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보기만 해도 시원한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 추천지 4!

2022. 8. 4. 11:00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다양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휴가 시즌! 도시를 벗어나 시원한 자연으로 떠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막상 여행지를 찾으면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오늘은 날씨가 더워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국내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불스원과 스트레스가 시원하게 풀리는 드라이브를 즐기며 풍경의 아름다움을 느껴봐요.

 

 

 

 

#1. 일몰 명소로 유명한, 신창 풍차 해안도로

신창 풍차 해안도로

-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322-1

 

제주도 서쪽 끝에 있는 신창 풍차 해안도로는 해상풍력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해안도로를 따라 줄지어 서 있는 풍차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구불구불 해안선을 따라 보이는 하얀 풍차와 에메랄드빛 바다 풍경이 기다리고 있는 드라이브 스팟이죠. 푸른 바다 위 멀리 보이는 차귀도를 비롯해, 웅장한 매력이 펼쳐져 있는 곳입니다.

 

해안도로 옆길엔 카페가 가득해 드라이브 도중 잠시 쉬며 커피 한 잔 마시기 딱 좋습니다. 신창 풍차 해안도로는 아름다운 일몰 명소로 손꼽히는 장소라서 해 질 무렵 오후 시간대 방문을 추천해 드려요. 커다란 풍차와 바다의 절경이 어우러지는 일몰을 감상해보세요.

 

 

 

 

#2. 가슴이 탁 트이는 드라이브, 새만금 방조제

새만금 방조제 드라이브 코스

- 전라북도 군산시 비응도동 124

 

군산에서 고군산도로 이어지는 새만금 방조제는 양쪽의 바다 사이를 가로지르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시원한 바닷바람과 직진으로 뻥 뚫린 길을 달리면 모든 스트레스가 싹 날아갈 정도로 굉장히 기분이 좋습니다. 특히 평일에는 사람과 차가 별로 없어, 여유로운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어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선유도와 장자도를 만나 볼 수 있고, 먹거리부터 볼거리까지 가득해 하루 드라이브 코스로 딱 좋은 일정입니다. 드라이브가 아쉽다면 아래로 이동하여 변산반도 해안도로도 달릴 수 있는 거리라서 더 좋습니다. 드라이브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면 군산으로 떠나보세요!

 

 

 

 

#3. 시원한 드라이브를 원한다면, 새천년 해안도로

출처 ⓒunsplash

새천년 해안도로

- 강원도 삼척시 새천년도로 61-18

 

동해안의 푸른 바다를 온몸으로 맞으며 달릴 수 있는 새천년 해안도로는 삼척해수욕장과 삼척항 사이에 있는 도로입니다. 해안가를 따라 푸른 숲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동해안의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드라이브 명소인데요. 바람이 불어오는 날이면 도로 위로 솟구칠 듯 몰아치는 파도가 경이롭기까지 합니다.

 

새천년 해안도로는 도로 정상에 우뚝 서 있는 소망의 탑을 비롯해 조각공원이 있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특히, 소망의 탑 위로 바라보는 장관이 백미로 손꼽히는 장소에요. 자연이 만들어 낸 기암괴석과 바다와 나란히 달리는 시원한 드라이브를 느끼고 싶다면, 새천년 해안도로로 떠나보세요!

 

 

 

 

#4. 서해안 낭만을 오롯이 담은 영광 백수 해안도로

출처 ⓒ한국관광공사

영광 백수 해안도로

- 전남 영광군 백수읍 해안로 957

 

영광 대교를 넘으며 시작되는 백수 해안도로는 해당화와 벚꽃이 만발하는 길로 해당화 꽃 삼십리 길이라고 불리는 도로입니다. 해안도로를 따라가면 서해안에서 쉽게 볼 수 없는 해안절벽과 기암, 암초가 펼쳐진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서해 특성상 밀물과 썰물의 차이를 대조적으로 느낄 수 있으며, 전망대가 다수 위치해 주차시설이 많아 편의성 좋습니다. 어촌의 작은 배와 영광 대교가 어우러지는 감성적인 풍경과 서해의 낙조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한데요. 노을 전시관과 함께 탁 트인 전망과 바다, 등대를 바라보는 명소로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여름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시원하게 달릴 수 있는 국내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드렸습니다. 해안도로 드라이브와 함께 휴가철 편하고 기억에 남는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