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벌써 2023년의 1월이 모두 지나가고 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1월에는 새해를 맞이하는 1일부터, 설 명절까지 함께 있어서 운전할 일이 참 많았습니다. 특히 저도 주말에 캠핑을 두 번이나 다녀올 정도로 1월에는 차량으로 이동을 많이 했는데요.
차가 더러워진 것에 비해 날이 너무 추웠던 관계로 세차를 제대로 하지 못했습니다. 너무 낮은 온도에서 셀프 세차를 하게 되면, 차량이 얼어버릴까 봐 지저분한 채로 많이 다닐 수밖에 없었고, 날이 조금이나마 풀리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조금씩 날이 풀리면서, 이 때다 싶어 바로 세차를 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셀프 세차를 하면서 눈에 가장 띄었던 부분이 바로 휠과 타이어 부분이었어요. 캠핑장을 많이 다녀오다 보니 타이어에 이물질이 굉장히 많이 묻어있었고. 특히 갈변 현상이 많이 일어나 있었습니다.
좋은 타이어가 중고차보다 못한 타이어처럼 보여서 무척 속상하기도 했고, 차가 전체적으로 노후가 된 것 같아 보여서 마음이 안 좋았습니다. 또한 이대로 계속 운행하기에는 타이어 내구성이 많이 떨어져, 이번 셀프 세차는 타이어와 휠을 세차하는데 더 중점을 두고 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루나틱 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를 통해 타이어와 휠을 어떻게 세차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휠과 타이어의 고착된 오염과 분진, 그리고 갈변은 일반 크리너나 카 샴푸로 깨끗하게 제거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자동세차나 셀프세차의 기본 솔로 휠을 문지르게 되면 그대로 오염이 남아 있는 경우가 많고, 제대로 닦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루나틱 폴리시의 휠 & 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 처럼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휠 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는 휠과 타이어를 한 번에 세정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풍성한 거품의 폼 타입 제품으로 사용하기가 굉장히 쉽고, 즉각적인 갈변 제거가 가능하며, 강력한 휠 분진 제거를 통해 세차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알칼리 성분을 사용해 차체엔 손상 없이 빠르고 강력한 세정효과를 보이고, 블랙베리 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세차할 때 감성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제품은 셀프세차를 하기 전, 마개를 열고 손잡이를 돌려 세차 용품을 조립해 주세요. 그럼 세차 준비 끝!입니다.
셀프 세차 시 주행 바로 직후나, 표면이 뜨거울 때 세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장거리로 운행을 했다면, 차의 열을 조금 식히고 난 후 세차를 시작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① 차에 고압수를 뿌린 후 기본 오염물질을 제거해 주고, 폼건이나 카 샴푸를 사용하여 차를 닦아줍니다.
② 카 샴푸를 불리는 동안 타이어와 휠에 하이브리드 크리너를 분사해 줍니다.
분사만으로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이 착 달라붙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③ 찌든 때나 기름때는 분사 후 부드러운 스펀지로 가볍게 문질러주면 쉽게 제거가 됩니다.
이때 갈변되었던 타이어의 상태가 깨끗하게 돌아오고, 찌든 오염이 씻겨 내려가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타이어를 깨끗하게 닦았다면 휠도 손이 잘 닿지 않는 안쪽까지 닦아줍니다.
⑤ 다 문질렀으면, 표면이 마르기 전 고압수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럼 휠과 타이어의 세척은 깔끔하게 끝!입니다.
휠 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는 지금과 같이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사용해도 좋으나, 휠 열기가 식은 상태에서 사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순정 휠에만 사용이 가능하므로 크롬이나 사제 휠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품을 분사할 때, 안쪽 브레이크 디스크, 패드에 닿아도 손상을 주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고 편하게 사용하세요. 다만 혹시 모를 오염 등을 대비해 고압수로 깨끗하게 닦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차를 다 하고 나면 일반 카 샴푸로도 잘 지워지지 않았던 오염과 분진 등이 깔끔하게 제거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타이어가 깨끗하다 보니 차가 다시 새 차처럼 느껴져서 보기가 좋네요.
세차 전과, 후 모습을 비교해 보면 확실하게 차이가 납니다. 무엇보다 갈변이 제거되었고, 타이어 자체에 광택감이 살아있는 것이 참 마음에 듭니다. 특히 진득한 블랙 색상의 타이어가 완성되면서 차가 훨씬 묵직하고 예뻐져요.
타이어 갈변뿐만 아니라 휠까지 깔끔하게 청소가 되어, 깨끗한 느낌이 강한데요. 차를 옆에서 보면 비주얼적으로 타이어의 비중이 큰 만큼 내 차를 자랑하고, 셀프세차를 한 티를 내고 싶다면 타이어와 휠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휠 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의 가장 큰 장점은 쉽고 간편한 작업성이에요. 휠 따로, 타이어 따로 세차를 할 필요 없이 한 번에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쉽게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마무리로는 타이어의 보습 및 노화 방지를 위해, 갈변 제거가 끝나면 타이어 광택제를 시공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타이어의 노화 방지는 물론 더 오랫동안 광택과 내구성 지속이 가능해요.
이번 겨울, 셀프세차를 준비하고 계신다면 휠과 타이어 상태를 확실히 봐두시고, 하이브리드 크리너를 사용해 보세요. 뿌리고 닦고 씻는 것만으로도 강력하게 세척을 할 수 있어서 새 차 같은 느낌의 휠과 타이어로 만들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