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뱅앤올룹슨부터 렉시콘까지! 내 차에서 즐기는 명품 카오디오 사운드

2020. 11. 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는 이제 단순 운송수단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의 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행성능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등 다양한 옵션이 차량 선택의 기준이 되기도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하이 퀄리티 카 오디오 시스템은 자동차 기능 및 디자인의 발달과 함께 점점 진화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의 명품 스피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카 오디오의 진화!

카오디오 명품스피커 하이엔드 뱅앤올룹슨 아우디 렉시콘


자동차 안에서 듣는 음악은 드라이브를 보다 즐겁게 만들어주는 필수 요소입니다. 그러나 주행 중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자동차 풍절음*으로 인해 최상의 음질을 즐기기 힘든 환경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줄이고, 더 나은 사운드를 위해 카 오디오는 점점 진화되어 왔는데요. 밀폐된 공간에서 음의 방향과 분리를 통해 수준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풍절음 : 창을 닫고서 고속 주행하고 있을 때, 생기는 소음으로, 풍절음이라 한다. 차속이나 풍향에 따라서 변화한다.

 

 

명품 오디오와 자동차의 만남

카오디오 명품스피커 하이엔드 뱅앤올룹슨 아우디 렉시콘

출처 : 메르세데스 벤츠


카 오디오 계를 주름잡는 기업이 있습니다. 지난 2016, 삼성전자가 인수한 미국의 음향전문기업 하만입니다. 하만은 JBL, 하만-카돈, 마크레빈슨, 렉시콘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세계 카오디오 시장점유율이 40%에 육박하는 기업이니만큼,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카오디오 명품스피커 하이엔드 뱅앤올룹슨 아우디 렉시콘


특히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의 경우 롤스로이스가 선택한 브랜드인 렉시콘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제네시스 GV80에는 렉시콘 18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이 적용되어 있으며, 입체적이고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 경우 B&W(바우어스 앤 윌킨스) 17 스피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최첨단 복합 소재인 로하셀(Rohacell) 베이스콘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렉서스에는 마크레빈슨, BMW 7시리즈에는 B&W, 메르세데스 벤츠에는 하만카돈이 카오디오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카오디오 명품스피커 하이엔드 뱅앤올룹슨 아우디 렉시콘

출처 : eurocarupgrades.com.au


하만 그룹 산하 브랜드 외에도 다양한 명품 오디오 브랜드가 카 오디오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아우디와 뱅앤올룹슨이 있습니다. 특히 아우디의 뱅앤올룹슨 3D 입체 음향 시스템은 입체적인 사운드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대시보드 양옆에 튀어나온 스피커는 마치 아우디의 오디오 상징처럼 자리 잡았습니다.

 


카오디오 명품스피커 하이엔드 뱅앤올룹슨 아우디 렉시콘

출처 : 기아자동차


그럼 꼭 억대를 호가하는 고급 자동차에만 명품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기아자동차의 경우,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된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셀토스나 K5의 프리미엄 트림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젠 오케스트라 급의 사운드를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자동차에 장착되는 명품 스피커의 더욱 진화될 사운드와 기능을 기대해봅니다!





TAG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