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겨울 자동차 관리는 불스원샷과 불스파워로!

2020. 11. 3. 07:00

겨울철차량관리 자동차관리 엔진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어느새 겨울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겨울철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도 에너지를 제대로 발산하기 어렵습니다. 겨울철 엔진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시동이 제대로 걸리지 않거나, 소음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겨울철 자동차 관리법과 엔진 관리를 도와주는 불스원 전문가용 제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엔진 관리의 필요성


엔진은 자동차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중요 부품으로, 정기적으로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등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엔진룸의 온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1. 낮은 기온에 따른 연료 폭발성 저하로 인한 엔진 내 카본 때 증가

2. 연료탱크 내·외부 온도 차로 인한 결로 현상으로 연료 내 수분 발생

3. 엔진오일 순환이 더뎌져 초기 시동(Dry start) 시 엔진 마찰과 마모 심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에는 엔진 고장을 야기할 수 있는데요. 이번 겨울을 앞두고 엔진을 정비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카센터·정비소에서만 주입할 수 있는 전문가용 엔진 관리 제품을 추천합니다. 바로 불스원샷 프로와 불스파워 전문가용입니다.



겨울철 연료 내 수분 제거! 불스원샷 프로(PRO)


불스원샷은 첨단 하이테크 원료로 엔진 내부에 쌓인 카본 때를 제거하고, 엔진 마모를 줄여 엔진을 보호하는 연료첨가제입니다. 불스원샷을 주입하면 엔진 성능 회복과 더불어 출력증가, 연료 저감, 매연 및 소음감소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불스원샷 프로는 이러한 엔진 세정 및 보호 효과에 수분 제거, 산화 방지 기능을 더한 전문가용 연료시스템 크리너입니다. 


연료 내 수분 제거가 필요한 이유

연료 내 포함된 수분은 금속 재질의 연료라인과 엔진 부품에 부식과 마모 등 치명적 손상을 유발합니다. 불스원샷 프로는 연료 내 수분을 순간적으로 제거하여 인젝터, 연료 펌프 등의 녹과 부식을 방지하고, 엔진 부품의 고장을 예방합니다.


✔ 연료 산화 시 발생하는 문제

공기와 접촉하여 산화된 연료는 연료의 품질을 저하시키고, 연료에 부산물을 생성하여 엔진 고장을 유발합니다. 불스원샷 프로는 연료 산화 안정도를 높여 연료 품질을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불스원샷 프로는 기존 제품 대비 청정분산제와 부스터 함량이 증가되어 더욱 강력해진 세정력을 자랑합니다. 특히, 불스원샷 라인업 중 GDi/CRDi 부스터 최다 함량으로 신형 엔진에 쌓인 카본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요. 사용주기는 3개월에 1병 (3,000~5,000km)이며, 연료 주입구에 넣어 사용하면 됩니다. 불스원샷 프로는 카센터·정비소에서만 판매되기 때문에 사용 전 반드시 전문가(정비사)의 차량 진단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불스원샷 프로 취급점 확인하러 가기




3중 코팅으로 엔진 마모 방지! 불스파워 전문가용


불스파워는 유기 몰리브덴, 나노 풀러렌의 2중 코팅으로 초기 시동(Dry start)시 발생하는 엔진의 마찰과 마모를 방지해주는 엔진코팅제입니다. 불스파워 전문가용은 여기에 유기 텅스텐 성분을 더하여 3중 코팅으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입니다.


✔ 초기시동(Dry start)시 엔진 마모의 위험성

엔진오일은 시동이 꺼진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바닥으로 가라앉아 엔진 표면이 마르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약 7초 동안 엔진은 엔진오일 없이 금속끼리 직접 부딪치면서 수백 번 움직이는데요. 이때 마찰과 마모에 의하여 엔진에 스크래치가 발생합니다이러한 엔진 스크래치는 소음과 진동이 심해지고 출력이 약해지는 주원인이 되기 때문에 엔진 코팅제 사용이 필요합니다.


✔ 불스파워 전문가용의 3중 코팅막

1. 유기 몰리브덴 (AOMC: Advanced Organic Molybdenum Compound) : 연비 향상을 위한 물질로 초기시동 및 도심 주행 시 엔진의 윤활성 향상시키고 보호해줍니다.

2. 나노 풀러렌 (Nano C60 Fullerene) : 노벨화학상을 수상한 물질로 베어링과 유사한 효과를 통해 윤활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높은 출력에서의 마모를 방지해줍니다.

3. 유기 텅스텐 (Tungsten) : 고온에서 스크래치에 강한 물질로 엔진오일의 산화를 방지하고, 고출력 고속주행 시 뜨거워진 엔진을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불스파워 전문가용은 이러한 3중 코팅 구조로 엔진 금속 표면을 코팅하여 엔진 마모를 방지해주고, 윤활력을 향상시켜줍니다. 패키지에 3중 코팅을 의미하는 3X 표시를 확인해주세요! 표준 사용량은 엔진오일 4~7L 기준으로 1병(410ml)이며, 엔진오일 주입구에 넣어 사용하면 됩니다. 불스파워 전문가용은 카센터·정비소에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전문가(정비사)와의 상담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겨울철 엔진 관리를 도와주는 불스원 전문가용 엔진관리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관리는 항상 평소에 꾸준히 해줘야 갑작스러운 고장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하의 날씨에는 엔진 예열로 엔진의 열을 충분히 높여주고 주행하는 습관도 잊지 마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