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가을철에는 나무 수액이나 송진으로 차가 얼룩지기 쉽습니다. 나무 수액이나 송진은 접착력이 강하기 때문에 오래 내버려 두면 물리적 제거가 힘들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가을철 송진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무 수액과 송진은 점성으로 인해 세정이 어려우며, 시간이 흐름에 따라 차량 부식의 위험이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나무 수액과 송진은 차량의 미관을 저해하는 요소로 손 꼽히기도 하는데요. 미관 저해 문제 외에도 운전자의 안전 주행을 방해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나무 수액과 송진이 차량 전면 유리창이나 사이드미러에 붙은 채로 주행을 하게 되면, 불투명한 시야로 인해 위험에 처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안전 주행이 어렵다고 판단해, 주행 중 잠시 정차하여 오염물을 지우려고 해도 이미 찐득하게 달라붙어 오염 부위만 넓어질 가능성이 있죠. 결과적으로는 전면 유리창과 사이드미러가 불투명한 상태로 주행을 지속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자동차의 외관을 지키고 안전한 주행을 하기 위해, 나무 수액과 송진을 즉각적으로 제거하는 것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가로수 길을 지나다보면 머리 위로 한 두 방울씩 물방울이 떨어질 때가 있습니다. 비가 오나 싶어 하늘을 올려다보면, 구름 한 점 없이 맑기만 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때 떨어진 물방울은 나무에서 떨어진 나무 수액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나무 밑에 주차 시에는 나무 수액과 송진에 대한 유의가 더욱 필요합니다. 나무 수액과 송진은 겉으로만 봐서는 얼핏 물방울처럼 보이기 때문에 경시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제거하는 과정에서 부식 및 흠집 발생의 가능성이 높으므로, 물방울 및 워터스팟에 비해 관리가 훨씬 까다롭습니다. 결론적으로 여름 내 차량 온도를 낮추기 위한 목적 등이 아닌 이상 나무 밑 주차는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에 나무 수액이나 송진이 묻었다면 몇 가지 방법을 활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는, 알코올 제품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물파스나 손 소독제 같은 알코올 제품을 수건에 충분히 적시고, 오염 부위를 살살 문질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집에 하나쯤 구비해두는 일상품으로 손쉽게 나무 수액 및 송진을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외에는 세차 전용 제품을 사용하여 오염물을 세정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카샴푸는 물에 따로 희석할 필요 없이 거품 형태로 분사되어, 빠르게 세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유리창은 물론, 자동차 도장면과 타이어 등 다용도로 사용 가능하여 나무 수액이나 송진으로 얼룩진 곳 어디든 활용 가능합니다. 코팅 보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도장면의 코팅을 보호해주니, 더욱 만족하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을철 나무 수액과 송진의 위협에서 벗어나, 깔끔한 내 차를 유지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셔서,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주행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