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에는 미세먼지, 눈, 제설 약품 등으로 차량이 더러워지기 쉬운데요. 겨울철 세차 시에는 차량에 딱딱한 얼음이 달라붙어 흠집 가능성 등이 커지므로 세차에 유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세차 관련하여 생길 수 있는 궁금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부 세차까지 꼭 해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겨울철 세차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하부 세차입니다. 차량의 외장 대부분은 금속으로 되어있고, 금속과 물이 닿으면 산화작용으로 부식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염분이 있다면 차량 부식을 가속화한답니다. 제설 작업을 위해 뿌리는 염화칼슘이 차량에는 치명적이기 때문에, 하부 세차를 꼭 해주어야 합니다.
겨울에는 온도가 낮아 차량에 딱딱한 얼음이 생기기도 하죠. 얼음을 빨리 녹이려고 뜨거운 물로 세차를 하는 게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너무 뜨거운 물은 자동차 부품에 변형이 오게 할 수 있어요. 마찬가지로 너무 차가운 물도 와이퍼와 앞 유리 사이에 물이 고여 쉽게 얼어붙을 수 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의 날씨에 미지근한 물로 세차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기는 천천히 자연 건조하는 게 좋을까요? 세차가 끝나면 바로 말려주는 게 좋을까요?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는 기온이 영상이라도 남아있는 물기가 자동차 표면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따라서 세차 후에 물기를 확실히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문 손잡이, 주유구, 선루프, 트렁크, 보닛 등등 차량 구석구석에 있는 물기까지 완벽하게 제거해주세요. 제거 순서는 히터의 온도가 전달되지 않는 곳부터 해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히터에서 가장 먼 지붕과 트렁크의 물기부터 유리창, 옆면, 범퍼와 보닛 순서로 물기를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겨울철 세차는 물의 온도도 신경 써야 하고, 세차 후에는 물기도 제대로 제거해줘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다고 느끼셨다면 물없이 간편세차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물없이 간편세차는 세차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기존 카샴푸가 물, 샴푸, 헹굼, 건조, 왁스 할 동안 물없이 간편세차는 뿌리고 닦으면 끝! 세차 장소와 시간에 제약이 없고 한번 세차 후 왁스, 광택, 코팅, 발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으니 경제적인 제품이죠? 물을 사용하지 않아 세차 시간도 10분 이내에 초 간편하게 세차할 수 있습니다.
물없이 간편세차 사용과정은 간편하지만 효과는 확실한데요. 스크래치 최소화 기술로 도장면 손상의 위험을 낮췄으며 도장면, 휠, 유리 등 자동차 모든 부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품이 도장면의 이물질을 들어 올리는 역할을 하여 이물질 및 찌든 때를 제거하고 스월 마크를 줄여줍니다. 또한 상품의 코팅층이 차량 도장의 회생 장벽 역할을 해 산성비 및 낙진, 조류 배설물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해줘요.
오늘은 부쩍 추워진 요즘, 겨울철 세차에 관련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온도가 낮아 신경 쓸 게 많으니 오늘 내용 참고하시어 소중한 차량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