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

한파에 대비하는 겨울철 실내·외 자동차 관리법

2022. 1. 11.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한파 특보가 내리는 추운 겨울, 자동차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겨울철 한파는 사람뿐만 아니라 자동차까지도 움츠러들게 만드는데요. 온도차에 영향을 받는 자동차는 관리하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야 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안전한 자동차 운행을 위해 알아두면 좋을 자동차 관리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답답한 차량 공기,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하기   

 

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철에는 외투, 스웨터로 인한 미세 먼지가 자동차 곳곳에 쌓이게 됩니다. 겨울철에는 자동차의 실내 온도를 높이기 위해 히터를 빈번하게 사용하게 되는데요. 에어컨·히터 필터는 자동차 외부의 미세먼지와 공기 중의 유해 물질 등을 여과하는 부품이지만, 평소 관리에 소홀하게 될 경우 세균, 진드기, 미세먼지가 쌓여 세균과 바이러스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으로 바뀌게 됩니다. 운전자는 주기적인 세차와 환기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에어컨 송풍구는 작은 브러시나 면봉으로 꼼꼼히 닦아서 사이사이의 먼지를 제거해 주며 에어컨 ·히터 필터는 6개월 혹은 10,000km 주행 시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필터를 제대로 교체하지 않으면 아무리 차량 내부를 청소해도 쾨쾨한 냄새가 가시질 않습니다. 자동차에 있어 필터는 마스크와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바이러스와 세균이 차 안으로 들어오지 않도록 정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냄새제로 에어컨 히터 필터는 불스원의 축적된 필터 제조 노하우로 개발된 제오-액티브(ZEO-Active) 포뮬러가 적용되어 각종 생활 악취뿐만 아니라 새 차 증후군 유발 물질까지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주는데요. 고효율 원단을 사용하여 황사, 꽃가루 제거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를 99.9% 차단해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유해 논란성분(PHMG, PHMB, PGH, 메탄올, OIT, CMIT, MIT)이 불검출되어 국립환경과학원에서 고시하는 기준을 모두 통과해 성분에 대한 걱정도 없습니다. 히터 필터 교체는 히터의 악취를 잡을 수 있는 가장 손쉬운 수단인 만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레인 OK 프리미엄 스프레이 체인으로 눈길 운전 안전하게!

 

도로 위에는 각종 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교통사고 통계에 따르면 그중에서 가장 치사율 높은 건 바로 눈길 사고라고 하는데요. 눈길에서 사고 발생 시 치사율이 약 1.6배가 높아지는 만큼 눈이 오는 날 운전은 정말 위험합니다.

 

겨울철 눈길 사고를 예방하려면 출발 전 교통 정보를 잘 파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검색 한 번으로 실시간 교통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운행 전 날씨와 기온, 도로의 상태, 도로 상황 등을 파악하면 눈길 운전이 조금이나마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겨울철 눈길 운전을 대비하여 차량에 안전장비를 구비해두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불스원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은 갑작스러운 눈길 운전으로 스노우 체인의 착용이 곤란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제품을 충분히 흔들어 준 뒤, 타이어 접지면에 골고루 뿌려주면 되는데요. 1회 사용으로 최대 40km까지 효과가 지속됩니다. 또한 핀란드 국제 공인기관 눈길 제동력 성능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인체에 해로운 톨루엔이 첨가되지 않아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워질수록 더 꼼꼼하게 신경 써야 하는 하부 세척

 

겨울은 자동차가 노화되기 쉬운 계절입니다. 한파와 폭설, 제설용 염화칼슘, 먼지 등은 차체를 손상시키는 주요 원인인데요. 기온이 급격히 떨어진 겨울철 자칫 세차를 미루기 쉽지만 하부 전체와 타이어, , 휠 하우스 주변까지 겨울철 세차에 신경 써야 합니다.

 

특히 눈길 주행을 했다면 주행 후 휠과 차량 하부를 고압 세차기로 꼼꼼하게 씻어야 하는데요. 염화칼슘이 뿌려진 길을 운행한 후 세차를 하지 않는다면 자동차가 부식돼 녹이 스는 등 차량 노화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휠과 타이어에는 철분 제거가 가능한 전용 세정제를 별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휠 세척에 효과적인 크리스탈 휠크리너는 철분 제거가 가능해 색상 변화로 세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휠 클리너는 고약한 냄새가 나서 사용하기 꺼려졌던 반면, 크리스탈 휠 클리너는 상쾌한 향이나 세차를 기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겨울철 운전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운전자 각자의 안전운전 의식일 텐데요. 폭설로 인한 눈길, 빙판길이 예상될 시에는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최고의 대안입니다. 오늘 살펴본 내용을 참고하여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