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여름장마 대비! 차량관리는 크리스탈 라인업으로 끝내기

2021. 6. 7.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지난 5월 이틀에 한 번꼴로 비가 오면서 강수일수가 역대 1위를 기록했죠. 1973년 이후 강수량은 일곱 번째, 강수일수는 첫 번째로 많았는데 아직 장마철이 시작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렇게 비가 많이 온다고 해서 세차를 하지 않으면 금세 더러워지기 때문에 차량 관리가 쉽지 않은데요. 올해는 장마가 더 빨리 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 차량 청결 관리 불스원 크리스탈 라인업으로 완벽하게 끝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세차 전 데일리로 사용! 크리스탈 유리크리너

 

비가 오고 나면 얼룩이 생기기 마련이죠, 크리스탈 유리크리너는 뿌리고 닦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비가 자주 오는 여름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음날 비 소식이 있어 세차하긴 곤란한데 앞 유리가 너무 더러워 시야 확보가 어려울 때 정말 좋은 제품이죠! 또한 발수코팅막으로 재오염을 방지하고, 광택 효과도 있어 세정과 발수코팅을 한 번에 할 수 있기 때문에 계절을 막론하고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본격 장마전 크리스탈 라인업으로 내 차 관리하기

STEP 1. 엔진룸 열기 식히기

 

세차하기 전 반드시 엔진룸의 열기를 식혀주세요. 엔진 열로 데워져 있는 차량에 찬물을 사용하여 셀프세차를 하게 될 경우 열 변형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열변형이 일어난 차량은 차량이 급정거할 때 흔들림 현상이 생기거나 소음이 들릴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 주세요.

 

STEP 2. 고압수로 큰 이물질 제거하기

 

엔진룸 열기가 식었다면 본격적으로 청소를 해야겠죠? 모든 세차 순서는 차 지붕에서 아래로 이어지는 것인데요. 먼저 지붕에서부터 유리, 차체 순서로 물을 뿌려주세요. 고압수로 구석구석 끼어있는 이물질을 제거해야 다음 세차 과정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흙이나 모래가 끼어있는 채로 거품 솔로 차체를 문지르게 되면, 도장면에 손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STEP 3. 카샴푸로 미트질하기

 

물에 충분히 적신 자동차 이젠 카샴푸로 관리해 줘야겠죠? 고압수로 제거되지 않은 얼룩을 제거하는 과정인데요. 일반적인 카샴푸들은 물에 희석해 거품을 만들어야 하는 반면, 크리스탈 카샴푸는 물에 따로 희석할 필요 없이 거품형태로 바로 분사해 쓸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빠르고 간편한 세차가 가능합니다. 또한 크리스탈 카샴푸는 자동차 도장면, 범퍼, 유리, 타이어 세정에 효과적이라 다용도로 사용 가능해 차량 부위별 세차용품을 따로 준비할 필요없이 간편하죠! 크리스탈 카샴푸와 워시 미트 하나면 세차는 문제없습니다!

 

 

 

STEP 4. 휠 세척하기

 

거품솔로 차체 군데군데를 세척했다면 제일 아랫부분인 휠을 닦아주어야 합니다. 휠은 자동차의 발 같은 존재로 오염물질이 제일 많이 닿는 부분이기 때문에 카 샴푸를 다 마친 다음 세척해 주세요. 휠 세척에 효과적인 크리스탈 휠크리너는 철분 제거가 가능해 색상 변화로 세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휠 클리너는 고약한 냄새가 나서 사용하기 꺼려졌던 반면, 크리스탈 휠 클리너는 상쾌한 향이나 세차를 기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STEP 5. 유막 제거하기

 

비가 올 때 와이퍼로 닦아내도 자국이 계속 남아있다면 유리창의 유막 때문일 수 있습니다. 유막이 쌓이면 시야가 흐려지기 때문에 주기적인 제거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유막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크리스탈 유막제거제는 3가지 세정 입자로 고착된 유막과 잔여 발수제를 강력 세정해 주는데요. 유막제거제는 발수코팅 시공 전 작업하면 좋기 때문에 본격적인 장마 전에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STEP 6. 드라잉

 

여기까지 과정을 마치셨다면 물 자국이 남지 않도록 드라잉 타월로 물기를 제거해야 합니다. 드라잉 타월을 선택하실 때는 큰 사이즈의 타월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물기를 제거할 때는 드라잉 타월을 펼쳐 두드려 준 뒤 타월의 양 끝을 잡고 그대로 들어올려야 합니다. 

 

 

STEP 7. 도장면 코팅하기

 

이제는 세차의 완성 코팅막 형성을 해줘야 합니다.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는 도장면 위해 2중 코팅막을 형성하여 코팅 지속시간과 발수력을 향상하는 불스원의 하이테크 기술 제품으로 코팅 지속 효과가 오래 유지됩니다. 1차 코팅층의 단단한 결합으로 코팅을 지속시키고, 2차 코팅층으로 발수 성능과 오염 부착 방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반복해서 사용할수록 광택이 나는 제품입니다! 

 

 

오늘은 본격적인 여름이 오기 전 불스원 크리스탈 라인업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내 자동차를 사랑하는 만큼 크리스탈 라인업으로 미리 대비하면 좋겠죠? 장마 기간에도 여러분들의 안전운전을 불스원이 응원합니다!

 

 

 

TAG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