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자동차 명절 후유증 극복! 더러운 실내 세차하는 꿀팁

2021. 2. 1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명절을 치르고 난 다음에 그로 인해 겪는 정신적, 육체적 부작용을 명절 후유증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명절 후유증이 비단 사람에게 국한되는 것만은 아닙니다. 집과 고향을 오고 가며 장거리 이동했던 자동차도 명절 후유증을 앓는데요. 어떤 문제점이 있으며,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명절 후, 자동차도 앓는다

 

명절 기간 내내 손님이 다녀간 뒤 어질러진 집 안처럼, 온 가족이 함께 탑승했던 자동차 안은 엉망일 수밖에 없습니다. 장거리 운전 중 휴게소에서 구매한 간식을 먹거나, 성묘를 위해 흙길을 오르내려 더러워진 신발을 신고 차 안에 탑승하기도 합니다. 또한, 먹고 남은 음식 등을 트렁크에 싣고 달리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 때문에 각종 음식물 부스러기, 카매트 흙먼지, 시트와 트렁크 안까지 깊숙하게 밴 음식 냄새, 틈새마다 버려진 쓰레기 등으로 자동차도 몸살을 앓습니다.

 

 

 

이렇게 더러워진 차량을 그대로 방치하면, 곰팡이 등 각종 유해 물질이 생기고 퀴퀴한 냄새도 쉽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절대 귀찮다는 이유로 세차를 미루지 마세요! 특히 요즘처럼 개인위생이 중요한 시기라면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만약 세차장 방문이 어렵다면 집에서 실내 세차라도 먼저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집 앞에서도 할 수 있는 명절 후유증 극복 실내 세차법

 

1단계 : 시트 및 매트 먼지 제거

실내 세차를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바로 먼지와 이물질 제거인데요. 셀프 세차장처럼 진공청소기나 에어건이 없기 때문에, 차량용 청소기가 유용합니다. 6300PA 출력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파워맥스 듀얼액션 차량용 청소기로 카매트부터 시트와 틈새, 트렁크까지 청소하세요. 틈새, 브러시, 연장호스 3종 툴이 있어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매트를 청소할 땐, 가능하면 바닥에서 분리한 후 아래까지 깨끗하게 청소하면 좋습니다.

*물세척한 카매트는 완전히 건조해야 합니다. 덜 마른 카매트는 각종 세균 및 곰팡이의 원인입니다.

 

 

 

2단계 : 실내 먼지 및 이물질 제거

대시보드 등에 앉은 먼지나 찌든 때, 이물질은 전용 세정제를 사용하여 깔끔하게 청소하세요. 크리스탈 실내크리너는 쉽고 빠르게 실내 표면을 세정하며, 광택 성분이 함유되어 은은한 실내 광택효과도 있습니다. 부드러운 천에 2-3회 제품을 분사한 후, 부드럽게 닦기만 하면 되는데요. 상쾌한 향기 덕분에 쾌적한 실내도 연출할 수 있어 더욱더 좋습니다.

*실내크리너 사용 후, 통풍이 잘되도록 환기하고 작업 부위를 건조시키세요!

 

 

 

 

3단계 : 실내 탈취 기본

이제 먼지와 각종 찌든 때를 제거한 차량 실내에 상쾌함을 더할 차례입니다. 깊게 밴 각종 악취를 제거할 수 있도록 차량용 탈취제를 사용해보세요. 살라딘 강력탈취캡슐은 야자숯 활성탄 성분으로 악취가스를 빨아들여 냄새를 분해, 제거합니다. 또한 유해논란성분 5가지(CMIT, MIT, 메탄올, 폼알데하이드, 프탈레이트)가 첨가되어 있지 않고, 탈취력 테스트를 통해 악취가스 95% 이상 제거를 입증한 믿을 만한 제품입니다. 살라딘 강력탈취캡슐은 담배냄새 제거용, 새차냄새 제거용, 생활악취 제거용 총 3종이 있는데요. 용도별로 악취의 원인이 되는 가스를 탈취하며, 방향 효과도 뛰어납니다.

*명절 후에는 암모니아, 황화수소를 99.6% 탈취하는 생활악취 제거용(레몬향)을 추천합니다.

 

 

 

4단계 : 실내 탈취 심화

혹시 탈취제를 실내에 비치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신가요? 그렇다면 다양한 악취 원인을 강력하게 제거하고, 실내는 물론 에어컨 히터 속까지 탈취하는 살라딘 향기톡톡 훈증캔을 사용해보세요. 살라딘 향기톡톡 훈증캔은 녹차, 대나무, 감 추출물과 같이 안전한식물 유래 원료를 사용하였으며, 민트&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로 고급스러운 향까지 더한 제품입니다. 특히 생활 속 악취의 원인인 3종 악취가스(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 황화수소)를 제대로 탈취해줍니다.

*살라딘 향기톡톡 훈증캔 사용법 확인하러 가기  클릭

 

 

 

 

5단계 : 실내 소독

실내 세차의 마지막은 실내 소독으로 마무리하세요! 제대로 청소하지 않은 지저분한 차량 실내에는 850종의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활 방역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안전한 제품으로 소독해야 합니다. 불스원 살균소독수는 FDA에서 안전한 물질로 지정된 차아염소산(HOCL)을 주성분으로 한 살균소독제인데요. 냄새 원인균을 포함한 51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 제거하며, 국내 최초 4주간 반복흡입독성시험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입니다. 더불어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에 대한 99.9% 살균 효능도 입증되었습니다.

 

 

 

<명절 후유증 극복, 실내 세차법> 한 눈에 보기

1단계 : 시트 및 매트 먼지 제거 feat. 파워맥스 듀얼액션 차량용 청소기

2단계 : 실내 먼지 및 이물질 제거 feat. 크리스탈 실내크리너

3단계 : 실내 탈취 기본 feat. 살라딘 강력탈취 캡슐

4단계 : 실내 탈취 심화 feat. 살라딘 향기톡톡 훈증캔

5단계 : 실내 소독 feat. 불스원 살균소독수

 

*간단하게 세차하고 싶다면 : 1->3->5단계

*완벽하게 세차하고 싶다면 : 1->2->4->3->5단계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