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세차, 밖에만 깨끗하면 끝? 속이 시원해지는 실내세차 팁과 셀프 세차용품 추천

2023. 6. 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들어 날은 좋은데, 벌레가 많아져서 차가 금방 지저분 해집니다. 차가 더러워지면서 주말마다 세차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외관 세차는 많이 하지만, 반면 실내 세차는 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보니 빠르게 할 수 있는 자동세차나, 외관 위주로 셀프 세차를 하는데요, 외관 보다 더 중요한 부분은 사실 실내입니다. 운전자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 중 하나가, 집이나 회사 다음으로 자동차 공간입니다. 자동차 실내에도 굉장히 오랜 시간 지내는 공간이기 때문에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불스원 세차용품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실내 세차 하는 방법과,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여름철에는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세차도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실내를 깔끔하게 세정하는 크리스탈 세정제

차량 실내도 깨끗하게 세차해 주는 세차용품이 있습니다. 쉽고 간편하게 실내세차가 가능한 크리스탈 실내세정제입니다. 실내임에도 불구하고 불림 효과로 쉽고 빠른 세정이 가능하고, 코팅기능이 있어 은은한 광택효과까지 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실내 다양한 재질에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실내세차 초보자라도 아주 간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쾌한 향기는 물론 정전기 방지를 통해 재오염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대시보드부터 도어트림, 각종 패브릭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해, 신경 쓸 것 없이 편안하게 세차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한데요, ① 흙이나 모래 등 큰 이물질은 사용 전 미리 제거해 줍니다. ② 부드러운 천에 제품을 2~3회 분사한 후 차량 실내 부분을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③ 사용 후 통풍이 잘 되도록, 작업 부위를 건조해 줍니다.

 

잔 얼룩들이 지워지고, 먼지가 깔끔하게 닦이면서 실내가 새 차 같은 느낌으로 훨씬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실내 세차는 편하게 닦아 낼 수 있는 크리스탈 실내세정제를 사용하세요. 동승자가 남기고 간 신발 흔적이나, 찌든 때들을 깔끔하게 세차할 수 있습니다.

 

 

 

 

 

#2. 틈틈 사이 먼지까지 깨끗하게 세차 브러쉬

세차 브러쉬는 사용해 본 적이 없었다면 모른 채로 계속 실내 세차를 할 수 있지만. 한 번 사용해 본 사람들은 계속해서 쓰게 되는 실내 세차용품 중 하나입니다. 브러쉬는 부드러운 합성모를 사용해 틈새 깊이 깔끔하고 유연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간혹 차량의 센터패시아를 보면 틈틈이 먼지가 많이 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컵홀더 부분이나 기어봉 안쪽 틈 사이 부분만 보더라도 먼지가 수북한 게 눈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워낙 틈이기 때문에 손으로 닦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이럴 때 세차 브러쉬를 사용하면 정말 편하게 실내세차가 가능합니다.

 

 

세차 브러쉬는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 세차에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4종 세트 구성으로 이루어져, 작은 사이즈는 실내의 통풍구, 대시보드, 콘솔 등 좁은 틈새의 먼지를 많이 닦아주고요, 큰 브러쉬들은 차량의 외관인 엔진룸이나, 주유구, 타이어, 휠까지 손이 닿지 않는 곳 위주로 활용해 줍니다.

 

사용 방법은 눈으로 보이는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부위별로 부드럽게 쓸어내듯 사용해 주면 됩니다. 사용 후에는 모를 깨끗하게 세척 및 건조한 후 케이스에 보관해 주시면 돼요.

 

눈에 보이지만 닦을 수 없던 그 공간들! 이제는 세차 브러쉬를 통해, 모든 부분을 깨끗하게 세차해 보세요. 차량 실내 퀄리티가 훨씬 달라집니다.

 

 

 

 

 

#3. 실내 느낌을 살리기 위한 가죽 케어 크리너

실내 세차 중에서 가장 관리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면 바로 천연 가죽 소재입니다. 시트와 대시보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천연 가죽은, 차에 탈 때마다 항상 조심해야 하는데요. 특히 밝은 가죽을 사용하는 고급차들에서는 청바지 색이 이염되는 모습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천연가죽은 예민하고 섬세해서, 고급감을 유지하려면 항상 관리를 잘해줘야 합니다.

 

관리는 2 스텝 천연 가죽케어 크리너 & 로션, 이 두 가지면 충분합니다. 천연 가죽 전용으로 사용하는 실내세차 용품이며, ① 크리너 제품은 천연가죽의 오염물을 손상 없이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천연가죽의 갈라짐 및 노화도 방지하고요. ② 그 후 천연가죽 로션 제품을 사용하면 되는데, 천연 가죽의 색상을 복원하며 보습 보호 효과로 오랫동안 유지 시켜줍니다.

 

가죽도 피부처럼 보습과 영양이 필요한 만큼, 2 스텝 천연가죽케어를 사용하면 가죽이 항상 새 차처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리너와 로션을 사용해서 천연 가죽 관리를 제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4. 급할 땐, 빠르고 간단하게! 크리너 티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면서도, 차량 내 꼭 있어야 할 세차용품이 바로 다용도 크리너 티슈입니다. 크리너 티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꺼내서 닦는다", 즉 빠르고 편한 게 가장 큰 매력이죠. 

 

다용도 크리너 티슈는 물티슈와 같은 역할을 한다는 건데, 물티슈는 대시 보드 같은 특정 부위에 사용하면 거품이 올라옵니다. 그래서 편하게 사용하기가 어려운데요. 다용도 크리너 티슈는 자동차 전문용으로 만들어져, 찌든 때나 먼지를 세정하고 동시에 정전기 방지 기능까지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먼지, 매연, 담배 연기 등에도 더러워진 실내를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쉽게 세정이 가능하고, 부직포 티슈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전기 방지 기능이 없다면 다시 먼지가 달라붙어 더러워질 가능성이 높은데, 정전기 방지 기능으로 먼지 흡착을 방해해 재오염 방지 기능이 탁월합니다.

 

다용도 크리너 티슈는 표면을 가볍게 눌러서 오염물을 닦아주면 되고, 오랜 시간 사용 후 마른 경우에는 물을 살짝 묻혀 사용해도 좋습니다. 단 사용 후 얼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마른 천으로 얼룩부위를 가볍게 닦아주면 훨씬 더 깔끔하게 실내를 세차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편한 다용도 크리너 티슈! 글로브 박스나 의자 뒤 포켓에 넣어놨다가 필요시마다 빠르게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실내 세차도 어렵지 않습니다. 막상 해보면 빠른 시간 내에도 가능하고요. 차량 내부는 아무래도 우리가 오랫동안 사용하는 공간이자, 호흡기와도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항상 청결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실내 세차 용품을 통해서 가장 빠르고 쉽게, 실내를 관리해 보도록 하세요.

관련글