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생활관리

알고 사자, 전자파가 없는 온열매트 4세대 카본열선 매트

2022. 11. 7.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이제 다소 추워진 11월, 늦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쌀쌀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이를 대비하기 위해 따뜻한 방한 도구를 비롯해 두꺼운 옷을 꺼내는 시기인데요. 특히 전기장판과 전기매트는 늦가을부터 추운 겨울까지 필수 아이템으로 많은 구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검증받지 않고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요.

 

전자파는 누적될수록 우리 인체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신중하게 비교해보고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중에 있는 전기매트와 달리, 카본 열선매트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와 해당 제품만의 강점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증받지 않은 전기매트를 피해야 하는 이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전기매트는 종류가 무척이나 많습니다. 옥장판을 비롯해 전기매트, 전기요, 온수매트, 탄소매트 등등 흔히 들어본 제품만 해도 굉장히 다양한데요. 대부분 비슷한 형태를 띠고 있는데 열을 내는 방식, 온도조절기, 전기가 들어가는 방식으로 용도가 나뉘어 있습니다. 용도가 구체화 되면서 여러 제품으로 나뉜 것인데요.

 

문제는 단순 보온성만이나 가격대를 보고 선택을 했다가 기준치에 미달하는 제품을 속아 구매하는 일이 많다는 것입니다. 보관하는데 쉽지 않아 내부 열선이 접혀 화재 사고로 이어지는 일도 종종 발생하게 되고, 우리 인체에 해로운 제품들도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전기매트는 모두 다 비슷한걸까?

판매자는 이윤을 추구하기 때문에 단점을 가리기 위해 안전하고 따뜻하다는 식으로 강점만 부각해서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기매트는 많은 사람이 찾고 사용하고 있는 만큼, 시대에 따라 변화해온 매트를 보고 비교하면서 나와 가족을 위한 선택을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① 1세대 제품인 전기장판은 열선 방식으로 라돈이나 전자파 화재의 위험이 존재하는 제품이며, 전기세 또한 많이 부과되는 편입니다. 가장 먼저 나와서 가격대가 저렴한데요. 전자파가 유독 많이 나오는 제품이라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② 2세대 제품인 온수매트는 온수의 순환으로 열을 내는 방식인데요. 모터 등에서 전자파가 많이 나오고, 화상이나 고장이 날 수도 있는 제품입니다. 대체로 고비용인 경우가 많고 전기세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그중 치명적인 결함은 바로 누수로 인한 화상이 번번이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죠.

 

③ 3세대 제품인 탄소매트(카본매트)는 1~2세대의 단점을 보완한 방식인데요. 내열성과 내충격성이 강한 소재로 언급되고 있지만, 생산지를 명확히 알 수 없는 저가형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이 많습니다. 탄소섬유는 우주복에도 쓰이고 있는 소재로 비쌀 수밖에 없는데요. 극히 일부만 탄소 소재를 활용하고 속여서 파는 제품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④ 마지막 4세대 탄소섬유매트(카본열선매트)는 탄소섬유의 자가 원적외선 열을 내는 방식으로 가장 최신 기술이 접목된 방식입니다. 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불이 나지 않고, 전자파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교류 전기(DC)를 사용하였기에 전기세가 적어 실용적입니다. 

 

 

 

 

카본 열선 매트만의 특장점

최신 기술이 접목되어 나온 카본 열선 매트! 하지만 탄소섬유매트라고 모두 다 같은 방식을 채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생산되었는지 또는 제품에 대한 신빙성을 확인할 수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해주시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카본 열선 매트의 경우 직류전기(AC)와 교류 전기(DC)에 따라 차이점이 많이 나타나는 편입니다. 직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크기와 방향이 일정한 전류이고, 교류는 크기와 방향이 계속 변하는 전류입니다. 직류 방식보다 교류 방식의 경우 전압이 높은 편이라 전력 사용이 쉬운데요. 전기세와 전자파가 더욱더 높기 때문에 어떤 방식을 사용했는지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기존 1~3세대 제품들은 열을 내기 위해 높은 전압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탄소섬유매트의 경우 약한 전기만 주입해도 열을 발산하기 때문에 높은 전압이 필요하지 않다는 게 큰 강점입니다. 따라서 탄소섬유매트의 경우 교류 전기(DC) 방식의 제품을 선택해주시는 게 전기세 절감뿐 아니라 전자파 걱정까지 없답니다.

 

 

 

 

카본 열선 매트가 꼭 필요한 이유

보통 잠잘 때 활용하게 되는 전기매트! 그러므로 원단 자체가 탄탄한 제품을 선택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탄소섬유는 원적외선으로 몸의 온도를 높여주는 방식이기 때문에 위에 얇은 이불을 깔지 않고 바로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국내에서 생산된 불스원 웜포트 MCF 카본열선매트는 100가지 유해물질 테스트를 완료한 오코텍스 Standard 100 원단을 사용하여, 인체에 닿는 안전성 또한 놓치지 않은 제품입니다. 또한 MCF 카본 열선은 안정성을 인증받아 잔고장 없이 확실하고 안전한 검증을 받은 만큼 신뢰성이 높은 소재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볼 수 있는 라돈, 토론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안전한 DC 전압 사용으로 전기료 및 전자파 문제를 해결한 제품입니다. 원적외선이 주는 피부 속까지 깊이 전달되는 온기로 편안한 수면시간을 가져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그 무엇보다 중요한 잠자리는 인체에 해로운 전자파 걱정 없이 잠을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회성으로 한 시즌 쓰고 버리는 제품이 아닌, 성능부터 실용성,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카본 열선 매트로 따뜻한 겨울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