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설 귀향 준비! 이거면 완벽 셀프 차량 관리 용품

2023. 1. 1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설날 연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 머지않아 귀향길을 준비하고 계실 텐데요. 귀향길에는 항상 차 막히는 것은 물론 사건 사고들이 끊임없이 발생되고는 합니다. 이번 귀향길도 안전하게 장거리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차량 점검을 미리 하는 것이 좋은데요.

 

차량 점검은 정비소에 가게 되면 항상 비용이 발생되기 때문에 직접 셀프로 할 수 있는 건, 직접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불스원과 함께 직접 정비가 가능한 차량관리를 해보도록 할겠습니다.

 

 

 

 

#1. 교체비용 대신 좋은 필터로 내 차 직접 관리하기

차량관리와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차량의 퀴퀴한 냄새를 잡기 위해서, 꾸준하게 교체해야 하는 차량 용품 중 하나가 바로 에어컨 필터입니다. 에어컨 필터 관리만 잘해줘도 차량 내 미세먼지가 많이 사라지고 악취 제거까지 됩니다. 따라서 좋은 필터를 사용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10,000km 주행 또는 6개월마다 교체해 주는 것이 적당한 주기입니다.

 

쉽게 에어컨 필터를 직접 교체만 하더라도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열고, 좌우 고정핀을 제거한 후, 필터 덮개를 빼주면 바로 교체가 가능해요.

 

 

불스원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에어컨 필터는 냄새와 곰팡이 걱정 없는 항균 코팅막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원단 등급 업그레이드로 초미세먼지를 99% 차단할 뿐만 아니라 생활악취까지 제거되어 쾌적한 운전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보통 차량 내 악취는 오염되기 쉬운 필터의 세균과 곰팡이가 유발하는데요, 제오-액티브 포뮬러와 활성탄 성분이 각종 냄새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주고 0등급의 항곰팡이 효과로 오랫동안 냄새가 나지 않도록 필터를 보호해 줍니다. 필터 교체 하나로 차량의 오염물과 퀴퀴한 냄새로부터 지켜주세요.

 

 

 

 

 

#2. 잔흠집과 스크레치는 직접 복원하기

귀향길 가기 전, 깨끗한 모습을 보이기 위해 세차를 많이 하시는데요. 오랜만에 세차를 하신 분들은 차에 흠집이 많이 생겨 있어서 놀라셨을 거예요. 이렇게 잔흠집은 우리가 알게 모르게 발생되는데요, 이 흠집을 없애기 위해 광택을 내거나 정비소에 맡기면 비용이 발생됩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흠집은 컴파운드 하나면, 셀프로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단계별 복원 솔루션인 3 스텝 컴파운드 미니 3종은 25g씩 소용량 절약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굵은 흠집 제거, 미세 흠집 제거, 광택 복원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 또한 간단한데요. 세차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 깨끗한 천에 소량을 묻혀 흠집의 수직 방향으로 문질러준 후 닦아내면 끝!입니다. 그럼 놀랍게도 미세 흠집들이 깨끗하게 복원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귀향길 내 차를 깔끔하게 만들고 싶다면 3 스텝 컴파운드를 사용해 주세요!

 

 

 

 

 

 

#3. 쉬운 와이퍼 교체! 직접 하세요.

안전운전에 기본이 되는 차량 용품 중 하나가 바로 와이퍼인데요, 장거리 운전인 만큼 잘 보이는 시야가 정말 중요합니다. 따라서 와이퍼만큼은 우리가 꾸준하게 점검하고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와이퍼 역시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다만 한 가지, 와이퍼 자체를 좋은 와이퍼를 사용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 드립니다.

 

 

좋은 와이퍼는 어떤 와이퍼를 뜻할까요. 기본적으로 프레임과 고무의 내구성이 좋고 잘 닦이는 와이퍼를 선택해야 합니다. 불스원 레인 OK 실리콘 발수 하이브리드 와이퍼는 메탈 프레임을 사용하여 강력한 닦임성과 내구성을 가졌습니다. 또한 고속 주행에도 흔들림 없는 닦임성을 구현하죠.

 

뿐만 아니라 WPT 특수 실리콘 고무를 적용해서, 고온이나 저온 등 혹독한 외부 환경에서도 손상 없는 특수 실리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내구성이 좋아, 100만 회 내구 닦임 성능 테스트까지 완료하였어요.

 

무엇보다 실리콘 발수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장점은 와이퍼 수명이 다 할 때까지 발수 코팅 효과가 나타나는 건데요. 특수 실리콘 고무날 자체에서 발수성분이 배어 나와, 꾸준하게 발수코팅이 적용됩니다. 비나 눈이 내리는 날씨에 와이퍼 하나로 운전 환경이 정말 크게 바뀌실 거예요.

 

 

와이퍼 교체가 어렵다면 위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순서대로 따라 하면 초보운전자도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4. 세차로도 지워지지 않는 철분은 제거제로 관리하기

마지막으로 귀향길인 만큼 차를 깨끗하게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한데요. 열심히 세차를 해도 간혹 지워지지 않는 부분들이 보이실 겁니다. 특히 타이어 휠과 그 주변 도장면 부분이 심한데요. 이는 도로 위 오염물질과 브레이크 사용으로 인한 철분 때문입니다. 

 

간혹 눈에 잘 보이지도 않는 철분이 차량 도장면에 박히게 되면, 녹이 슬며 부피가 팽창되고 결국 크랙까지 발생되어 차체를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철분은 꾸준하게 제거를 해주어야 하는데, 전문 제거제를 사용하면 쉽게 제거가 가능해요.

 

 

불스원 크리스탈 철분제거제는 사용하기 쉽도록 스프레이 형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표면에 물 세차를 한 후, 휠과 도장면에 제품을 분사해 주면 보랏빛 철분 오염이 생겨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보라색이 마르기 전에 고압수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씻어주면 철분이 쉽게 제거됩니다. 고착된 철분과 유성 오염물까지 쉽고 빠르게 제거가 가능해요. 이렇게 철분제거제는 차량 관리를 위해, 세차할 때 필수 용품인데요, 이번 귀향길을 위해 세차를 하신다면 꼭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차량관리는 내가 할 수 있는 소소한 것부터 시작됩니다. 하나씩 해나가다 보면 스스로도 차를 건강하고 오래 탈 수 있도록 관리할 수 있게 되어요. 당장 정비소를 가거나 비용을 써가며 관리하기 부담스럽다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차량 관리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세요. 관리를 통해 이번 2023년 귀향길도 안전하게 준비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