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벌써 5월의 절반이 지났는데요. 완연한 봄이 무르익어 여름이 한 발짝 더 다가오면서 벌써부터 반팔을 입고 다니는 사람들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주행 중 한낮에 내리쬐는 햇볕에 에어컨을 가동하니, 알 수 없는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에어컨·히터를 점검하고 관리해야 하는데요. 오늘 불스원에서는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잡아주는 최강 조합을 소개합니다.
자동차 에어컨·히터에서 꿉꿉하고 눅눅한 냄새가 난다면 일차적으로 에어컨·히터필터 점검이 필요한데요. 필터에 이상이 없다면 차량용 탈취제로 에어컨·히터 내부 깊숙하게 숨어있는 냄새와 곰팜이를 제대로 제거해야 합니다. 이때 사용하면 좋은 환상궁합 제품으로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히터 필터’와 ‘살라딘 향기톡톡 훈증캔’을 추천합니다. 그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에어컨·히터를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에어컨 내부에 곰팡이가 번식하고, 퀴퀴한 냄새가 올라올 수 있는데요. 이 상태가 지속되면 운전자의 호흡기 건강에도 악영향을 미치므로, 필터를 주행거리 1만km 또는 6개월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하면 3개월마다 교체 권장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히터 필터는 불스원이 그동안 축적한 필터 제조 노하우로 개발된 제오-액티브 포뮬러가 적용된 제품인데요. 각종 생활 악취, 새 차 증후군 유발물질 등 각종 유해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또한 미세먼지도 99% 이상 차단하여 쾌적한 운전 환경을 조성합니다.
교체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1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열어주세요.
2 글로브 박스 안쪽의 좌/우 고정 핀을 돌려서 분리하세요.
3 필터 덮개를 위/아래 또는 좌/우로 눌러 분리한 후 필터를 빼주세요.
4 새 필터로 교체하고, 역순으로 다시 조립합니다.
에어컨·히터필터 교체만으로 제거되지 않은 묵은 냄새는 차량 전용 탈취제를 활용하여 에어컨 깊은 곳의 냄새와 곰팡이까지 확실하게 잡아줘야 합니다.
살라딘 향기톡톡 훈증캔은 녹차, 대나무, 감 추출물로 구성된 액체 성분이 차량 내 에어컨·히터 속 다양한 악취 원인을 효과적으로 탈취합니다. 특히 민트, 유칼립투스의 에센션 오일이 함유되어 탈취와 함께 차 안에 은은한 향을 남겨주는데요. 이러한 향기캡슐은 바다 속 해조류 성분으로 만들어져 성분에 대한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에어컨 냄새를 잡아주는 환상궁합인 냄새제로 에어컨히터 필터와 살라딘 향기톡톡 훈증캔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이번 기회에 불스원과 함께 차량관리하고, 쾌적하고 즐거운 드라이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