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5월 연휴 드라이브 스팟 추천 (한강시민공원, 자라섬, 한택식물원)

2022. 5. 3. 07:00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5월 2일부터 코로나 마스크가 해제되면서 많은 분들이 봄 여행을 기대하고 있는데요. 이제는 여행 가서 마스크 없는 사진을 찍을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부터 당장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서울 근교로 가깝게 드라이브 할 수 있는 5월 연휴 드라이브 스팟 추천 코스, 함께 알아가 보도록 해요.

 

 

꽃과 한강을 한눈에, 구리 한강시민공원

출처: 한국관광공사

 

장소: 구리한강시민공원
주소: 경기 구리시 코스모스길 14번길 249
입장료: 없음
주차정보: 최소 30분 무료, 1시간 1,000원 이후 30분마다 500원씩 추가

 

한강이 보이는 강변북로를 쭉 따라 구리 방면으로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구리 한강시민공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강변북로에서 옆으로 나오자마자 바로 공원 주차장으로 갈 수 있는 길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갈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구리 한강시민공원은 유채꽃 축제와, 코스모스 축제로 이미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고요, 구리 암사대교를 끼고 보는 일몰의 모습이 그렇게 아름다운 장소이기도 해요. 가벼운 드라이브 스팟을 원하신다면 구리한강시민공원을 추천드립니다.

 

 

낭만적인 드라이브, 가평 자라섬

출처: 가평군청

 

장소: 가평 자라섬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입장료: 5,000원 (입장료 동일 금액을 가평사랑상품권으로 지급)
주차정보: 무료

 

자라섬에 가기 위해 북한강을 끼고 지나가는 드라이브 길이 너무나 예쁜 코스입니다. 소중한 사람과 좋은 음악을 틀고 이 길을 주행한다면 굉장히 낭만적인 시간이 되는 곳이기도 하죠. 자라섬에 도착해서 한 바퀴 둘러보고, 다음 코스로는 나인포레스트 이화원과 가평레일바이크 까지 다녀오신다면 완벽한 여행코스가 됩니다. 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를 원하신다면 자라섬을 추천드려요. TIP: 좋은 음악도 함께 준비해보세요 :)

 

 

가족과 함께라면, 한택식물원

출처: 한택식물원

 

장소: 한택식물원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2
입장료: 어른 9,000원 / 어린이 및 청소년 6,000원

주차정보: 무료

 

한택식물원은 테마정원이 36개로 식물원을 둘러보는데 2시간 이상이 걸릴 정도로 굉장히 큰 식물원입니다. 경기도 용인 수도권에 위치해 거리가 멀지 않으면서도 시골길의 정서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계절 내내 야생화를 볼 수 있고 자연을 감상할 전망대와 숲길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시설이 많아 가족과 함께 드라이브 여행으로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이렇게 5월 주말에 드라이브하기 좋은 스팟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잠시나마 일상을 내려놓고 여유 있는 운전과 여행을 통해 힐링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