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흰차VS검은차, 색상별 자동차 관리법

2021. 1. 27.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 도장면 색상에 따라서 관리하는 포인트가 다르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흰차는 잘 닦기만 해도 중간은 가고, 검은차는 광택이 생명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오늘은 흰차와 검은차 관리에 있어서 각각 신경 써야 하는 포인트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세차용품을 소개합니다.

 

 

흰색 계열 차량은 오염 제거와 변색 방지 중심으로!

흰색 계열 차량의 관리 포인트 중 첫 번째는 도장면에 들러붙은 오염물 제거입니다. 도장면이 밝은 색상이기에 오염물이 묻으면 눈에 잘 띄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도장면 변색 방지인데요. 흰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누렇게 변색되기 쉽습니다. 이런 문제들로 고민하는 차주들을 위해 불스원 차량관리&세차용품을 추천합니다.

 

 

[오염 제거] 스티커&타르 크리너

흰차의 하부 쪽을 살펴보면 까만 오염물들이 묻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스팔트에서 묻어난 타르 자국인데요. 끈끈한 액체 성분이 딱딱하게 굳어버려서 카샴푸만으로는 쉽게 제거하기 힘듭니다. 이때 불스원 스티커&타르 크리너를 사용하면 스티커/타르/벌레 자국 등 오염물을 간편하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염 제거 & 변색 방지] 나노테크 왁스(흰차용)

자동차 왁스를 살펴보면 흰차용과 검은차(유색차)용으로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왁스는 기본적으로 오염 제거, 도장면 보호, 도장면 보습 기능을 하는데요. 흰차용 왁스는 눈에 띄는 오염 제거 기능에 더 초점을 둔 제품입니다. 불스원 나노테크 왁스(흰차용)은 매연, 자외선 등으로부터 차체를 보호하여 변색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이온계 세정 성분으로 오염을 제거해 한 번 작업 시 최대 90일 동안 차체를 보호하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검은색 계열 차량은 스월마크&워터스팟 제거로 광택 유지

검은차 관리 포인트 중 첫 번째는 스월마크 제거입니다. 검은차에 스월마크가 생기면 눈에 띄기 십상이며 도장면 광택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워터스팟(물때) 제거인데요. 비가 온 뒤 얼룩진 워터스팟은 카샴푸로 잘 지워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흰차와 달리 어두운 오염물은 눈에 잘 띄지 않는 반면, 광택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검은차 관리를 도와주는 세차용품을 소개합니다.

 

 

[스월마크 & 워터스팟 제거] 크리스탈 컴파운드

불스원 크리스탈 컴파운드는 도장면의 스크래치, 스월마크, 워터스팟을 제거하고 광택을 복원해주는 제품입니다. 특수 광택 연마제 성분으로 도장면의 손상 없이 자동차 본래의 광택과 색상을 복원해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월마크 방지] 나노테크 왁스(검은차/유색차용)

검은차(유색차)용 왁스는 흰차용 왁스 대비 오염 제거보다 도장면 보호와 보습에 초점을 둔 제품입니다. 불스원 나노테크 왁스(검은차/유색차용)은 카르나우바 왁스 성분으로 검은차부터 유색차까지 스크래치 걱정 없이 은은한 광택을 낼 수 있는 자동차 왁스입니다. 최대 90일 동안 광택이 지속되어 편리하며, 세차 시 일어날 수 있는 스월마크를 방지해줍니다.

 

 

모든 차량 관리는 크리스탈코트 플러스로 마무리!

도장면 색상에 관계없이 세차의 마무리는 간편하게 뿌리고 닦아내는 크리스탈코트 플러스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크리스탈코트 플러스는 셀프 유리막 코팅제로 왁스 코팅층을 더 오래 지속시키고, 2차 코팅층을 형성하여 도장면 오염물 부착을 방지해줍니다. 그리고 반복해서 사용할수록 광택 효과도 더해져서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흰차와 검은차의 관리법과 세차용품을 살펴보았는데요. 카샴푸 등 기본적인 세차용품 외에도 자동차 고유의 광택과 색상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차량용품으로 도장면을 새차처럼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