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5월 2일부터 코로나 마스크가 해제되면서 많은 분들이 봄 여행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여행 가서 마스크 없는 사진을 찍을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부터 당장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서울 근교로 가깝게 드라이브 할 수 있는 5월 연휴 드라이브 스팟 추천 코스, 함께 알아가 보도록 해요.
장소: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소: 경기 구리시 코스모스길 14번길 249
입장료: 없음
주차정보: 최소 30분 무료, 1시간 1,000원 이후 30분마다 500원씩 추가
한강이 보이는 강변북로를 쭉 따라 구리 방면으로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구리 한강시민공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강변북로에서 옆으로 나오자마자 바로 공원 주차장으로 갈 수 있는 길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갈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구리 한강시민공원은 유채꽃 축제와, 코스모스 축제로 이미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고요, 구리 암사대교를 끼고 보는 일몰의 모습이 그렇게 아름다운 장소이기도 해요. 가벼운 드라이브 스팟을 원하신다면 구리한강시민공원을 추천드립니다.
장소: 가평 자라섬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입장료: 5,000원 (입장료 동일 금액을 가평사랑상품권으로 지급)
주차정보: 무료
자라섬에 가기 위해 북한강을 끼고 지나가는 드라이브 길이 너무나 예쁜 코스입니다. 소중한 사람과 좋은 음악을 틀고 이 길을 주행한다면 굉장히 낭만적인 시간이 되는 곳이기도 하죠. 자라섬에 도착해서 한 바퀴 둘러보고, 다음 코스로는 나인포레스트 이화원과 가평레일바이크 까지 다녀오신다면 완벽한 여행코스가 됩니다. 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를 원하신다면 자라섬을 추천드려요. TIP: 좋은 음악도 함께 준비해보세요 :)
장소: 한택식물원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2
입장료: 어른 9,000원 / 어린이 및 청소년 6,000원
주차정보: 무료
한택식물원은 테마정원이 36개로 식물원을 둘러보는데 2시간 이상이 걸릴 정도로 굉장히 큰 식물원입니다. 경기도 용인 수도권에 위치해 거리가 멀지 않으면서도 시골길의 정서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계절 내내 야생화를 볼 수 있고 자연을 감상할 전망대와 숲길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시설이 많아 가족과 함께 드라이브 여행으로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이렇게 5월 주말에 드라이브하기 좋은 스팟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잠시나마 일상을 내려놓고 여유 있는 운전과 여행을 통해 힐링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