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

알듯 말듯 궁금한 차량용품 요소수! 불스원 요소수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2022. 5. 31.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요소수 대란이 터지면서 요소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요소수는 디젤 차량에 없어선 안 될 꼭 필요한 소모품입니다. 환경을 위해서 꼭 사용해야만 하는 요소수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왜 좋은 요소수를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전달해드립니다.

 

 

 

 

요소수는 모든 차량에 필요할까요?

요소수는 경유 차량에서 발생하는 발암물질인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바꿔주는 성분을 말합니다. 트럭 등 디젤 차량에 있는 질소산화물 저감장치에 들어가는 필수 품목인데요! 요소수가 주행 중에 고갈될 경우 다시 시동이 켜지지 않기 때문에 주행마다 주기적으로 요소수를 보충해야 합니다. 시동을 다시 걸기 위해선 반드시 요소수가 차량 내 보충되어야 합니다. 

 

통상 연료량 대비 6%정도의 요소수가 필요합니다.

 

 

 

 

요소수 대란 왜 생긴거죠?

지난해 말 중국의 수출 통제로 불거진 이른바 요소수 대란이 있었는데요. 요소수 대란은 중국과 호주의 관계 때문에 발생하였어요. 중국은 호주에 석탄 수입 의존도가 높았는데, 호주와의 관계가 악화되면서 석탄 공급이 부족해졌어요. 요소수는 석탄에서 암모니아를 추출해 만들어지는데요. 중국 내 석탄 가격이 급등하자 중국이 요소수에 대해 수출 전 검사를 의무화하면서 수출 제한이 되었던 게 대란의 배경입니다.

 

한국은 당시 요소 수입의 대부분을 중국에 의존하고 있었습니다. 또, 2015년 이후 등록된 디젤 차량에는 배출가스 저감장치(SCR)를 의무 설치하게 되어 요소수가 굉장히 많이 필요한 상황이었어요. 특히 대형 상용 차량에 있어서는 경유를 주유할 때마다 매번 같이 일정량을 넣어줘야 하는 필수재라서 더욱더 피해가 컸습니다.

 

 

 

 

어떤 요소수를 사용해야 할까?

요소수는 차량에 필수적인 만큼 좋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요소 성분이 낮은 요소수를 사용하면 질소산화물 제거 효과가 떨어지고, 분사 노즐이 막히는 등 SCR 기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요! 국제적인 차량용 요소수 품질 기준인 애드블루(AdBlue) 인증마크를 획득한 요소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과 성능이 인정된 불스원 요소수

불스원 요소수는 독일자동차협회 애드블루 인증을 받은 요소수로 20년 이상 불스원의 축적된 자동차 엔진 관리 전문기술로 만들어졌습니다. 국내 환경부 정식 등록 제품이기도 해서, 국내외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기도 한 제품이에요! 무엇보다 3.5L 소용량으로 보관이 쉽고 여성분들도 들 수 있는 무게로 만들어져 있어요. 손잡이 형태로 되어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불스원 요소수만의 강력한 성능

- 자동차 엔진 케미칼 전문 기술로 만든 요소수
- 국제 인증을 받은 믿을 수 있는 요소수
- 3.5L 소용량 손잡이 형태 (보관, 사용 편의)
- 어린이 보호 이중 안전캡
- 순수한 요소와 좋은 물 사용

 

 

 

 

요소수에도 순수 원료가 중요하다!

요소는 석탄이나 납사, 천연가스를 원료로 만들어지는데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양의 물을 섞어 사용해요. 불스원 요소수는 불순물을 걸러낸 깨끗하고 순수한 정제수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보관 및 운반 과정에서 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불스원은 순도가 높은 차량용 요소수만을 사용하고 있어요.

 

어린이 보호와 안전사고를 막을 수 있도록 이중 안전캡을 적용해 안전하게 보관과 사용이 가능한 불스원 요소수

 

오늘은 요소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디젤 차량에 꼭 필요한 요소수인 만큼, 요소수에 대해서도 잘 알아보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하고 고장 없는 내 차를 위해서 꼭 인증받은 안전한 불스원 요소수를 사용해보시는 것 어떨까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