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천연가죽부터 직물까지! 자동차 시트 종류별로 완벽하게 관리하는 방법

2021. 3. 30.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 시트는 탑승자의 몸과 맞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평소 청결하게 관리를 해야 합니다.하지만 실내세차는 소홀히 하는 경향이 많은데요. 오늘은 시트의 종류별로 관리하는 방법과 그에 맞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꾸준함이 필요한 천연가죽시트 관리

천연가죽시트는 고급스러운 대신, 가죽이 변형되고 갈라지기 쉽기 때문에 평소에 주기적으로 코팅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천연가죽은 물에 취약하기 때문에 물청소를 자제하고 전용 제품 사용을 권장하는데요. 불스원 2스텝 천연가죽케어는 천연가죽크리너, 천연가죽로션, 고급 극세사 타월로 구성되어 오염물을 가죽 손상 없이 제거한 후, 가죽의 색상 복원과 보호 효과까지 줄 수 있습니다.

 

 

천연가죽시트 관리 제품으로 간편하게 뽑아서 쓸 수 있는 천연가죽보호티슈도 있습니다. 불스원 천연가죽보호티슈는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극세사 티슈 타입으로, 재오염을 방지하고 은은한 광택을 불어넣어 천연가죽 본연의 자연스러움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비교적 손쉬운 인조가죽시트 관리

인조가죽시트는 가죽의 멋은 살아있으면서 천연가죽보다 가격도 저렴하고 관리가 쉬워서 대부분의 차량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만 해도 인조가죽은 통기성이 좋지 않아서 앉아있으면 땀이 찬다던지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타공 되어 나오는 통풍시트 등 기술이 발전하여 예전의 불편함은 많이 사라졌습니다.

 

인조가죽시트 관리 제품으로는 간단하게 닦는 것만으로 세정과 광택을 구현하는 불스원 레자왁스티슈를 추천합니다. 간편한 티슈 타입이지만 인조가죽 고유의 색상을 복원하고, 노화와 재오염까지 방지합니다. 인조가죽 전용 제품이기 때문에 천연가죽에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용도 제품으로 가죽&직물시트 동시 관리

직물시트는 가죽시트에 비해 오염에 취약한 단점이 있지만, 통기성이 뛰어나고 착석감이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직물시트는 오염 시 스며들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닦아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불스원 다용도크리너티슈는 티슈타입의 세정제로 오염 발생 시 오염물을 신속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또한 들러붙은 찌든 때 제거에도 효과가 있으며, 정전기 방지 기능까지 더해졌습니다.

 

 

크리스탈 실내크리너 가죽, 직물 등 차량 실내 어디든 사용 가능한 다용도 제품으로 하나쯤 갖춰놓으면 좋은 세차용품입니다. 불스원 다용도크리너티슈와 마찬가지로 세정, 광택, 정전기 방지 효과가 있으며 상쾌한 향을 더해 차량 실내 공간을 생기롭게 만듭니다.

 

 

시트는 재질에 관계없이 재봉선으로 인한 좁은 홈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모래나 과자 부스러기, 먼지 등 이물질들이 끼기 쉬운데요. 이런 이물질 제거에는 차량용 청소기 사용을 추천합니다. 불스원 파워맥스 듀얼액션 차량용 청소기는 업계 최대 흡입력(6300PA)으로 미세먼지까지 강력히 빨아들이고, 2중 마이크로 필터는 물세척이 가능해 오래도록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LED 플래시 라이트가 탑재되어 있어서 어두운 곳 청소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천연가죽, 인조가죽, 직물 총 3가지 시트의 관리법과 추천 제품을 알아보았는데요. 내 차에 맞는 시트 관리 제품으로 시트를 오래오래 새것처럼 유지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