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여름철 꼭 점검해야 하는 자동차 속 액체류 2가지

2021. 7. 5.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씨가 고온 다습한 여름에는 내 차 관리를 위해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많아집니다. 교체해야 할 부품부터 점검 사항까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더운 여름철 자동차 관리가 쉽지 않다면 기본적인 액체류 2가지부터 잘 챙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한 여름이 오기 전 점검해야 하는 자동차 속 액체류 2가지를 소개합니다.

 

 

엔진 과열 대비를 위한 냉각수

엔진 과열이 위험한 이유

 

엔진이 과열된 상태에서 계속 주행하다 보면 아예 엔진이 멈춰버리거나 크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보통 주행 중에 엔진이 과열되면 출력이 떨어지고 수증기가 올라오는데 이를 '오버히트'라고 합니다. 특히 오버히트 일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시동을 갑자기 꺼버리면 안 된다는 건데요. 갑자기 시동을 끄면 냉각수 순환이 멈춰 엔진 온도가 더 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기적인 냉각수 관리가 중요한 이유

 

엔진 냉각 시스템의 대표적인 고장 증상인 오버히트는 대부분 냉각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여름철에는 뜨거운 온도에 에어컨 사용까지 더해져 엔진이 평소보다 부하를 많이 받는데요. 이때 엔진 과열을 막기 위해서는 냉각수와 냉각장치의 작동이 원활해야 합니다. 냉각수는 주행거리 40,000km 혹은 2년 주기로 교체를 권장합니다. 자동차 계기판에 냉각수 수온 경고등이 켜지거나 오염 누수가 발견될 시에도 반드시 점검 후 교체해 주세요.

 

불스원 물 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으로 엔진관리!

 

불스원 물 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은 말 그대로 정제수와 부동액이 이미 5:5비율로 희석되어 있어 기존에 사용자가 직접 희석해서 써야 하는 불편함을 제거한 제품입니다. 고성능 금속 부식 방지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가장 중요한 엔진 오버히트를 방지하는 기능과 알루미늄 라디에이터 보호 기능을 합니다. 또한, 4계절용 다목적 부동액이기 때문에 계절과 상관없이 보충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 시야 확보를 위한 워셔액

장마철 안전운전의 핵심! 주행 시야 확보

 

장대비가 내리면 타이어의 제동거리도 길어질 뿐만 아니라, 선명한 주행 시야 확보가 어려워 많은 분들이 운전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때 자동차 유리면에 발수코팅이 되어 있다면 빗물을 튕겨내 폭우가 내리는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주행이 가능한데요. 사전에 발수코팅 기능이 있는 차량용품으로 장마철 시야 확보를 위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셔액을 미리 보충해 둬야 하는 이유

 

여름철 냉각수와 함께 꼭 확인해야 할 액체류는 워셔액입니다. 워셔액은 비가 내리는 날 선명한 주행 시야 확보를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요. 벌레 자국, 미세먼지 등 각종 이물질로 자동차 유리가 더러워졌다면 워셔액으로 바로 닦아내야 합니다. 워셔액이 부족할 경우, 계기판에 워셔액 부족 경고등이 점등되는데요. 워셔액이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보장해 주는 만큼, 경고등이 뜨기 전에 미리 점검하고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탁월한 효과의 불스원 레인OK 워셔액 라인! 

 

불스원몰에서는 빗물을 튕겨내는 발수코팅 효과로 장마철 시야 확보에 용이한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와 상쾌한 숲속 향으로 쾌적한 차량관리가 가능한 레인OK 에탄올 그린워셔 그리고 발수코팅, 세정, 광택을 한 번에 해결하는 레인OK 에탄올 3in1 코팅워셔가 있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워셔액에는 메탄올 대신 식물발효 에탄올이 사용되었으며, 음이온계면활성제 및 방부제가 첨가되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강력한 세정력과 발수코팅 기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여름철 날벌레 자국, 황사, 미세먼지 등이 유리에 잘 붙지 않도록 도와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 줍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꼭 체크해야 하는 자동차 속 액체류 2가지를 살펴봤습니다! 여름은 뜨거운 날씨였다가 갑자기 비가 내리기도 하는 등의 계절변화가 잦은 만큼 이 두 가지를 꼭 보충해서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