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고물가 시기, 자동차 부품을 최대한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비결!

2022. 10. 7.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출퇴근하거나 여행을 떠날 때 등 많은 사람의 일상에 자동차는 항상 함께합니다. 자동차는 수만 가지 부품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지속적으로 유지 비용이 들어가는 제품으로서 자동차 소모품을 한번 교체할 때마다 많은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에 소모품을 얼마나 잘 관리하느냐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가 상승이 계속되어 절약이 필요한 시기, 자동차 부품을 잘 관리해 좋은 컨디션으로 내 차량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구성이 강하고 오래 사용이 가능한 메탈X실리콘 와이퍼

자동차에는 일정 시기마다 교체해야 하는 여러 소모품이 있습니다. 교체 주기를 놓치게 되면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해 불편을 겪거나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특히 자동차 와이퍼는 주행 시 시야 확보를 도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성능과 품질을 고려해 선택해야 하는 소모품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기준을 살펴보고 선택하는 게 좋은 방법일까요?

 

와이퍼의 교체 시기가 늦어질 경우, 닦을 때마다 소리가 나거나 제대로 닦이지 않고 얼룩이 남아 시야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내구성과 닦임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 메탈X실리콘 와이퍼는 특수 실리콘 고무가 배합되어 초기 성능을 오래 유지해 주고, 우수한 닦임성을 제공해주는 제품입니다. 극한 환경에서도 변형이나 손상이 적어 내구성이 좋으며, 와이퍼 수명이 다할 때까지 반복 발수코팅 효과를 주어 비가 올 때도 선명한 시야를 제공해줍니다. 내구성과 성능 모두 고려한 와이퍼를 찾으신다면, 메탈X실리콘 와이퍼를 추천해 드립니다.

 

 

 

 

 

엔진 보호를 통해 새 차처럼!

출처 ⓒfreepik

자동차의 핵심이라 불리는 엔진은 성능 유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하는 중요 부위입니다. 차량 전체 성능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항시 최상의 컨디션으로 보존하고 싶은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수명 및 성능이 저하된 상태에서의 엔진은 내부를 마찰, 마모시켜 엔진 소음 및 진동, 연비 저하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멈춰있다가 다시 주행할 때 꺼져 있던 엔진이 다시 가동하기 시작하는데요. 가라앉아 있던 엔진오일이 올라오며 마찰과 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엔진이 공급되기까지 7초의 시간이 걸리게 되죠. 이 황금 타임을 얼마나 잘 잡아주냐에 따라 엔진의 성능이 차이가 나게 되므로 전용 제품으로 관리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 엔진 코팅제 골드는 Stop&Go로 인한 마모로부터 엔진을 보호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효과적으로 엔진을 보호해주는 제품입니다. 도로 주행 시 잦은 재시동 차량 및 ISG 장착 차량에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스터 오일 100%로 이루어져 있어 슬러지 억제에 좋으며, 저온 및 고온에서도 안정성을 제공해줍니다. 또한 세계 특허 물질인 AOMC가 사용되어 엔진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연비 향상과 초기 시동(Drystart)에 도움이 되는 전용 엔진 코팅제입니다. 내 자동차를 더 새 차처럼 관리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타이어를 보호하고 수명을 늘려주는 광택제

이번에는 자동차의 신발이 되어주고 있는 타이어입니다. 타이어는 자동차의 주행 성능뿐 아니라 승차감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소모품입니다. 차량의 상태와 종류에 따라 각 바퀴의 마모가 다르게 일어날 수 있는데요. 심한 편마모의 경우, 연료 효율도 떨어지고 차량 쓸림도 일어나는 등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타이어는 자주 점검하기도 어렵고, 셀프 관리하는 방법을 몰라 그대로 방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코트 젤 타이어 광택제는 바르기만 하면 타이어 갈변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입니다. 물기를 제거할 필요 없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할수록 합성 폴리머 성분이 타이어에 코팅막을 형성해 새 타이어처럼 반짝이는 광택 효과를 줍니다. 부드럽게 발리는 젤 타입으로 힘들이지 않고 세심한 시공이 가능한 타이어 코트 젤, 평소 타이어 관리에 어려움을 겪으셨다면 크리스탈 타이어코트 젤 타이어 광택제는 어떠신가요?

 

 

 

 

 

정리만 해도 제품들을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이제는 베테랑 운전자들도, 막 시작한 초보 운전자들도 다양한 차량용품을 구매하며 차량 관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세정제나 청소용품, 워셔액, 타월 등 자동차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용품을 구비하고 계실 텐데요. 막상 작업하실 때 특정 용품이 보이지 않아 곤란한 경우가 있습니다. 운전자들은 대부분 공간이 넉넉한 트렁크에 물건을 두고 관리하는데, 정돈되어 있지 않고 뒤죽박죽 섞이는 일이 많기 때문이죠. 

 

 

내 차량용품을 더 효과적으로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목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정리함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 캔버스 트렁크 정리함수납공간이 부족하던 좁은 트렁크를 바로 정돈해주는 제품입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보관이 용이해 깔끔한 트렁크 정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벨크로 찍찍이 타입의 내부 칸막이와 뚜껑 커버가 있어 쉽게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차량용품을 분류하고 정리를 수월히 하고 싶으셨다면, 더 이상 고민 말고 트렁크 정리함을 설치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계속해서 사용되고 있는 차량 부품을 최대한 오래 쓰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아무리 관리가 잘 된 차량이라 하여도, 소모품은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시는 것이 더 오래 타는 비결이 될 수 있습니다. 고물가 시기, 미리미리 차량 관리를 하여 불필요한 지출을 막고 편안한 드라이브 되시길 바라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