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 도장면 색상에 따라서 관리하는 포인트가 다르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흰차는 잘 닦기만 해도 중간은 가고, 검은차는 광택이 생명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오늘은 흰차와 검은차 관리에 있어서 각각 신경 써야 하는 포인트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세차용품을 소개합니다.
흰색 계열 차량의 관리 포인트 중 첫 번째는 도장면에 들러붙은 오염물 제거입니다. 도장면이 밝은 색상이기에 오염물이 묻으면 눈에 잘 띄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도장면 변색 방지인데요. 흰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자외선에 노출되면서 누렇게 변색되기 쉽습니다. 이런 문제들로 고민하는 차주들을 위해 불스원 차량관리&세차용품을 추천합니다.
[오염 제거] 스티커&타르 크리너
흰차의 하부 쪽을 살펴보면 까만 오염물들이 묻은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스팔트에서 묻어난 타르 자국인데요. 끈끈한 액체 성분이 딱딱하게 굳어버려서 카샴푸만으로는 쉽게 제거하기 힘듭니다. 이때 불스원 스티커&타르 크리너를 사용하면 스티커/타르/벌레 자국 등 오염물을 간편하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염 제거 & 변색 방지] 나노테크 왁스(흰차용)
자동차 왁스를 살펴보면 흰차용과 검은차(유색차)용으로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왁스는 기본적으로 오염 제거, 도장면 보호, 도장면 보습 기능을 하는데요. 흰차용 왁스는 눈에 띄는 오염 제거 기능에 더 초점을 둔 제품입니다. 불스원 나노테크 왁스(흰차용)은 매연, 자외선 등으로부터 차체를 보호하여 변색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이온계 세정 성분으로 오염을 제거해 한 번 작업 시 최대 90일 동안 차체를 보호하고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검은차 관리 포인트 중 첫 번째는 스월마크 제거입니다. 검은차에 스월마크가 생기면 눈에 띄기 십상이며 도장면 광택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워터스팟(물때) 제거인데요. 비가 온 뒤 얼룩진 워터스팟은 카샴푸로 잘 지워지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흰차와 달리 어두운 오염물은 눈에 잘 띄지 않는 반면, 광택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검은차 관리를 도와주는 세차용품을 소개합니다.
[스월마크 & 워터스팟 제거] 크리스탈 컴파운드
불스원 크리스탈 컴파운드는 도장면의 스크래치, 스월마크, 워터스팟을 제거하고 광택을 복원해주는 제품입니다. 특수 광택 연마제 성분으로 도장면의 손상 없이 자동차 본래의 광택과 색상을 복원해주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월마크 방지] 나노테크 왁스(검은차/유색차용)
검은차(유색차)용 왁스는 흰차용 왁스 대비 오염 제거보다 도장면 보호와 보습에 초점을 둔 제품입니다. 불스원 나노테크 왁스(검은차/유색차용)은 카르나우바 왁스 성분으로 검은차부터 유색차까지 스크래치 걱정 없이 은은한 광택을 낼 수 있는 자동차 왁스입니다. 최대 90일 동안 광택이 지속되어 편리하며, 세차 시 일어날 수 있는 스월마크를 방지해줍니다.
도장면 색상에 관계없이 세차의 마무리는 간편하게 뿌리고 닦아내는 크리스탈코트 플러스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크리스탈코트 플러스는 셀프 유리막 코팅제로 왁스 코팅층을 더 오래 지속시키고, 2차 코팅층을 형성하여 도장면 오염물 부착을 방지해줍니다. 그리고 반복해서 사용할수록 광택 효과도 더해져서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흰차와 검은차의 관리법과 세차용품을 살펴보았는데요. 카샴푸 등 기본적인 세차용품 외에도 자동차 고유의 광택과 색상을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차량용품으로 도장면을 새차처럼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