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설 연휴 동안 안전한 드라이브를 잘하고 오셨나요? 때에 따라 귀경길을 다녀오시느라 장거리 운전을 하신 분들도 계실 테고, 휴가처럼 모처럼의 여유를 즐기고 오신 분들도 계셨을 텐데요. 아무래도 오랜 시간 동안 차 안에서 있다 보니깐 답답함을 많이 느끼셨을 겁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는 날이 추워서 창문을 잘 열지 못하고 히터를 켜다 보니깐 퀴퀴한 냄새까지 올라오는 느낌도 받았는데요. 차량의 연식도 조금 있고, 안 되겠다 싶어서 이 참에 에어컨 히터 필터를 갈아줘야겠단 생각을 하고 바로 실천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초미세먼지를 99.9% 차단하는 에어컨 필터의 성능과 교체 방법에 대해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새 차를 탈 때는 에어컨을 켤 때마다 향기가 나는 것처럼 마냥 기분이 좋았는데요, 어느 정도 차를 타면 탈수록 냄새가 변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차량관리를 어떻게 했냐에 따라 냄새도 많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더 답답해지면서 먼지가 더 늘어나는 느낌도 받고요. 저뿐만 아니라 동승자들이 히터를 켤 때마다 많이 불편해하기 때문에, 바로 필터를 교체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에어컨, 히터 필터 오염의 주범은 유해 곰팡이죠. 오염 물질과 세균들이 필터에 번식하면서 필터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만들어주고 실내까지 초미세먼지등을 유입시키는데요.
이런 오염들을 막고, 오랫동안 차량 실내에서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불스원 항균 초미세먼지 제로필터를 선택했습니다.
초미세먼지 제로필터는 세균, 곰팡이가 걱정 없는 강력한 차단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99.9% 항균과 0등급 항곰팡이 효과 성능, 초미세먼지와 황사 꽃가루 제거 효과를 통해 차량 실내를 쾌적하고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차량은 국내 브랜드 다수 차량에 사용이 가능하고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저는 21번 K5 3세대 차량용을 사용했습니다.
제품을 열어보면 양면 필터의 색상이 다릅니다. 한쪽에는 초록색 모습을 볼 수 있고, 다른 한쪽에는 흰색으로 제작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 99.9%가 차단되는데요, WHO에서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한 미세먼지가 제거됩니다.
극초미세먼지는 PM1.0μm 이하의 크기를 뜻하는데 불스원 초미세먼지 제로항균 에어컨 필터는 0.3~0.5μm 크기의 초기제거 효율이 99% 이상이나 됩니다.
0.5~1.0μm 크기는 99.5% 이상 1.0μm 이상의 크기는 99.9%의 놀라운 제거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을 확인해보면 이미지부터 녹색 필터 모습이 클린 해 보였는데요. 이 녹색 부분은 거대먼지와 황사, 꽃가루를 제거하는 층이자 항균코딩이 되어 있는 부분이고, 흰색 부분은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① 조수석 글로브 박스를 열고 분리를 해줍니다.
(기존 차량은 양쪽 고정핀을 돌려 분리가 가능하고, 최신 차량은 양쪽 끝을 안쪽 방향으로 눌러서 내려주면 분리가 됩니다.
② 오른쪽에 위치한 필터 커버를 고정핀을 엄지와 검지로 눌러서 잡아당기면 커버가 분리됩니다.
③ 기존 필터를 꺼내줍니다.
기존 필터가 흰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계속 이 상태로 운전을 하고, 유입된 공기를 마셨다 생각하니 끔찍하네요.
④ 준비한 새 필터를 화살표 방향으로 넣어줍니다.
⑤ 다시 역순으로 커버를 덮어주고 글로브 박스를 닫아주면 끝!입니다.
필터를 교체한 후, 걱정 없이 히터를 편하게 틀었습니다. 나오는 공기부터 느낌이 확 다르게 체감이 됩니다. 초미세먼지 히터 필터는 각종 성적서와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플라시보 효과가 아닌 진짜 초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제조된 필터가 아니고, 100% 국내에서 제조된 필터이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갑니다.
운전 습관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교체시기는 10,000km 주행을 했거나 6개월 정도 지난 시점에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실내 공기가 쾌적하지 못하다고 느끼거나, 봄 철 같이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바로바로 교체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도 부담이 적을뿐더러 직접 셀프로 교체하기 쉽기 때문에 건강과 관련이 있는 만큼 신경 써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통기성과 미세먼지 제거를 한 번에 잡은 항균필터! 내 가족이 차량에 자주 탄다면 더욱더 신경 써야 할 부분입니다. 차량 정비의 가장 기본적이며 누구나 쉽게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이 참에 쉽게 따라 하면서 교체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