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여름 휴가 전 필독! 여름철 장거리 주행 전 주의사항

2021. 7. 1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왔습니다. 특히 여름휴가 기간에는 장거리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장거리 주행 중 고속도로에서 갑자기 차가 고장 난다면 매우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자동차 점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법입니다. 오늘은 장거리 주행 전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점검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어 점검

 

장거리 운전 전 자동차 타이어 체크를 해야 할 부분은 크게 3가지로, 타이어 마모상태, 이물질 여부, 공기압입니다. 여름철에는 비가 오는 경우도 많고, 고속도로에서는 고속주행을 해야 하기 때문에 타이어의 마모상태가 심하다면 타이어 파손으로 인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출발 전 타이어 마모상태를 체크하고 필요하다면 타이어 교체를 꼭 해주세요. 타이어에 이물질이 박혀있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타이어 펑크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을 없애기 위함입니다. 또한 장거리 운전 시에는 무거운 짐을 싣고 떠나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타이어 공기압 여부를 체크해야 하는데요. 평소 공기압보다 약 10% 정도의 공기압을 더 넣고 주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각종 오일류 점검

 

출발하기 전 차량 하부에 액체가 흐르지는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통 녹색 액체라면 냉각수, 검은색 액체가 흐른다면 엔진오일, 붉은색의 액체가 흐른다면 변속기 오일이 새는 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 때는 고무호스에 문제가 있거나 클램프의 문제일 수 있어 정비소에서 수리가 필요합니다. 또한 엔진룸을 열고 냉각수, 엔진오일, 변속기 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을 확인해 보고 부족한 오일이 있다면 보충해 줘야 합니다. 

 

 

만약 엔진오일 보충이 필요하다면, 불스원 365:Project를 추천드립니다! 365:Project는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된 최신 SP 규격의 합성 엔진오일입니다. 15,000km 이상 주행거리에서도 장시간 뛰어난 성능이 유지되는 고성능 엔진오일로 1번 교환으로 1년 이상 엔진오일 걱정 없이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365project 엔진오일은 총 두 가지 종류로 나눠져 있는데요. 출퇴근길에 주로 차량을 이용해서 교통체증에 브레이크 밟을 일이 많은 분들은 Everyday 옵션을, 주말 드라이브나 장거리 여행을 즐기셔서 고속주행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Weekend를 구입하시면 된답니다!

 

 

 

와이퍼와 워셔액 점검

 

갑자기 내리는 비에 와이퍼가 고장 나면 당황하기 마련이죠, 특히 운전 중 시야에 방해가 될 정도로 비가 내린다면 안전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반드시 와이퍼와 워셔액 점검을 한 뒤 출발해야 합니다. 와이퍼의 고무날이 마모되지는 않았는지, 제대로 발수의 기능을 하는지 살펴보고, 워셔액 양도 체크해야 합니다.

 

레인OK 메탈X실리콘 와이퍼메탈 하이브리드 관절 구조로 강한 밀착력과 닦임성이 특징인데요. 불스원만의 WPT(Weather Proof Technology) 기술이 사용된 특수 실리콘 고무는 발수코팅 기능으로 선명한 시야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레인 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워셔는 빗물을 튕겨내는 발수 및 코팅 효과를 가졌는데요 운전 중 시야를 방해하는 요소를 바로 제거해 주는 워셔액으로 선명한 시야를 확보해 주며, 유리면에 생긴 찌든 얼룩, 벌레 자국 등의 오염물을 강력하게 세정해 줍니다. 

 

 

 

 

각종램프류 점검

 

마지막으로, 자동차의 방향지시등이나 헤드라이트,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지 않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헤드라이트와 브레이크 등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나뿐만아니라 주변 운전자들의 안전에도 영향이 생기기 때문에 기본적인 램프류가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고 출발해 주세요!

 

 

연비를 위한 불스원샷

 

장거리 운전에는 역시 불스원샷이 빠질 수 없겠죠? 불스원샷은 엔진세정제로 연료 주입구를 통해 인젝터와 피스톤헤드 등 실린더 내부의 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엔진오일은 엔진룸에 주입해 주시고, 불스원샷은 내 차에 맞는 유종을 골라 주유구에 넣어주셔야 합니다. 멀리 갈수록 내 자동차를 위하는 마음으로 주기적인 불스원샷 주입 꼭 필요하겠죠?

 

 

 

지금까지 여름 휴가철 장거리 운행을 떠나기 전 점검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기 위해서 차량 점검은 필수겠죠? 장거리 운행에도 안전운전하시길 불스원이 응원합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