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드라이브 가기 딱 좋은 요즘 날씨! 지인들과 봄나들이 계획하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봄 드라이브를 다녀오면 송진, 미세먼지, 벌레 사체 등으로 인해 차량 도장면에 온갖 오염물이 발생하는데요. 각종 오염물은 미관상으로 안 좋을뿐더러, 오래 방치할 경우 도장면에 큰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오늘 불스원에서는 셀프세차 마스터하기 2탄으로 도장면 관리법의 정석과 추천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STEP1. 고압수+폼건으로 도장면의 큰 이물질 제거
세차장에 도착한 후, 가장 먼저 10분 정도 자동차의 열기를 식혀줍니다. 차량을 식혔다면, 고압수로 도장면의 큰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차량에 흠집이 발생하지 않도록 고압수는 최소한 1m 간격을 두고 뿌려주는 게 좋습니다. 그 다음 폼건을 이용해 때를 불리고 고압수로 세척해 각종 이물질을 1차로 제거해 줍니다. 이때, 고압수는 차량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쓸어내리듯 뿌려 이물질이 차체에 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STEP2. 카샴푸로 도장면 얼룩&오염물 제거
폼건 프리워시로 지워지지 않은 묵은 얼룩과 오염물은 카샴푸를 이용해 제거하면 되는데요. 불스원 크리스탈 카샴푸를 차에 골고루 뿌린 후, 퍼펙트 3중 세차스펀지를 활용하여 꼼꼼하게 닦아 줍니다. 차량에 흠집이 생기지 않도록 카샴푸의 거품을 충분히 낸 후 도장면을 닦아야 합니다.
STEP3. 세척 및 드라잉
고압수로 카샴푸 거품을 깨끗하게 닦아낸 후, 드라잉 타월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이때 타월을 문질러 닦기보다는, 타월을 크게 펼쳐 물기를 쓸어내리듯 닦아줘야 합니다. 물기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도장면에 워터스팟이 생길 수 있으므로 꼼꼼하게 닦는 것을 잊지 마세요!
STEP4. 지워지지 않은 흠집 및 스월마크 제거
물기 제거 후, 지워지지 않은 흠집 및 스월마크는 불스원 크리스탈 컴파운드를 이용해 제거해 줍니다. 크리스탈 컴파운드를 충분히 흔들어 부드러운 타월에 묻혀준 후, 힘을 주어 스크래치의 지각 방향으로 겹치듯 문질러 줍니다. 스월마크, 페인트 제거 시에는 오염 부위에 원을 그리듯 문질러 줍니다.
STEP5. 도장면 코팅
흠집 제거까지 완료했다면, 마무리로 도장면 재오염 방지 및 보호를 위한 코팅 작업을 해줍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를 도장면에 분사한 후, 부드러운 천으로 골고루 도포한 뒤 마른 면으로 닦아 마무리합니다.
세차장에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주자창에서도 간편하게 도장면 관리가 가능합니다. 먼저 먼지떨이개로 도장면의 큰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그 다음 지우기 힘든 벌레 자국, 새똥, 송진 등의 얼룩은 불스원 버그크리너를 사용하여 제거해 주면 됩니다. 버그크리너를 오염 부위에 적당량을 분사한 뒤 30초 후에 깨끗한 천을 이용하여 닦아 줍니다. 그 후, 세정이 필요한 부분에 불스원 물없이 간편세차를 분사한 후 마른 타월로 닦아냅니다. 티슈형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불스원 세차&왁스 티슈를 사용하여 더 간편하게 도장면 세차와 왁스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도장면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방법과 알맞은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소중한 내 차를 위해, 봄 드라이브 전후로 상황에 따라 알맞은 제품으로 도장면을 관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