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급변하는 날씨, 안전 운전에 중요한 자동차 유리 관리하기

2022. 11. 4. 11:00

출처 ⓒunsplah

10월이 다가오자 순식간에 날씨가 급변하게 되었습니다. 밤낮 일교차가 커지고 바람이 건조해지는 가을이 지나가고 있는데요.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환절기는 차고 건조하기 때문에 자동차에도 갑작스러운 김 서림이 생기는 등 기온 변화로 인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런 날씨에 비까지 내리면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매우 중요한데요. 유리가 잘 보이지 않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자동차 유리를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는 차량용품들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분이면 발수각 완료, 3배 빠른 발수코팅 워셔

출처 ⓒunsplah

자가용을 끌고 드라이브하다 보면 일상 다양한 곳에서 오염물질이 달라붙게 됩니다. 도로에서 타르, 흙탕물 등등 이물질이 튀어 오르게 되는데요. 그대로 놔두면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유리 부식을 유발할 수 있어 워셔액을 사용하게 됩니다. 자주 사용되는 워셔액은 시중에 정말 많은 제품이 나와 있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오염물질을 제거해주기만 하면 되는 걸까요?

 

 

 

 

자동차 소모품 중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워셔액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타입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운전자의 시야를 담당하는 만큼, 세정력뿐만 아닌 발수코팅 등 기능성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주시는 게 더욱 좋습니다. 자동차 앞 유리는 코팅의 유무에 따라 외부에서 생겨나는 오염물질로부터의 손상과 부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죠.

 

불스원 레인OK 3배 빠른 프리미엄 발수코팅 워셔곡물 발효 에탄올과 음이온 계면활성제 방부제가 무첨가되어 손상 없이 유리를 관리해주는 워셔액입니다. 또한 코팅 성분과 지속력을 자사 에탄올보다 더욱 높여 효율성 또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22년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만큼 친환경적 요소 또한 갖추었습니다. 화학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에 비해 더 순하고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추천해 드립니다.

 

 

 

 

 

잘 닦이지 않는 이물질은 유리세정제로

출처 ⓒunsplah

내 자동차 위로 다양한 오염물질이 생겨날 때마다 즉각적으로 세차하면 좋겠지만, 매일 같이 세차장에 가는 건 쉽지 않습니다. 외부의 경우 워셔액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해도 내부에서 실수로 튀어버린 음료나 얼룩 등은 제거하는 데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이를 제거하기 위해 물티슈를 사용하거나, 저가형 유리세정제를 활용해 닦아내려 하면 도리어 번지게 되고 효과를 거의 못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리창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은 안전 운전을 위한 방법인 만큼, 평소 자동차 유리에 생겨나는 오염물을 막아주는 발수코팅까지 갖춘 제품을 선택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운전자의 눈이 되어주는 자동차 유리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불시에 찾아오는 미세먼지, 오염물 등이 생겨나기 때문에, 세정 후 유리를 보호해줄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체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유리크리너는 빠른 세정과 발수 효과, 광택 효과까지 세 가지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쌓여 있는 이물질 부위에 가볍게 뿌려주고 타월로 닦아주면 될 정도로 작업성이 간편하며, 사용 후 코팅막을 형성해 재오염을 방지해줍니다. 또한 광택 성분이 함유되어 유리면 광택을 살려 보다 쾌적한 시야를 제공합니다. 주행 시 자꾸 생겨나는 오염물질은 유리세정제 하나로 바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김 서림에 당황 NO, 스프레이 한 번으로 해결

출처 ⓒunsplah

날이 추워지는 가을에는 실내 외 온도 및 습도 차이로 인해 김 서림이 쉽게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초보 운전자들의 경우 주행하다 앞이 뿌옇게 변하면 당황할 수 있는데요. 이를 방치하고 달리면 시야가 제한되어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계속해서 창문을 열자니 춥기도 하고, 내부 온도를 맞추기 번거로워 고민하실 텐데요. 이를 방지해주는 전용 제품을 활용해주는 것만으로도 이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김 서림을 해결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다시 김 서림이 발생하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용 제품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레인OK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는 자동차 내부 유리면에 사용하여 김 서림 방지를 즉각적으로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한번 시공 시 최대 10일 이상 김 서림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해줌으로써 기온 변화에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타입으로 가볍게 뿌리고 닦아 시야에 대한 스트레스를 바로 덜어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유리 작업에 필수 차량용품, 유리 타월

출처 ⓒunsplah

시야 확보를 위해 다양한 유리 관리 용품으로 차량을 관리해주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제품 사용 후 닦아주는 천을 여러 용도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차체를 비롯해 유리까지 멀티 용도로 큼지막한 드라잉 타월로 닦기도 하는데요. 타월은 원단에 따라 흡수력의 차이가 있어 오히려 닦고 나서 더러워지거나 흠집이 나기도 하기 때문에 사용처를 구분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유리창은 안전 운행과 관련되어 있으므로 항시 깨끗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자동차 앞 유리를 위해 원단 자체가 부드럽고 흠집 발생을 최소화해주는 소재를 사용했는지 확인해주시는 게 필요합니다.

 

불스원 유리 타월은 부드러운 초극세사 원단으로 탁월한 흡수력과 닦임성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유리 닦임 자국을 최소화해주며, 꼼꼼한 마감으로 흠집 없이 시공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 제품 대비 30% 더 커진 사이즈로 넉넉하게 활용하실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물 자국 걱정 없이 유리를 깔끔히 닦아 보시는 건 어떠세요?

 

 

가을에 일교차로 인해 자동차 유리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요. 유리는 자동차의 안전과 직결된 곳이므로, 그때그때 필요한 제품을 구비하여 시야 확보를 해주셔야 합니다. 당황하기 전에 미리 준비하여 안전한 주행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