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벌써 5월, 1년의 절반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도 본격적으로 해제되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드라이브도 자주 했는데요. 드라이브를 많이 한 만큼, 차 역시 꾸준하게 지저분해지고 있더라고요. 특히 꽃가루가 쌓인 상태에서 최근 비까지 오는 바람에 오염들이 눈에 더 많이 띄게 되었는데요.
이번 주말에는 날도 좋으니 오래간만에 손세차를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세차용품을 고르던 중, 한 번에 세정부터 발수코팅까지 가능한 워시 앤 코트 카샴푸를 선택했습니다. 올인원 카샴푸라고 불리는 크리스탈 워시 앤 코트 세차용품! 어떤 효과가 올인원이고, 뭐가 좋은지 세차를 통해 함께 보도록 해요.
5월부터는 차가 금세 지저분해집니다. 특히 지난주에 출장이 있어서 홍천에 다녀왔는데요. 벌레들이 앞에 터지면서 한 번 주행으로 완전 헌 차가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지난주 세차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 정도 차를 또 타보니, 어느새 앞 유리부터 휀다, 사이드 미러까지 오염물이 또다시 생겨났습니다.
일주일이면 다시 지저분해지는 차를 보고서는, 크리스탈 워시 앤 코트 카샴푸를 사용해서 방오력을 높여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이번에 세차용품으로 선택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크리스탈 워시 앤 코트 카샴푸를 올인원 세차용품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깨끗한 세정과 더불어, 발수코팅, 그리고 방오력 증가까지 한 번에 모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차할 때 세정의 기능만 있다면 이후 발수코팅 등의 작업을 또다시 하기 정말 힘들고 귀찮습니다. 그래서 한 번에 세차를 해주는 것이 더 편한데요.
최근에는 날씨 때문에 조금씩 자주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발수코팅 효과로 방오력을 높여서, 지저분한 오염물들이 잘 묻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카샴푸는 기본적으로 큰 버킷에다가 섞어서 세차를 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압축분무기가 또 유행하기 때문에, 저는 압축분무기를 사용하여 쉽고 빠르게 세차를 했습니다.
어떻게 세차를 할지 용도에 따라 제품 사용량을 조금 다르게 넣어서 희석하면 되는데요. 개인적인 스타일로 해도 되지만 권장 희석비율도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희석비율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저는 해당되는 압축분무기에 물 약 2L 정도를 받았습니다.
워시 앤 코트 카샴푸 권장 희석비율
- 버킷세차 (뚜껑 7.5컵 60ml + 물 6L) 희석비율 1:100
- 폼랜스 (뚜껑 12.5컵 100ml + 물 900ml) 희석비율 1:10
- 압축분무기/폼 (뚜껑 5컵 40ml + 물 1,960ml) 희석비율 1:50
제품 뚜껑을 돌려주면 바로 제품 농축액이 나오기 때문에 조심하시고요.
위에서 언급한 만큼 비율에 맞춰 희석시켜 주면 됩니다. 뚜껑이 계량컵이라 생각하면 편하시고요. 뚜껑 한 번에 8ml 농축액이 담기며, 저는 5번을 넣어 40ml 양을 맞췄습니다.
압축분무기 뚜껑을 돌려 닫아주신 후, 흔들어서 농축액과 물을 섞어주세요.
펌프를 위아래로 펌핑시켜 내부에 공기를 주입하게 되면 강력한 분사가 가능해집니다. 때문에 처음에 펌핑을 조금 해주시고, 이후 사용하면서 한 번씩 펌핑해 주시면 강력하게 분사되어 세차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키 포인트! 분사구 노즐을 조절하면 분사폭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왼쪽 오른쪽 돌려주시면 직진으로 집중되어 분사되거나, 넓은 영역으로 퍼져 분사되는 것을 조절할 수 있어요. 내가 필요한 상황마다 분사구 노즐을 조절해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① 세차용품을 사용하기 전, 먼저 차에 고압수를 뿌려 이물질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고압수는 위에서 아래방향으로 뿌려야 오염물들이 아래로 쓸려 내려갈 수 있어요.
② 앞 서 준비한 압축분무기를 통해 워시 앤 코트 카샴푸를 차체에 뿌려줍니다. 워시 앤 코트 카샴푸가 올인원이라고 불리는 또 하나의 이유는 자동차 외관 모두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장면은 물론, 유리와 플라스틱 등 부담 없이 어떤 곳이든 풍부하게 뿌려주세요.
분사노즐을 조절해서 손이 닿지 않거나 오염이 심한 곳은 강하게 뿌려주시면 되고, 넓은 면적으로 퍼트리고 싶은 경우에는 노즐을 돌려 풍부하게 분사해 주시면 됩니다.
③ 충분히 분사를 했다면 미트나 세차용 스펀지를 이용해 표면을 골고루 문질러주세요. 문지르면서 오염이 사라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마지막으로 고압수를 뿌려 거품을 제거한 후 물기를 말끔하게 제거해 주면 세차 끝! 한 번의 작업으로 세정과, 발수, 방오력까지 얻어갈 수 있습니다.
물기까지 닦으니 코팅까지 되어 확실히 차량 외관이 더 광이 도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광택작업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발수코팅이 외관까지 전체적으로 되어 빛이 나기도 하고, 물기를 제거할 때 물이 잘 닦이고 잘 흐르는 느낌을 확실하게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워시 앤 코트는 발수코팅층이 형성되는 카샴푸입니다. 앞유리에 한쪽만 발수코팅이 되었다면, 차이를 눈으로 확실하게 볼 수 있는데요.
발수코팅이 된 쪽에 물을 뿌려보면 물이 깔끔하게 흐르면서 물방울들이 남지 않습니다. 물이 튕겨져 나가며 깨끗한 시야 확보가 가능합니다.
만약 발수코팅이 되지 않은 유리창에 물을 뿌려보면, 물방울들이 튕겨나가지 않고 천천히 흘러내리면서 시야를 방해합니다. 때문에 발수코팅을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굉장히 크게 느낄 수 있어요. 이후 오염물들이 달라붙는다 해도, 웬만하면 다 튕겨내기 때문에 한 번 작업의 효과가 운전할 때 굉장히 효율적입니다.
올인원 카샴푸로 완성한 자동차 셀프세차! 유리뿐만 아니라 도장면까지 모두 발수코팅이 가능해, 오염물이 훨씬 덜 붙고 튕겨나가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워시 앤 코트 카샴푸로 내차를 깨끗하게 세차할 뿐만 아니라 방오력도 높여서, 깨끗함을 꾸준하게 느껴보세요.
희석형 세정, 워시 앤 코트 카샴푸를 통해 빠른 세정 + 발수 코팅 + 오염방지까지! 한 번의 효과를 느껴보시면 아마 다른 카샴푸와 발수코팅 작업을 할 때마다 생각나실 겁니다. 카샴푸 만으로도 광택이 가능한 세차용품! 올봄과 여름은 카샴푸로 편안한 셀프세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