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셀프 세차할 때 자동차 왁스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2020. 12. 1.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혹시 자동차 셀프 세차에 관심은 있는데, 방법을 몰라서 도전하지 못하고 계신가요? 특히 자동차 왁스처럼 비교적 전문적인 시공처럼 느껴지는 작업을 하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서 답답해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자동차 왁스가 무엇인지는 알고 있지만, 어떻게 사용해야 할 지 까마득한 분들은 여기 주목해주세요! 자동차 왁스의 역할부터, 어떻게 하면 제대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빛나는 내 차를 위한 필수품, 자동차 왁스


자동차 왁스를 사용하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왁스가 차량 도장면의 광택을 살리는 역할을 한다는 것은 알고 계실 텐데요. 사실 광택 외에도, 도장면에 흠집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며 매연, 산성비, 자외선과 같은 외부 환경에서 차체를 보호합니다. 특히 세차를 했을 때 생길 수 있는 자잘한 흠집이나 스월마크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깨끗한 외장을 유지하고 싶은 운전자에게는 자동차 왁스가 필수 아이템입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자동차 왁스 종류


자동차 왁스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라인업 때문에 고민이셨나요? 종류별 자동차 왁스의 종류와 특장점을 불스원 제품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고체형 왁스>

추천 제품 : 불스원 나노테크 왁스

고체형 왁스는 뛰어난 광택 효과, 시공 시 얼룩이 적고 오래 지속되는 장점이 있으나 다른 종류에 비해 작업이 오래 걸립니다.


불스원 나노테크 왁스는 카나우바 왁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사용 후 90일간 광택이 장기 지속되는 고체형 왁스입니다. 불소계 수지, 실리콘 수지, 천연 왁스 성분으로 차체를 3중 보호해주며 은은한 향기까지 일품인 제품입니다.





<액상형 왁스>

추천 제품 : 불스원 코팅 왁스, 고광택 왁스

액상형 왁스는 얇은 피막을 형성하여 자외선을 차단하고, 코팅으로 차체를 보호합니다. 작업은 비교적 용이하지만, 지속력은 고체형에 비하여 다소 떨어집니다.


불스원 코팅 왁스는 왁스성분, 신불소성분, 특수실리콘 레진의 3중 코팅막 효과를 가진 로션형 제품으로, 광택부터 흠집 제거까지 가능한 제품입니다

불스원 고광택 왁스는 액상형 스프레이 타입으로 작업성을 높인 제품인데요. 카나우바 왁스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코팅보호 및 발수코팅 효과가 뛰어납니다.

 





<티슈형 왁스>

추천 제품 : 세차&왁스 티슈

티슈형 왁스는 다른 종류에 비하여 지속성은 떨어질 수 있으나, 시공의 편리함을 극대화한 왁스입니다.


불스원 세차&왁스 티슈는 고급재질 원단을 사용한 제품으로, 물없이 외장 세정과 광택까지 할 수 있습니다. 광택 재생 및 재오염 방지 기능이 우수하며 간편하고 빠른 시공이 가능하므로 바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입니다.

 


 

셀프 세차 시, 자동차 왁스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


STEP 1. 구획 나누기

왁스 작업은 한 번에 전체를 시공하려고 하면 안 됩니다. 반이나 4분면 등으로 구획을 나눠서 단계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TIP : 지붕-운전석도어-트렁크-조수석도어-보닛순으로 시공하면 좋습니다!

 

STEP 2. 얇게 펴발라주기

적당량을 어플리케이터에 묻혀 콕콕 찍어주세요. 그다음 광택용 마른 타월로 얇고 균일하게 펴발라 줍니다.

불스원 TIP : 액상형 왁스는 용기를 흔든 뒤 적당량을 시공 부위에만 분사하세요!

 

STEP 3. 마른 타월로 마무리하기

왁스가 완전히 건조되기 전에 마른 극세사 타월로 닦아서 마무리합니다.

 

주의사항

자동차 왁스를 작업하기 전에는 세차를 통해 차체의 오염물 미리 제거해야 합니다. 그냥 시공하면 오히려 외장에 흠집이 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직사광선 아래나 도장면이 뜨거운 상태에서 시공하면 얼룩이 남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왁스는 두껍게 바른다고 더 효과적인 것이 아닙니다. 얇고 균일하게 시공하세요!

 

 

추운 겨울에 셀프 세차를 하긴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만 시간을 내어 물왁스나 티슈형 제품으로 간단하게나마 외장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