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차박 용품부터 꿀팁까지, 초보캠핑러 다모여! 차박캠핑 가이드

2022. 5. 11. 11:00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날이 점차 따뜻해지면서 차박 캠핑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최근 2년간 코로나19 속에서 캠핑과 차박족들이 크게 늘면서 캠핑 시장이 엄청나게 커졌습니다. 무려 캠핑인구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차박 캠핑의 추천 장소와 꿀팁, 그리고 차박 용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봄 철, 차박 하기 좋은 장소는?

최근 차박 열풍이 불면서 자치단체들도 차박이나 오토 캠핑장을 조성해 주변 관광명소와 연계하는 등 지역 관광의 성장동력으로 삼기 위해 주력하고 있는데요. 그 덕에 쉽고 환경 좋은 곳으로 가볼 만한 장소가 많아졌습니다. 차박 캠핑을 시작할 수 있는, 차박 장소 추천지를 준비해 보았어요!😀

 

강릉 안반데기

강릉 안반데기는 은하수를 볼 수 있는 장소로도 유명한데요, 하늘에 별이 가득히 박혀있는 낭만적인 차박지예요. 강원도 강릉시 해발 1100m에 위치한 전국 최대 규모의 고랭지 단지로 지대가 높아서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예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차박 하기 좋게 잘 되어 있는 주차장과 공중화장실이 큰 장점입니다.

 

 

모곡 밤벌유원지

모곡 밤벌유원지는 강원도 홍천에 있는 장소로 수도권 인근에서 가까운 강가예요. 홍천강을 따라 자갈로 형성되어 있어 2륜 차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많은 분에게 이미 소문이 나있는 장소입니다. 주변이 산으로 둘려 있고 앞으로는 강물이 흐르고 있어서 눈과 귀를 아름답게 즐길 수 포인트가 매력입니다.

 

 

중랑캠핑숲

서울에서도 가능한 차박 입문지라 불리는 중랑캠핑숲은 먼 거리가 아닌 서울 안에서 간편하게 차박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서울시가 개발제한구역 내 훼손된 곳을 복원하여 가족 단위의 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장소인데요. 서울시에서 직접 조성한만큼 시설 관리가 잘 되어 있는 것이 큰 장점이에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기에 평일 저녁에 퇴근박을 하는 것도 하나의 큰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다양한 캠핑 용품 중에서 유용한 차박 용품

출처 ⓒfreepik

온라인몰 통계에 따르면 최근 들어 캠핑용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캠핑용품들이 새롭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종류가 취사 용품, 텐트 용품, 난방용품 순이라고 하는데요. 그 외에도 어떤 용품이 차박에 유용할까요?

 

 

음식, 밀키트

캠핑족을 겨냥한 밀키트 음식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야외에서 요리를 준비하기 위해선 다양한 재료가 필요하다 보니, 밀키트로 준비하는 간단한 요리가 선호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최근에는 캠핑용 구워 먹는 토마토, 감귤처럼 과일 품도 출시되고 있으며 양갈비, 바지락탕 등 저녁에 즐길 수 있는 요리 상품도 인기입니다. 

 

에어매트

차박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잠자리인데요. 차박은 차에서 자는 캠핑인 만큼, 반듯하게 누워 잘 수 있도록 '평탄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즉 수평을 맞추어 주는 건데요. 평탄화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다음 날 허리 통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차에서 안정적인 잠자리를 만들기 위해 에어매트를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차량용 공기청정기

노지나 캠핑 공간에서 차 문을 오래 열어두다 보면, 차량 내부로 미세먼지와 오염물질로 꽉 차게 됩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여행에서는 매연가스, 꽃가루, 황사 등 미세먼지가 신경이 많이 쓰이는 부분입니다. 이런 부분들을 해결하기 위해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시면 좀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하룻밤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1초 우산텐트 캠핑 파라솔

차박에는 타프를 많이 사용하곤 하는데요. 타프를 설치하려다 보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부피도 크게 차지합니다. 이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는데요. 1초 우산텐트 파라솔이에요. 1초만에 완성하고 1초만에 정리할 수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이고 넓고 아늑한 공간을 마련해주기 때문에 타프 대용으로 사용하기 너무 좋은 차박 용품입니다.

 

 

 

 

 

차박을 하기 전, 알고 가면 좋을 꿀팁

출처 ⓒunsplash

✔ 차박캠핑 꿀팁 1!

차박을 위한 차량 위치로는 햇볕을 그대로 받는 곳은 피하고, 개울가가 바닥 또는 모래로 되어 있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공중화장실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개울가는 날씨로 인해 물에 넘칠 우려가 있고 모랫바닥은 차를 오래 세워두면 바퀴가 모래 안으로 파고들어 갈 위험이 있기 때문이죠.

 

✔ 차박캠핑 꿀팁 2!

산 쪽으로 차박지를 정하셨다면 올라가는 비포장도로에서는 속도를 감속해야 합니다. 차가 미끄러지거나 야생동물과 충돌할 수 있거든요. 야생동물은 빛을 보면 달려들거나 멈춰 서기 때문에 조금 더 안전 운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차박캠핑 꿀팁 3!

차량에서 취침 전에 안전을 위해서는 안전장치를 두 번 이상 확인해주세요. 사이드 브레이크가 잘 잠겨있는지, 변속기 기어가 P에 있는지, 도어 잠금은 잘 잠겼는지 꼭 확인이 필요하고요. 차 문을 모두 닫은 상태로 자면 산소 부족으로 인해 질식 위험이 있으니 창문을 살짝 열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린 창 사이로 벌레가 들어오지 않도록 모기장을 붙여주신다면 더더욱 좋겠죠.

 

 

불스원에서 런칭한 캠핑 브랜드 '캠크루'

출처 ⓒunsplash

불스원에서는 캠핑 용품 전문 브랜드 캠크루를 런칭했습니다. 내 차와 함께라면 어디서든 감성 캠핑을 펼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미니멀 캠핑 브랜드' 인데요. 캠크루 차박 텐트와 웨건 테이블, 피크닉 폴딩박스 등의 제품을 출시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차박 캠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차박 캠핑 가이드와 함께, 사랑하는 연인 그리고 가족과 함께 좋은 시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