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초보운전 필독! 공들여 한 셀프세차, 잘못하면 자동차 손상된다?

2020. 9. 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모기도 입이 삐뚤어진다는 처서(處暑) 지나, 이제 가을이 한 발짝 더 다가왔습니다. 여름 장마와 더위로 그동안 미뤄뒀던 차량관리를 준비 중이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혹시 잘못된 방법으로 세차를 하면 오히려 자동차에 손상을 준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오늘 불스원에서는 올바른 세차방법과 함께 관련 차량용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꿀팁1. 셀프세차는 직사광선을 피해 그늘에서!

 

세차장에 방문했거나 집 근처에서 물없이 하는 간편 세차를 준비 중이라면, 먼저 내리쬐는 햇볕을 피해 그늘 쪽으로 차량을 주차해야 합니다. 직사광선 아래에서 세차를 하면 수분이 빨리 증발하여 물때와 얼룩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특히 휠 부분은 충분히 열기를 식히지 않은 상태에서 차가운 고압수를 뿌리면 모양이 변형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장면이 달아오른 상태에서 스프레이형 세차 제품을 분사하거나, 세차티슈를 사용하면 얼룩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보통 10분~15분 정도 차량을 식혀준 뒤 외부 세차를 시작하는 게 좋으며, 외관의 열기를 식히는 동안 먼저 실내 세차를 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꿀팁2. 고압수는 위에서 아래로 적정거리 유지!

 

초보운전자의 경우 잘못된 방법으로 고압수를 사용하는 실수를 하곤 합니다. 고압수는 이름 그대로 물의 압력이 매우 세기 때문에 차량에 분사할 때 조심해서 다뤄야 합니다. 너무 가까운 거리에서 분사하거나, 분사 방향을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뿌리면 오염물이 차량 위로 올라가 자동차 도장면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고압수를 사용할 때는 적정 거리를 유지하며 물을 뿌려주고, 차량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천천히 분사해주세요. 또한 타이어에 고압수를 뿌릴 때는 원을 그리듯이 뿌려주면 타이어 안쪽에 숨어있는 오염물까지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꿀팁3. 세차장 거품 솔보다는 카샴푸를 워시 패드를 이용한 미트질!

 

고압수로 차량 외관의 큰 이물질을 제거했다면, 다음으로 거품 칠을 통해 묵은 오염물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때 많은 운전자가 세차장에 비치된 폼 건 이나 거품 솔을 이용합니다. 거품 솔은 수많은 이용자가 사용하여 솔이 거칠고, 제 기능을 상실한 경우가 많은데요. 오래된 거품 솔로 도장면을 세게 문지르면 차체에 흠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폼 건을 활용한 프리워시 또한 일차적으로 도장면의 때를 불려주는 역할 정도만 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도장면 관리를 위해서는 카샴푸, 세차 스폰지, 워시 패드 등을 사용한 미트질이 필요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버블세차샴푸는 버킷에 담아 물로 희석하거나 폼 건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요. 비이온계면활성제와 pH 중성으로 도장면 손상 없이 오염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도장면부터 범퍼, 유리, 타이어, 매트 세정이 모두 가능하며, 제품 한 통으로 240L의 세차 용액을 만들 수 있어 매우 경제적입니다.

 


 

 

 


 

꿀팁4. 꼼꼼한 물기 제거는 필수! 유리막 코팅작업으로 재오염 방지!

 

거품 세척만큼 중요한 과정이 외장 물기 제거입니다. 실컷 공을 들여 셀프 세차 후, 물기 제거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물때와 얼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기를 제거할 때는 문질러서 닦기보다는 마른 타월의 양 끝을 잡고 물기를 밀어내며 닦아줘야 차체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에는 유리막 코팅작업으로 재오염을 방지하고 도장면을 보호해야 합니다.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는 불스원 하이테크 기술로 도장면 위에 2중 코팅막을 형성시켜주는 유리막 코팅제입니다. 1차 코팅층으로 도장면의 내구성을 강화하고, 2차 코팅층이 발수력과 오염방지력을 강화해주는데요. 반복해서 사용할수록 더욱더 깊고 진한 빛이 나는 광택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장면에 생긴 흠집까지 제대로 관리하고 싶다면 크리스탈 올인원 퍼펙트샤인을 추천합니다. 자동차 도장면 흠집 제거는 기본으로 오염제거, 코팅, 광택, 발수, 재오염 방지 기능까지 겸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도장면 관리를 한번에 해결하여 세차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셀프세차의 끝판왕, 디테일링 세차 메뉴얼은?

 자동차 도장면 보호를 위한 유리막 코팅! 이제 셀프로 해결해요!

 

 

초보운전자의 경우 제대로 된 세차 방법을 몰라서 오히려 차량을 손상시키는 실수를 하고는 하는데요. 내 차를 사랑한다면, 세차 방법도 제대로 알고 꼼꼼하게 관리하세요!

 



TAG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