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비가 쏟아지면 주행에 어려움을 겪지도 하지만, 비가 온 뒤 도장면에 생긴 얼룩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러한 얼룩을 워터스팟이라 합니다. 오늘은 워터스팟이 생겼을 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차량관리법과 차량용품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워터스팟, 왜 생기는 걸까?
워터스팟은 도장면에 빗물이 마르면서 생기는 자국인데요. 비가 내린 뒤 오랜 시간 세차를 안 하거나 세차 후 물만 뿌리고 잘 닦아주지 않았을 때 생기는 얼룩입니다. 특히 햇볕이 내리쬐는 여름철에 더 쉽게 생기는데요. 이는 도장면 위에 맺힌 물방울이 증발하면서 물방울에 함유된 성분들이 남아 얼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워터스팟을 단순한 얼룩으로 가볍게 생각하고 넘어가면 도장면 부식과 손상의 원인이 되므로, 발견 시 빠르게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워터스팟은 어떻게 제거해야 할까요?
STEP1. 카샴푸로 자동차 외관을 꼼꼼하게 세척!
비가 온 날 주행을 하여 자동차 도장면에 빗물이 묻었다면, 다음날 바로 세차를 해주는 게 좋은데요. 이는 빗물이 마르면서 남긴 물방울 속 일부 성분이 도장면 클리어(Clear)층에 손상을 하지 못하게 막기 위함입니다. 먼저 자동차 전용 샴푸를 이용해 차량 외관을 꼼꼼하게 세척한 후, 고압수로 이물질을 깨끗하게 씻어줘야 하는데요. 이때 반드시 물기 제거를 깨끗하게 해줘야 잔여 얼룩이 남지 않고 깔끔한 외관 관리가 가능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카샴푸는 물에 따로 희석할 필요 없이 거품 형태로 바로 분사되어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데요. 특히 코팅 보호 성분을 함유하여 도장면을 보호하고 깨끗한 상태가 오랜 시간 지속되도록 해줍니다. 또한 자동차 도장면 외에도 범퍼, 유리, 타이어 세정 역할도 가능하니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겠죠?
STEP2. 세차로 지워지지 않는 워터스팟은 컴파운드로 제거!
자동차 전용 샴푸를 이용해도 지워지지 않은 워터스팟은 컴파운드를 활용하여 디테일하게 관리해줘야 합니다. 특히 워터스팟을 초반에 제거하지 않으면, 도장면 깊은 곳까지 흠집과 손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초기 발견 시 바로 해결하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컴파운드는 워터스팟 외에도 샴푸로는 제거되지 않는 도장면의 스크래치, 흠집, 페인트 자국, 스월마크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데요. 도장면의 손상 없이 자동차 원래의 광택과 색상을 복원해주니 초보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 때, 스월마크, 페인트 제거: 원을 그리듯 겹치면서 가볍게 문질러 주세요
*스크래치 제거: 약간의 힘을 주어 스크래치와 직각 방향으로 겹치듯 상, 하로 반복해서 작업해 주세요.
봄비로 인해 자동차 외관에 얼룩이 생겼거나 다가오는 여름철 장마를 대비하고 싶다면, 이번 기회에 불스원과 함께 자동차 도장면 관리를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