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벌레자국, 새똥, 나무 수액, 송진! 가을철 자동차 얼룩 버그크리너로 셀프 제거법

2022. 9. 16. 11:00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은 여행 떠나기 참 좋은 시즌입니다. 여행 시 종종 야외 주차를 해야 하는데요. 야외 주차 시 송진이나 나무 수액 등 이물질이 떨어지면 악취를 비롯해 차량 도장 면을 변색시킬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운전하면서 생긴 벌레 사체부터 가을철 밖에 주차하여 차에 생긴 오염물을 쉽게 제거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오늘은 벌레 자국부터 새똥, 송진 등의 가을철 이물질이 차량에 묻었을 때 셀프 제거/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1. 벌레 자국 제거 방법

드라이브를 하고 나면 차량에 벌레 사체가 쌓이곤 하는데요. 벌레 사체에는 금속을 부식시키는 산성 성분이 있어 반드시 제거해야 합니다. 오랜 시간 방치하면 자국이 굳어지며 잘 지워지지 않고 도장 면이 변질할 수 있어 전용 버그크리너로 관리해 주어야 해요. 버그크리너는 단백질 효소가 있어 차량에 벌레 사체 및 자국이 있으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 2. 새똥 제거 방법

새똥은 정말 쉽게 생기는 차량 오염물질인데요, 간혹 눈앞에서 생겨버리는 당황스러운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새똥 같은 경우에는 발생한 즉시 바로 처리해주면 좋지만, 부득이하게 나중에 발견하게 될 시 딱딱하게 굳어져 있으므로 빡빡 문질러 닦는다면 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새똥에는 금속뿐만 아니라 유리도 부식시킬 수 있는 산성의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 만큼 오랜 시간 방치시키면 도장 면까지 파고들어 얼룩과 손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새똥 역시 전문 크리너인 크리스탈 버그크리너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염 부위를 부드럽게 녹여주는 제품이기 때문에, 가볍게 뿌리고 잠시 후 닦아주면 새똥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염 물질들은 발견 즉시 최대한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좋아서 버그크리너를 항시 사용할 수 있도록 트렁크에 갖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3. 나무 수액 제거 방법

출처 ⓒunsplash

가을이 되면 나뭇잎이 떨어져 야외 주차한 차에 달라붙기도 하는데요. 늦게 발견 시 나무 수액 같은 끈적이는 이물질이 딱딱하게 굳는 경우가 있습니다. 급하게 물티슈나 걸레로 닦다 보면 스크래치가 생길 수 있어 이런 끈적한 수액도 전용 버그크리너를 통해 제거해줄 수 있습니다. 

 

 

 

 

# 4. 송진 제거 방법

출처 ⓒunsplash

송진은 소나무 등에서 나오는 끈적한 액체로 나무 아래 주차 시 종종 차량에 떨어져 차량을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르게 제거해주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굳어버려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전용 버그크리너 속 단백질 효소는 강력한 세정효과가 있어, 송진 제거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버그크리너 폼은 단백질 효소 함량이 높아 깔끔한 이물질 제거가 가능한 제품으로, 송진이나 수액같이 강력한 산성을 지닌 이물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폼 분사 타입으로 부착력을 더욱 높여 오염 부위를 부드럽게 녹여줍니다. 벌레 사체나 새똥 제거 시에도 마찬가지로, 불스원 크리스탈 버그크리너 폼은 거품 형태로 분사되기에 뿌린 뒤 30초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주면 제거 완료입니다.

 

오염물이 오래 방치되어 잘 닦이지 않을 경우, 반복하여 작업을 진행해 주면 됩니다. 코팅 성분이 함유돼 이물질 제거 후 도장 보호 및 광택 효과가 있다는 점도 제품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가을철 어떤 끈적이는 이물질이라도 버그 크리너로 깔끔하게 관리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가을철 자동차 외부에 오염 자국을 만드는 벌레 자국, 새똥, 나무 수액, 송진 등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장시간 방치되면 오염 물질 제거가 어려워지고 차에 손상이 가는 만큼, 꾸준하게 전용 버그크리너 제품으로 관리해 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