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초보운전자에겐 너무 무서운 운전 사각지대, 대처하는 방법

2021. 1. 12.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운전 중에 보이지 않다가 갑자기 나타난 다른 차량이나 사람 때문에 놀란 적 있으신가요? 이는 운전자의 시야로 확인할 수 없는 영역, 즉 사각지대 때문인데요. 사각지대로 인해 후측방 시야확보가 되지 않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사각지대의 위험성과 함께,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갑자기 튀어나온 뒷차량! 사각지대의 위험성

자동차의 사각지대는 크게 전방, 후방, 필러, 사이드미러 사각으로 나눌 수 있다

 

사각지대는 사물이 눈으로 보이지 아니하게 되는 각도 또는 어느 위치에서 거울이 사물을 비출 수 없는 각도를 이르는 말입니다. 특히 자동차의 사각지대가 위험한 이유는 사고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10명 중 8명의 운전자가 사각지대로 인해서 사고가 날 뻔한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사각지대로 인해 차선 변경이나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운전자들도 많습니다.

 

 

자동차 사각지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운전자가 차 안에서 운전하기 때문에 사각지대는 필연적으로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자동차 바디와 천장을 연결하는 기둥인 필러(Pillar)로 인해 보이지 않는 부분이 생기는데요. 이를 보완하여 사각지대를 감소시키고 개방감을 주는 것이 바로 벤트 글라스입니다. 또한 후측방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부품인 룸미러와 사이드미러도 사각지대와 관련이 있는데요. 미러의 위치나 종류에 따라 사각지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와이드미러로 사각지대를 없애는 방법

 

자동차의 사각지대를 없앨 수 있는 방법으로 불스원 와이드미러를 추천합니다! 와이드미러는 일반 사이드미러에 비해 시야각이 넓은 광각미러인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광각미러에서 나타날 수 있는 이미지 왜곡 현상을 해소한 비구면 누진 다초점 설계된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와이드미러는 안경에 적용되는 누진 다초점 기술로 최적의 곡률을 미러에 적용한 세계 최초의 광각미러로,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야간 주행 시 눈부심을 감소시키며, 보다 넓은 후방 시야확보로 주차가 쉬워집니다.

 

<불스원 와이드미러 효과>

- 주행 중 사각지대 감소

- 차선 변경이나 접촉사고 위험 감소
- 주차 시 후방 장애물, 사람, 주차선 확인 용이 및 편의성 증대
- 승하차 시 뒷차량 및 이륜차 충돌 위험 감소 등

 

 

불스원 와이드미러는 일체형과 일반형이 있는데요. 각각 셀프 장착 가능한 DIY 제품과 출장 장착 쿠폰이 포함된 제품으로 나뉩니다. 특히 DIY 전용 제품은 셀프 장착을 위한 미러 리무버 키트가 함께 제공되며, 가격이 좀 더 저렴하게 출시되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후측방 경고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을 통해 사각지대 위험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눈으로 보고, 몸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체득하는 것이 우선이겠죠? 불스원 와이드미러로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올겨울 안전운전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