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SONE PEOPLE/불스원 인터뷰

엔진관리엔 역시 불스원샷이죠! 불스원샷 LPG 유저 김춘원 택시기사님 인터뷰

2021. 3. 31.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LPG 차량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연료비 및 친환경 청정 연료라는 점, 저공해 차량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 등 여러 장점 덕분에 인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반 운전자가 7인승 미만의 LPG 차량을 차량을 구매할 수 없었는데요. 2017년과 2019에 걸쳐 법이 개정된 후에야 일반인도 LPG 차량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아직도 도로 위에서는 택시, 렌터카 등 사업용 LPG 차량이 많이 보입니다.  

 

여기 LPG 택시를 끌며, 불스원샷 LPG로 엔진관리를 꾸준하게 해오신 분이 계십니다. 3년간 불스원샷 LPG를 19번 넣어온 개인택시 경력 25년의 김춘원 택시기사님인데요. 차계부를 수기로 쓰며 꼼꼼하게 차량관리를 해오신 김춘원 택시기사님의 엔진관리 스토리를 들어보았습니다.

 


 

 

" 택시기사에게 엔진관리는 필수인데요.

그것이 바로 불스원샷 LPG를 꾸준하게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

 

Q 불스원샷 LPG를 어떻게 접하셨나요?

2017년 6월 고향을 다녀오다 고속도로 휴게소 충전소에서 LPG 차에 사용하는 첨가제가 나왔다고 추천받았습니다. LPG가 깨끗한 연료인데 엔진 때를 제거하는 첨가제가 나왔다고 하기에 의구심이 들어 문의하니 가솔린이나 디젤같이 불가피하게 엔진 때가 쌓일 수밖에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연비도 떨어지고 소음과 진동이 발생했나? 라는 생각이 들어 20만km 가까이 주행한 제 NF소나타 택시의 엔진 관리 차원에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Q 평소 차량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시나요?

개인택시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엔진 관리와 내외장 관리에 많은 신경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엔진이 망가지면 돈을 벌지 못하고 많은 수리비까지 발생할 수 있다 보니 엔진관리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죠.

 

Q 불스원샷 LPG는 얼마나 사용하셨나요?

처음 접한 2017년 6월 이후 2021년 2월 현재까지 약 3년 8개월 동안 총 19회 사용하였습니다. 2020년은 애지중지 아끼던 ‘NF소나타’를 정리하고 ‘K7’으로 바꾸는 시기라 주입을 하지 않았으니, 정확히는 2년 8개월 동안 19회를 사용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25년 동안 작성하고 있는 차계부에 모두 기록해 두었기에 확인시켜 드릴 수 있습니다.

 

 

김춘원 기사님의 차계부

 

"불스원샷 LPG를 사용하고 나서 시동이 빠르고 부드러워졌으며,

진동과 소음이 줄고 주행거리 대비 연비도 떨어지지 않더라구요."

 

Q 불스원샷 LPG를 19번이나 꾸준히 사용하고 계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엔진 때가 빠지는 것을 맨눈으로 보기는 어렵죠. 그런데 확연히 달라진 엔진 상태를 보고 놀랐습니다. 첫째, 시동이 빠르고 부드러워졌고 둘째, 진동/소음이 확연하게 줄어들었습니다. 셋째, 주행거리가 점점 늘어나도 연비가 떨어지지 않더라구요. 이렇게 좋은 점이 많았고 엔진도 내려 본 적이 없으니 꾸준히 사용 안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Q 불스원샷 LPG 사용 기준이 따로 있으신가요?

불스원샷 LPG 사용 조건은 5,000km마다 또는 계절마다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택시는 주행거리가 많은 특성상 5,000km마다 관리하기에는 비용이 현실적으로 너무 많이 듭니다. 제 택시 1년 평균 주행거리는 8~9만km 정도인데, 저는 최소 계절마다 1회 또는 2만km 마다 꾸준히 주입했습니다. 차량의 주행거리가 30만을 넘어가면서는 더욱 엔진 관리에 신경을 쓰고자 1만km마다 관리하였습니다.

 

Q 다른 택시 기사님께 불스원샷 LPG를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그럼요. 제가 소속되어 있는 모임에서 총무직을 수행하고 있는데, 인원이 약 50명 정도 됩니다. 제가 불스원샷 LPG를 꾸준히 주입하면서 느낀 성능이나 달라진 변화들에 대해 주변 동료에게 많이 알리며 추천했고, 실제 만족해서 사용하는 동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금도 엔진관리 늦지 않았습니다. 제가 경험해본 불스원샷 LPG, 여러분께 추천해 드립니다.

 


 

엔진 때 빼는 불스원샷 LPG!

불스원샷 LPG는 불스원몰을 비롯한 온라인 및 마트, 전국 카센터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샷 LPG는 누적된 엔진 때를 제거하는 연료첨가제인데요. 연비 개선, 배기가스 감소 효과는물론, 윤활 성분이 첨가되어 세정과 보호를 동시에 해줍니다. 또한 재활용이 쉬운 투명 PET 패키지 및 수분리성 라벨 패키지로 출시되어 환경까지 생각했습니다. 불스원샷 LPG는 주행거리 3,000~5,000km마다 혹은 계절마다 한 번씩 주입해주세요! 반드시 불스원샷을 먼저 주입한 후, LPG를 충전해야 합니다.

 

청정연료 LPG에 불스원샷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LPG 자동차는 휘발유, 경유를 사용하는 자동차에 비해 배출가스, 미세먼지 배출량이 월등히 적습니다. 하지만, 연료에 불을 붙여 폭발력을 얻는 엔진의 기본 방식 자체는 동일하므로 타르와 엔진 때는 필연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다른 연료보다 연소온도가 높아 엔진오일이 빠르게 산화합니다. 이때 산화로 인해 발생된 엔진 때가 연소실로 다시 흘러들어가 원활한 연료 분사를 막고 시동 불량과 연비 저하 등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차의 성능을 최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불스원샷으로 타르 및 엔진 때를 주기적으로 세정해야 합니다.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