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새 차 냄새 제거! 자동차용품으로 새 차 증후군 없애는 방법

2022. 12. 5.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기분 좋은 마음으로 새 차를 출고하셨을 때 기억나시나요? 기분은 좋지만 한동안 느껴지는 새 차 냄새 때문에 난감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를 인계받고 나서 탑승하면 특유의 새 차 냄새를 겪게 되는데요, 심하면 새 차 증후군까지 이어집니다. 초기에는 인지하지 못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메스꺼움이나 두통, 피부 질환 등을 유발해 운전환경을 방해하게 될 수 있습니다.

운전자들은 새 차 냄새를 빼기 위해 창문을 열거나 환기하려고 노력하지만, 안쪽 깊숙이 올라오는 냄새이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단순히 시간 경과에 따라 빠지겠지 하고 생각하시는 운전자들이 계시는데, 별다른 조차를 취하지 않으면 정말 오랜 기간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새 차 냄새를 없앨 수 있는 차량용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고가 길어져 오래된 차량은 에어컨 필터 교체 필수!

자동차를 구매할 때, 출고가 길어지면서 오랫동안 밖에서 대기하고 차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새 차라 할지라도 야외에 오랫동안 방치되어 있으면 차량 내부에서부터 퀴퀴한 냄새가 올라올 수 있는데요. 특히 에어컨 필터 같은 경우, 냄새가 배어있거나 항균력이 떨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냄새나 곰팡이 등이 피어나는 곳은 대표적으로 에어컨 히터 필터인데요. 새 차를 받고 에어컨이나 히터를 틀었는데 바로 냄새가 난다면 교체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세균과 곰팡이, 불쾌한 냄새를 한꺼번에 잡는데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항균 코팅막으로 필터 원단을 깨끗하게 유지해주며, 원단 등급 업그레이드된 소재로 초미세먼지까지 99% 차단해 내부 공기를 잡는 데 도움을 줍니다.

 

차량 내 외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유입, 발생 되는 냄새들은 단순 환기만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유해 논란 성분 검증받아 믿을 수 있고, 성능까지 탄탄한 에어컨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필터를 통해 차량 냄새부터 청결까지 관리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깊숙한 곳에서 올라오는 차량 냄새를 제대로 제거하려면 훈증캔으로!

출처 ⓒfreepik

주행하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 알 수 없는 퀴퀴한 냄새 때문에 고통받는 운전자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추운 겨울에는 환기하기도 쉽지 않아, 차량 방향제를 생각하게 되실 텐데요. 방향제와 악취가 섞이면 오히려 더 이상한 냄새로 변해서 곤혹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자동차 냄새는 잘못 관리할수록 내부에 깊게 베이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할 때 탈취 성능과 성분이 확실하게 잡아 줄 수 있는 제품인지 아닌지 살펴보시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불스원 살라딘 훈증캔 실내용은 차량 내부에 깊게 베인 뿌리 깊은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베이킹소다가 첨가되어 탈취를 도와주며, 향 자체가 악취를 중화시켜 냄새 제거해주는 뉴트라텍 특허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저가형 제품의 경우 유해 성분 포함은 물론, 단순 향만 강조한 경우가 많은데 살라딘 탈취 훈증캔은 5가지 유해 화학성분이 무첨가 되어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퀴퀴한 냄새 고민 없이 살라딘 훈증캔으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새 차 냄새 95% 제거가 가능한 강력 탈취 캡슐!

새 차를 인계받고 나면 새 차 냄새를 피할 수 없습니다. 최근에는 제조사들이 예전에 비해 새 차 냄새를 많이 줄였지만, 차량 실내에서 나오는 특유의 새 차 냄새는 아직도 쉽게 맡을 수 있습니다. 조심해야 할 부분은 곰팡냄새와 달리 화학적 성분의 인공물에서 나오기 때문에 새 차 증후군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새 차 냄새는 기분이 불쾌해지고 공기가 탁해져 어지러움을 유발하게 되는데, 향에 민감한 사람들의 경우 매스꺼움을 느껴 운전에 어려움을 겪는 일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새 차 냄새의 원인이 되는 기체는 인체에도 유해하므로, 초기부터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불스원 살라딘 강력탈취캡슐은 야자 숯에 불스원만의 TCC 특허 기술이 적용되어 강력한 탈취 효과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향에 민감한 분들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아쿠아향, 라벤더향, 레몬향 3가지 타입으로 구분되어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야자 활성탄이 악취 가스를 빨아들여 근본적인 냄새를 분해, 제거해 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캡슐 디자인으로 간단히 비치해 활용이 가능한 만큼, 새 차 냄새를 확실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향수같이 향긋한 디퓨저로 새 차 관리 마무리!

새 차를 인계받은 초기, 운전자들은 새 차 증후군에 대해 걱정합니다. 실내 내장재에서 방출되는 유해 물질의 위험성을 알고 있어, 탈취제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탈취제는 악취제거에는 효과가 좋지만 향의 지속력은 낮은 편입니다.

또한 차량에서 나는 향기를 운전자들의 개성으로 보고 있어서 차량용 디퓨저를 신중히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단순 향만 강조하여 판매되고 경우가 있어, 구매하기 전에 향이 독하지 않고 은은한지 체크해주는 습관을 갖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 그라스 차량용 디퓨저는 프랑스산 에센셜 오일을 전문적으로 조향한 디퓨저로 향수같이 품격 있는 향을 선사해줍니다. 깊고 풍부한 향취가 매력적이며, 톡 쏘는 듯한 독한 향이 아닌! 은은하고 일정한 지속력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보통 디퓨저들은 차량 내부에 어색하게 있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제품은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내부 인테리어 연출까지 갖추었습니다.

 

새 차 냄새를 깔끔하게 제거하셨다면, 이번에는 차량용 디퓨저로 향긋하게 바꿔보세요. 블랙베리체리, 퓨어코튼, 자몽피오니, 페어프리지아, 애플사이다, 허니레몬 6종 향기 아래 표현하는 나만의 향테리어를 완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내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냄새들은 평소 어떻게 관리했는가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향기를 통해 분위기를 바꿀 뿐만 아니라, 운전환경 그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므로 불스원 제품과 함께 향기 테라피를 완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