 현상이 있다면 유막제거 필수!


빗길운전 발수코팅 유막제거 와이퍼교체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은 자동차 유리 표면에 사용하여 유막을 쉽게 제거해주는 스틱형 유막제거제입니다. 이지그립만의 듀얼 입자로 보다 강력한 기름때 제거 성능을 갖추었으며, 유리면에 연마제를 균일하게 발라주는 벨크로 패드를 장착하여 높은 닦임성을 자랑합니다.



빗길운전 발수코팅 유막제거 와이퍼교체


레인OK 스피드 유리발수코팅는 물이 유리에 맺히지 않고 날아가 운전 시 시야확보가 용이하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강력한 분사력으로 간단하게 발수코팅 시공이 가능한데요. 유리에 물기가 충분한 상태에서 원을 그리듯이 분사해주면 끝입니다!



지금까지 빗길운전에 대비하는 차량점검 사항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미리 차량을 점검하고 관리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비가 오는 날 감속 주행을 하고 전방을 집중하고 주시하는 운전습관이라는 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