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차알못도 보닛을 열어봐야 하는 3가지 이유!

2020. 8. 5. 07:00

보닛, 에탄올워셔액, 엔진코팅제,  초보운전꿀팁, 안전운전, 자동차상식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초보운전자라면 직접 자동차 보닛을 열어 엔진룸을 점검하는 일이 낯설고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엔진룸 기본 구조 정도는 알고 있어야 내 차에 큰 문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오늘 불스원에서는 자동차 보닛을 열어 주기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3가지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닛 열기 전 확인사항!

보닛, 에탄올워셔액, 엔진코팅제,  초보운전꿀팁, 안전운전, 자동차상식


자동차 보닛을 열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우선, 엔진룸의 오일 냄새가 빠질 수 있도록 차량을 환기가 잘 되는 평지에 주차시켜야 합니다. 또한 주행 후 바로 보닛을 열게 되면 엔진의 열기로 화상의 위험이 있어 엔진 정지 후 약 10분 뒤에 보닛을 열어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선명한 시야 확보를 위한 첫걸음! 워셔액

보닛, 에탄올워셔액, 엔진코팅제,  초보운전꿀팁, 안전운전, 자동차상식


워셔액이 부족할 때 계기판의 경고등으로 알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주행 중 워셔액이 부족하다면, 시야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등의 문제상황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워셔액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셔액 잔량은 파란색 뚜껑의 워셔액 탱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워셔액의 잔량이 3분의 1이하일 경우 워셔액을 보충하면 됩니다.


레인OK 프리미엄 발수코팅 에탄올 워셔액은 특허받은 발수조형물 성분으로 비 오는 날 깨끗한 시야를 확보해줍니다. 또한 빗물을 튕겨내는 발수 및 코팅 효과가 탁월하며 벌레 자국, 황사, 꽃가루 등 이물질이 유리에 잘 붙지 않게 하는데요. 메탄올, 음이온계면활성제, 방부제가 첨가되어 있지 않은 에탄올 워셔액이기 때문에 믿고 사용해도 좋은 제품입니다!



▶자동차 워셔액 제대로 고르려면? 세 가지만 기억하자!



2) 여름엔 더 철저하게 체크! 냉각수

보닛, 에탄올워셔액, 엔진코팅제,  초보운전꿀팁, 안전운전, 자동차상식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에는 엔진 열을 식혀주는 냉각수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냉각수 양은 라디에이터 캡과 보조통을 확인하면 되는데요. 냉각수의 라디에이터 캡을 열었을 때 가득 차있거나, 보조통의 눈금 F(Full)와 L(Low) 사이에 냉각수가 차있다면 정상입니다. 만약 L 쪽으로 냉각수의 양이 내려가 있다면 냉각수를 보충해야 합니다.


물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은 정제수와 부동액이 1:1의 비율로 희석되어 있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고성능 금속 부식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어 각종 녹과 부식을 방지합니다. 사용 전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부동액 색상과 불스원 부동액(녹색) 색상이 같은지 확인해야 하며, 만약 색상이 다르다면 전문가와 상담 후 교체해야 합니다.




3) 연비와 성능을 좌우하는 엔진오일

보닛, 에탄올워셔액, 엔진코팅제,  초보운전꿀팁, 안전운전, 자동차상식


엔진오일은 엔진 성능을 좌우하는 중요한 소모품 중 하나인데요. 엔진오일이 부족하면 엔진 성능이 떨어질 수 있어 엔진오일을 미리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오일의 잔여량과 오염도는 엔진에 부착되어 있는 레벨 게이지를 엔진오일 주입구에 넣었다 빼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차에 알맞은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세 가지 방법



보닛, 에탄올워셔액, 엔진코팅제,  초보운전꿀팁, 안전운전, 자동차상식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세계 특허 물질인 유기 몰리브덴과 노벨 화학상 수상 물질인 풀러렌이 함유되어 있어 엔진 마모 방지 효과가 뛰어난 엔진오일 첨가제입니다. 또한 3대 엔진 유해물질(염소계 파라핀, PTFE, MoS2)이 첨가되어 있지 않아 엔진 부식과 필터 막힘 등의 문제를 유발하지 않는 제품인데요. 엔진코팅제 블랙으로 항상 새 차와 같은 엔진 상태를 유지해보세요!




지금까지 자동차를 잘 모르는 운전자일지라도 보닛을 열어봐야 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주기적으로 엔진룸을 점검하는 습관을 가지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TAG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