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스스로 해결하는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 차량용품 컴파운드 사용하기

2022. 6. 27.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름철에 놀러 가면 차가 금세 지저분해지는데요. 그만큼 셀프 세차가 더욱 빈번해지는 시기입니다. 셀프세차를 하면 내 차에 대한 상태를 더 자세히 알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게 있습니다. 바로 내 차에 발생한 미세 흠집인데요. 미세 흠집은 주행하면서 나뭇가지나 돌이 차에 튀거나 문 콕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합니다.

 

차에 난 경미한 기스는 외부 오염 물질로부터 차를 보호하는 투명층에 흠집이 난 것일 수도 있고, 타 차량의 도장과 페인트가 내 차에 묻은 것일 수도 있는데요. 이런 작은 흠집의 경우 자동차 세차 용품 컴파운드 제품을 통해 셀프로 지워질 가능성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경미한 흠집을 제거할 수 있는 세차 용품, '컴파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흠집 제거에 도움이 되는 '컴파운드'란?

작은 상처가 날 때마다 공업사나 덴트집에서 수리를 하게 되면 추가적인 비용이 꾸준히 발생합니다. 이럴 때 셀프로 경미한 흠집을 제거할 수 있는 차량용품이 바로 컴파운드인데요.

 

컴파운드는 연마제 종류입니다. 연마제는 금속, 유리 등의 표면을 깎거나 평평하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재료인데요. 표면을 부드럽게 만드는 사포와 비슷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용 컴파운드는 그 입자가 고와 도장을 미세하게 깎는 역할을 합니다. 단, 주의점이 있다면 컴파운드를 사용한 부분에는 차량의 광이 사라질 수 있으므로 광택을 다시 복원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 가지의 구성을 갖춘 불스원 컴파운드 미니

 

불스원 퍼스트 클래스 3 스텝 컴파운드 제품은 세 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굵은 흠집 제거, 미세 흠집 제거, 광택 복원 세 가지의 단계별 복원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컴파운드 같은 경우에는 양을 많이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적은 양이 담긴 미니로 구성된 제품이 효율적입니다.

 

 

 

 

쉽고 빠른 컴파운드 사용 방법!

STEP 1. 굵은 흠집 제거하기

차량에 흠집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세 번의 단계로 나누어 제품을 하나씩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굵은 흠집제거제를 사용해 큰 흠집들을 제거해줍니다. 사용 방법은 마른 천에 제품을 소량 덜고 흠집 방향의 수직으로 힘을 주어 문질러주세요.

 

TIP: 컴파운드를 사용하기 전 세차를 깨끗하게 한 후 작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TEP 2. 미세 흠집 제거하기 

굵은 흠집 제거 단계를 거쳤다면 이제 미세흠집을 제거해주면 됩니다. 미세흠집 제거를 통해 잔기스도 케어가 가능한데요. 2단계 역시 마른 천에 제품을 덜어 흠집 난 면을 문질러주시면 끝! 입니다.

 

 

 

STEP 3. 광택 복원으로 마무리

컴파운드를 통해 지워진 광택을 다시 복원해주는 작업 단계입니다. 보관이 쉽고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에, 차량 세차 용품인 컴파운드 제품을 가지고 다니면 내 차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겠죠?

 

 

 

 

 

원스텝으로 작업을 마치고 싶다면!

불스원 크리스탈 컴파운드는 일반 카샴푸로 제거가 어려운 도장 면의 페인트 자국·물 자국·스크래치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컴파운드 효과에 광택 복원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원스텝으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차체에 묻어있는 오염물이 다른 흠집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컴파운드 제품은 세차하고 난 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법은 용기를 충분히 흔든 다음 깨끗한 천에 소량 묻혀 문질러주세요.

 

 

컴파운드는 내 차를 새 차처럼 관리할 수 있는 차량용품 BEST 아이템이기 때문에 구비하고 다니시는 분이 많습니다. 잦은 야외 활동으로 차량 기스가 많아지는 여름철! 컴파운드와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